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섬진강두꺼비, 여행자카페 1933오후(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소개

<섬진강두꺼비> 는 도시에서 살다 곡성이 마냥 좋아 귀촌한 이들이 모여 곡성에서 받은 감동을 여행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마음으로 설립된 주민여행사이다. 연간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곡성을 찾지만 여행자들은 곡성을 어떻게 여행해야할지 몰라 반나절만 잠깐 머물다 떠나곤 한다.

곡성에 숨은 매력을 알리고 싶었던 주민들은 원형을 간직하고 있는 곡성의 마을 깊숙이 들어가 주민과 교감하며 계절마다 다른 곡성의 모습을 산책하듯 한바퀴 휘 둘러볼 수 있는 '곡성 한바퀴' 여행상품을 만들었다. '곡성한바퀴' 는 계절마다 참여마을을 늘려 꽃바람봄여행 / 개미진여름여행 / 야무진가을여행 / 코시린겨울여행 의 테마로 곡성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또 여행자카페 '1933오후' 를 거점으로 지역의 문화사업을 기획하고, 곡성 주민들이 직접 만든 수제 기념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읍내18길 6

 

2. 섬진강 레프팅

소개

섬진강 레프팅은 곡성군 청소년야영장에서 운영하는 섬진강기차마을레포츠에서 체험할 수 있다. 레프팅 코스는 '청소년야영장 → 심청여울 → 드센바위 → 압록유원지'로 약 5km,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가정마을길 51

 

3. 마천목장군과 도깨비살

 

소개

조선개국과 정란공신(태종 이방원의 집권에 기여한 관리)인 마천목 장군 선대에 장흥에서 이주해 왔다고 한다. 성황당이 있고 당제를 올리는 마을이어서 당산마을이라 했고 침곡과 송정 중간에 있고 고달면 두계 앞에 있는 어살(어전)을 도깨비살이라 했다. 마천목 장군이 어릴 적 어머니가 병을 얻어 물고기를 원하자 섬진강변에 나갔다가 이상하게 푸른 돌을 주워왔는데 도깨비들이 몰려와 두목 도깨비를 돌려주면 무엇이든지 다하겠다고 했다. 마천목은 강에다 어살을 만들어놓으면 돌려주겠다고 하자 어살을 만들어 놓았다는 도깨비살 전설이 전한다.17번 국도 변엔 안내 표석이 있고 강 건너에는 익살스러운 표정의 도깨비대장 조각이 세워져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

 

 

 

4. 곡성레저문화센터

 

소개

곡성문화센터는 군민의 문화, 평생학습, 여가생활에 보다 많은 편익을 주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동악아트홀, 섬진홀, 대황홀 등 3개의 공연 및 강연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미교실, 건강 교실 등 각종 문화교육이 가능한 시설로 되어 있다.
* 개관일 : 2010년 3월 11일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5

 

5. 전라남도 옥과미술관

소개

전라남도 옥과미술관은 아산 조방원화백(雅山 趙邦元 畵伯)이 평생 동안 수집한 6,800여 점의 소장품과 부지 4,263평을 1988년 전라남도에 기증함으로써 설립되었다. 그리고 민족문화와 전통예술의 창달을 위하여 민족의 전통 문화 예술을 연구 계승 보존하며 또 이를 미래 지향적으로 발전시키는 사업을 행하고, 정부시책에 부응하는 문화예술사업을 시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옥과면 미술관로 288

 

6. 곡성기차마을 패러글라이딩

 

소개

내안의 버킷리스트를 완성!!! 
550M의 높이에서 하늘을 날아볼 수 있는 단한번의 기회!! 하늘을 나는 새와 이야기 해보자. 단순한 재미를 떠나 평생의 감동과 추억을 만들어준다.  이착륙장을 포함한 모든 시설이 패러글라이딩 전용으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이다. 경찰청을 포함한 여러 관공서및 유수의 대학, 기업과도 MOU를 맺은 믿을 수 있는 곡성 기차마을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이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덕양서원길 42

 

 

 

7. 섬진강레일바이크

 

소개

침곡역부터 가정역까지 섬진강을 품고 달리는 섬진강레일바이크!
40분 코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탑승할 수 있으며 좌측으로 보이는 섬진강이 마음까지 뻥 뚫리게 시원하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877

 

8. 섬진강 자전거하이킹

 

소개

곡성읍에서 국도 17호선을 따라 구례 방면으로 약 11km 지점에 사람만이 다닐 수 있는 빨간색으로 단장된 구름다리(두가현수교)가 있다. 이 구름다리를 건너면 잔디광장으로 가꾸어 놓은 청소년야영장이 있고 바로 옆으로 섬진강 자전거 하이킹 코스와 발 지압장이 있다. 청소년야영장에서 자전거를 대여 받아 시간 제약 없이 마음껏 자전거를 탈 수 있는데 섬진강의 아름다운 강줄기를 따라 페달을 밟으며 들이며 산이며 곤충들을 보고 느낄 수 있고, 건강한 몸도 가꿀 수 있는 최상의 체험공간이다. 또한 전국적인 별미로 인정받은 섬진강변 민물 참게매운탕과 은어구이(회)등을 맛볼 수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가정마을길 51

 

9. 섬진강 도깨비마을

 

소개

도깨비 마을은 2012년(예비)사회적기업으로 출발하였으며 문화예술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과 함께하며, 우리나라 도깨비를 문화, 예술, 산업, 교육, 관광 등으로 콘텐츠화 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끝없이 펼쳐 볼 수 있는 곳으로 인형극 뿐만 아니라 동요를 짓고 부르며 체험학습과 강의를 지원하고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호곡도깨비길 119-97

 

 

 

10. 대황강출렁다리

 

소개

대황강출렁다리는 2015년 11월 24일 착공에 들어가 2016년 11월 1일 개통을 완료 하였다. 대황강을 가로질러 죽곡면 태평리와 목사동면 구룡리를 잇는 보행 목적의 고량이다. 길이 185m, 폭 1.8~2.0m로 국내 하천 내에 설치된 최장거리의 다리이다. 교량을 건너면 쉼터와 트래킹 로드가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죽곡면 태평리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