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평 여행코스)


1. 남이섬



남이섬은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에 있는 섬이다. 남이 장군의 묘역이 있는 문화유적지이자 관광휴양지로 개발된 곳으로서 2016년 현재 세계 122개국으로부터 130만명의 외국인관광객을 포함, 연간 총 330만명이 찾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행정 구역상으로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에 속해 있고 길은 경기도 가평군으로 통한다. 둘레가 약 5km로 작은 섬이지만 1960년대부터 나들이터로 이름을 떨쳤다.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2. 이화원



이곳은 인류가 추구하는 화(和)를 주제로 만든 새로운 형태의 테마공원이다. 동양과 서양, 수도권과 지방, 그리고 가정과 세계 화합의 뜻을 담고 있다. 정원 속에는 브라질의 커피나무와 이스라엘의 감람나무, 하동의 녹차나무, 고흥의 유자나무, 그리고 가평의 잣나무를 빼곡히 심어 놓은 작지만 아름다운 정원인데, 아열대식물원과 남부수목원, 야생생태초화원, 한국식 전통정원 등이 들어서 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








3.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2008년 7월 25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에 조성된 프랑스식 테마공원이다. 이름은 작은 프랑스라는 뜻으로 소설 어린 왕자의 프랑스어 이름인 쁘띠프랭스에서 따온 것으로 보이며 소설 어린 왕자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 생텍쥐페리 기념관, 갤러리, 프랑스 주택 전시관, 각종 상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르골 시연, 손인형극 기뇰, 마법 마임쇼등 다양한 공연을 하고 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





4.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하여 10만평의 넓이에 총 4,5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원예수목원이다. 1996년 5월, 삼육대학교 원예학과 교수인 한상경교수가 직접 설계하고 조성하였으며,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축령산에 위치하고 있다. 넓이는 약 10만평 정도이며 산지형 수목원이다. 이름은 한국이 '고요한 아침의 나라'이라 불리는 데서 비롯되었는데, 계절별, 주제별로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5.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 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축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서 즐길 수 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6. 가평 레일바이크



2015년 9월에 개관한 가평레일파크는 경춘선 옛 철길을 활용한 레일바이크를 타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평레일파크 승차장에서 출발해 북한강철교, 느티나무 터널을 거쳐 경강역까지 왕복 약 8km 구간으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과 가평천을 가로지르는 30m 높이의 철교를 지나는 아찔한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다. 계절에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는 느티나무 터널은 운치가 있고, 영화 “편지”의 촬영장소로 주목을 받았던 경강역은 옛 간이역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해 정감을 불러일으킨다. 기차를 개조한 특색 있는 모습의 매표소도 눈길을 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장터길 14







7. 호명호수



호명호수는 한국 최초의 양수발전소로 청평양수발전소의 상부에 양수발전을 위한 물을 저장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조성한 호수다.일반 자가용의  출입을 막아 입구 주차장부터 호수까지 약 1시간 가량 호수로 가는길을 호젓하게 즐길 수 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상지로 370





8. 자라섬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에 있는 북한강의 섬이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등이 개최되는 등 관광지로 유명하다. 남이섬의 1.5배 크기이다.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30







9. 잣향기푸른숲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은 수령(樹齡)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이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





10. 제이드가든 수목원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경춘선 굴봉산역에 인근에 위치한 수목원이다. 2011년 4월에 개장하였다. 2013년 SBS에서 방영된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