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논산 관광지 추천)


1. 관촉사



충남 논산시 관촉로1번길 25에 자리한 관촉사는 논산8경 중에서도 제1경으로 꼽히는 명승지다. 관촉사에는 독특한 볼거리가 많은데, 그중 으뜸은 ‘은진미륵’이라 불리는 석조미륵보살입상(보물 제218호)이다. 높이 18m의 석불이 온화하고 자비로운 얼굴을 하고 있다 하여 ‘백제의 미소’로 표현되곤 한다. 은진미륵 앞에 선 석등과 오층석탑, 석문 등도 눈여겨볼 것. 불경을 넣어둔 윤장대의 축을 잡고 돌리면 경전을 읽는 것과 같다고 한다. 관촉사 앞마당에 서면 풍요로운 논산평야가 한눈에 들어온다.


충남 논산시 관촉로1번길 25




2. 상상마당



상상마당 춘천은 크게 '아트센터'와 '스테이' 건물로 나뉜다. 옛 춘천어린이회관 건물에 들어선 아트센터에는 공연장, 갤러리, 라이브 스튜디오, 강의실, 카페, 아트숍 등이 자리한다. 외부와 마찬가지로 내부 역시 붉은 벽돌로 꾸며져 있으며, 1층과 2층이 자연스럽게 한 공간처럼 이어진다. 아트센터에서는 음악, 디자인, 교육, 시각예술 분야 활동이 주로 이뤄진다. 음악 위주의 공간은 사운드홀과 라이브스튜디오, 야외무대 등이다. 사운드홀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다목적 공연장으로 관객과 아티스트가 소통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고가의 장비를 갖춘 라이브 스튜디오는 라이브 및 원테이크 레코딩에 특화되어 있다. 시각예술을 테마로 하는 공간은 갤러리와 사진 스튜디오이다.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인 갤러리1에서는 국내외 작가들의 현대미술 전시가, 아카이브 갤러리인 갤러리2에서는 강원도 관련 다양한 시각자료 전시가 이뤄진다.


충남 논산시 상월면 한천길 15-20





3. 선샤인랜드



선샤인랜드는 1910년대 드라마 세트장으로 꾸며진 선샤인 스튜디오와 밀리터리 체험관으로 나눠진다.  밀리터리 체험관은 한류 문화를 접목한 병영테마파크로 전투체험장, VR 체험장, 스크린 사격장, 실내사격장으로 이뤄져 있다.   


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4. 명재고택



충청남도 논산시 노성면에는 대문도 담장도 없이, 마을을 향해 활짝 열린 명재고택이 있다. 뒤로는 산줄기를 병풍으로 두르고, 앞에는 장방형의 커다란 연못을 두었다. 연못 안에는 자그마한 원형 섬이 있고, 그 안에 고택과 함께 300년의 세월을 보낸 배롱나무가 멋스러운 곡선을 그리며 운치를 더한다. 연못을 지나 앞마당의 섬돌을 오르면, 기단 위의 기품 있는 사랑채가 손님을 반긴다. 


충남 논산시 노성면 노성산성길 50





5. 대둔산도립공원



대둔산은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우며 기암절벽등의 웅장한 형태는 옛부터 시인 묵객의 절찬을 받을 만큼 아름다우며 군지계곡, 수락폭포, 마천대 선녀폭포, 낙조대, 수락계곡 등 다양한 볼거리와 비경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논산시 벌곡면 쪽의 수락계곡은 삼복더위에도 냉기가 감도는 계곡으로 1km 정도의 깍아지른 절벽과 저녁햇살에 비쳐지는 기암괴석의 절경은 한폭의 산수화로 대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끼게 한다.


충남 논산시 벌곡면 수락계곡길




6. 양촌자연휴양림



양촌자연휴양림은 양촌면 남산리 일원 40만 5274㎡에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휴양림의 주요 시설물로는 이용객들의 편의향상을 위해 숲속 휴양관과 체험장, 황토맨발길 등이 있으며, 등산로와 산책로, 벤치, 파고라, 통나무집, 놀이터, 체육시설 등이 각각 설치되어 가족단위나 단체행사에 적합합니다.


충남 논산시 양촌면 매죽헌로1723번길 176-23





7. 돈암서원



돈암서원은 조선 인조 12년(1634) 이곳에서 1.5km 떨어진 숲말에 세워졌었다. 현종 원년(1660)에 사액서원이 되었으나 지대가 낮아 홍수 때에는 물이 뜰까지 넘쳐들어 오므로, 고종 17년(1880) 현재의 자리인 임리 74번지(서원말)로 옮겨지었다. 고종 3년(1865) 서원철폐령에서도 제외된 서원이었다.


충남 논산시 연산면 임3길 24-4




8. 계백장군유적전승지



백제 말기 성충(成忠)·흥수(興首)와 더불어 백제 3충신으로 꼽히는 계백의 유허지로 최후의 결전장이던 황산벌과 가까운 곳에 있다. 1966년 묘를 발견할 당시, 봉분이 반 이상 붕괴되어 내광이 노출되었으며 광벽까지 일부 파손된 채 방치되어 있었는데 부적면 사람들이 지석(支石)을 안치하고 내광회벽을 완봉한 후 봉분 둘레 47.6m, 지름 15.15m, 높이 6.5m로 복묘하였다. 1976년 5월 19일에는 봉토를 만들고 비석을 세웠다. 비석에는 '전백제계백장군지묘(傳百濟階伯將軍之墓)'라고 씌어 있다.


충남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산4-1





9. 탑정호



탑정저수지는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에 있는 저수지이다. 1941년에 착공하여 1944년에 준공되었으며,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다. 충청남도에서 두 번째로 큰 저수지로서 어족자원이 풍부하다. 깨끗한 수질과 겨울철에도 잘 얼지 않고, 주변의 논산평야 등 대규모 농경지가 위치해 풍부한 먹이로 철새들의 서식에 적당하여 겨울철새들의 월동지로 이용되고 있다.


충남 논산시 부적면 탑정리




10. 한밭관광농원



계룡산 자락을 뒤로하고 황산벌 노을, 산과 들의 조화가 아름다운 덕바위 마을에서 녹색 농촌의 생활을 체험하자.


충남 논산시 연산면 선비로604번길 46-20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