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예산 관광지 추천)


1. 수덕사



산과 바다가 조화를 이루고 낮은 구릉과 평탄한 들녘이 서로 이어지며 계곡이 골마다 흘러내리는 이곳은 옛부터 소금강이라 일컬어 졌으며 이곳에 불조의 선맥이 면면히 계승되고 많은 고승석덕을 배출한 한국불교의 선지종찰 수덕사가 자리잡고 있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사천리 19




2. 덕산온천지구



덕산온천은 1917년 처음으로 탕을 이용한 온천으로 개장되었으며,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45℃이상의 천연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는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 혈액순황 촉진, 피하지방제거와 세포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전국 최고의 온천수로 인정받고 있다. 온천지구내에는 온천장 9개소와 관광호텔, 일반호텔 등 50여 개의 숙박업소 및 각종 음식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2로 11 덕산온천관광지구





3. 예당저수지



조선 후기의 실학자 이중환은 택리지에서 내포 땅이 충청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라고 썼다. 내포 땅이 바로 지금의 예산이다. 예당관광지는 현재 국민관광지 지정 면적 5만 6천 평 중 1만 3천 평이 조성되었다. 주요 시설은 식당, 여관, 각종 편의시설 등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며 현재까지 등산로와 주차장 시설 등 6개 시설은 조성 완료, 테마를 간직한 관광지로 변모해가고 있다. 특히 예당 저수지 주변의 산책로와 팔각정은 부산 태종대 같은 운치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가족단위 산책과 친구, 연인과 함께 찾아가기에 좋다. 


충남 예산군 광시면 장전리




4. 예산황새공원



2015년 6월, 예산황새공원이 문을 열었다. 공원이 자리한 광시면 대리 일대는 개발이 거의 없고,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지어 오염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개구리, 메뚜기, 도롱뇽, 뱀 등 먹잇감이 풍부하다. 공원에는 황새 문화관, 황새 오픈장, 야외 습지, 사회화 훈련장, 야생화 훈련장, 번식장 등이 있다.


충남 예산군 광시면 시목대리길 62-19





5. 봉수산자연휴양림



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상중리 산11-1번지외3필지 예산군청 예산 대흥 봉수산 자연휴양림은 2007년에 개장해 다양한 산림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천연림과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절경에 각종 야생조수가 서식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고, 예당저수지(330만평)와 어울어진 사시사철 경관이 가히 내방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데 부족함이 없다. 또한 휴양림내 등산코스는 1시간부터 3시간 코스까지 다양하고, 등산로는 비교적 완만하여 가족 및 동호회 단위의 등산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휴양림내 산림욕은 상쾌한 솔내음을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고, 아름다운 숲사이에 숲속의 집과 광장, 산책로, 숲체험장등 각종 편의ㆍ휴식시설이 잘 갖춰져 자연이 숨쉬는 숲의 공간으로 가족과 단체등의 휴식처가 되고 있다. 아울러, 휴양림 인근에는 전국제일의 낚시터인 예당저수지와 의좋은 형제공원, 대흥동헌, 대련사, 임존성 및 덕산온천, 천년고찰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고건축박물관등 교육ㆍ문화탐방과 휴양을 동시에 체험하실 수 있는 유일한 자연휴양림이다.


충남 예산군 대흥면 임존성길 153




6. 추사김정희선생고택.묘



조선 후기의 실학자이자 서화가인 추사(秋史) 김정희(1786~1856)의 옛 집이다.





7. 리솜스파캐슬



스파캐슬은 안면도 오션캐슬의 패밀리 브랜드로서,‘스파’를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멤버십 스파리조트이다. 충절의 고장 충남 예산에 위치하여 서울 및 수도권에서 약 1시간 30분 소요되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멋진 풍광의 산과 서해바다, 풍부한 문화관광지가 30분 거리 내에 있어 탁월한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3로 45-7




8. 충의사



충의사는 임진왜란 당시 의병을 일으켜 많은 전공을 세우고 제2차 진주성 싸움에서 삼장사의 일원으로 순국한 최경회 선생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한 곳이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로 183-5





9. 윤봉길의사 생가



이와 함께 윤봉길 의사 사적지도 놓치기 아쉽다. 윤봉길 의사는 예산 출신으로 중국 상해로 건너가기 전 고향에서 서당인 '부흥원'을 차리고 농민들에게 글을 가르쳤다. 조선이 일본에 박해받는 이유가 무지 때문이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윤봉길 의사 생가터 주변은 사적지로 조성됐다. 기념관과 동상, 사당이 들어서 윤 의사의 기개를 느끼게 한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로 182-10




10. 달팽이미술관



대흥슬로시티 관광자원화 사업의 하나로 개관한 '달팽이 미술관'은 2005년 대흥면 보건지소를 신축한 뒤 남아 있던 옛 보건지소 건물을 고쳤다. 드라마 세트장으로 이용됐던 옛 보건지소 건물을 슬로시티에 걸맞게 미술관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슬로시티의 상징인 '달팽이'를 이름에 넣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