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힐링파크 쑥섬쑥섬 (애도)

 

소개

애도는 1665년 조선 현종때 장흥 관산에서 박종립이 이곳에 입도 설촌하였다. 원래는 돌산군에 속하였으나, 1914년 행정구역 개편으로 고흥군 봉래면에 속하게 된 곳이다. 지형적으로 따뜻하여 외지 사람들이 쑥을 캐러 올 정도로 지천에 쑥이 깔려서 쑥섬으로 불렸다.
쑥섬(애도)으로 불리던 시기 어업의 발달해 마을이 부유 하였는데, 이러한 이유에서 쑥섬(애도) 라는 이름에 애착이 강해, 마을 주민 31명 가운데 28명의 동의를 얻어, 기존 봉호마을(蓬:쑥봉, 湖:호수호)에서 애도마을(艾:쑥애, 島:섬도)로 명칭을 변경(2010. 9. 13)하였다.
섬 (나로도) 속의 섬, 애도는 탁 트인 다도해 절경에, 방파제로 인근 무인도와 연결되면서 오랜 세월 풍상을 입은 기암괴석이 수평선을 바라보며 서있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울창한 난대림 및 사계절 정원 등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는 섬이나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이다.
현재는 300여 가지 꽃들이 바다와 어우러지는 국내 유일의 해상 꽃정원인 별정원과 200m 수국길, 겨울꽃 축제, 다도해와 수평선을 함께 보며 트레킹할 수 있는 3km의 몬당길, 수 백 년 된 돌담길, 남해안에서만 볼 수 있는 난대수종 원시림이 있는 자연관광지이자 힐링파크의 대표주자로 발돋움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힐링파크 쑥섬쑥섬"은 전라남도 제1호 민간정원이자, 교육부 "꿈길" 등록업체이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애도길 41

 

2. 남포미술관

 

소개

남포미술관은 학교법인 팔영학원 영남중학교의 폐교된 학교건물을 리모델링하여 2005년 2월 23일 개관한 전남 제1호 등록 사립미술관이다. 4개의 전시장을 비롯하여 공연장, 창작교육실을 갖추고 매년 다양한 장르의 기획전시와 교육프로그램, 미술관 음악회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3천 여 평 규모의 미술관 정원은 300여 종의 야생화를 비롯한 수목과 수생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사계절 내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팔영산 자락 아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자리한 아름다운 미술관으로 널리 알려진 남포미술관은 최근 ‘남도 한바퀴’ 투어 코스에 선정되면서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전국 단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고흥의 명소가 되고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팔영로 1081

 

3. 고흥 해창만 간척지 공원

 

소개

해창만 간척지 제방 유휴토지에 오토캠핑장,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을 조성하여 관광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해창만 간척지 공원을 조성하였다. 앞쪽으로는 담수호, 뒤쪽으로는 바다가 위치하고 있어 낚시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팔영로 405

 

 

 

 

4.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소개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영남면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50m위에 지하1층, 지상7층으로 조성되어 있다. 한국이 자체 기술로 인공위성을 우주 공간으로 쏘아올리기 위해 건설된 한국 최초의 우주발사체 발사기지인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5km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다. 주변에는 남해의 용이 승천했다는 용바위 등 해안절경이 뛰어난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전망대 7층에는 광주·전남권역 최초로 턴테이블을 설치하였고, 2층에서는 수려한 다도해 절경 조망이 가능하며, 1층에는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고, 지하 1층에는 가족놀이방을 운영하고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해맞이로 840

 

5.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

 

소개

마복산은 높이 535m로 말이 엎드려 있는 형상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등성이에는 수많은 지릉이 흘러내리고 그 지릉마다 바위꽃이 활짝피어 있어 마치 금강산이나 설악산의 축소판을 보는 듯 하다. 물개바위, 거북바위 등 기암괴석이 많아 마복산은 소개골산(小皆骨山)이라 불리기도 한다. 마복산에 위치한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은 목재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목재문화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2014년에 조성되었다. 종합체험실, 목조구조 전시실, 전통가옥체험관 등이 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우주로 1306

 

6. 거금생태숲

 

소개

고흥군 금산면(錦山面) 거금도(居金島)에 솟아 있는 마치 바다에 떠 있는 고래등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적대봉(높이 592m)의 남쪽자락인 청석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적대봉은 우리나라 남부의 난대 섬 지역으로 주요 난대수종인 후박, 이팝 등 11종의 자생군락지가 있는 등 동식물자원의 식생특이성과 식물생태학적 가치가 높은 곳으로 이들 자생식물의 보전 및 관리기능을 강화하고, 청소년들에게 체험 및 학습 장소로 제공하기 위하여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에 걸쳐 조성되었다.
[출처] 고흥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거금일주로 1809-27

 

 

 

 

7. 염포해수욕장

 

소개

나로도해수욕장보다 규모는 작지만 한적한 맛이 있어 좋은 해수욕장이다. 해변에는 모래대신 검은빛을 띈 자잘한 자갈이 깔려있다. 염포해수욕장 입구에서 바닷가 횟집 이정표를 따라 10분정도 들어가면 자그마한 자갈 해변이 드러난다. 갯바위 낚시 잘되는 하반해변과 해수욕장을 함께 즐길 생각이면 하반해변이 최적의 장소이다. 자갈이 약간 섞인 백사장으로 아름드리 소나무숲이 시원스런 그늘을 제공하는 운치있는 해변이다.

위치

전남 고흥군 봉래면 외초리

 

8. 고흥 유자공원

 

소개

국내의 대표적인 유자 생산지인 고흥과 녹동사이 국도변(풍양면 한동리)에 위치하였으며, 교통이 편리하고, 숲을 이루고 있는 유자공원에 오면 늦가을 매혹적인 유자향기를 만끽하면서 공원 산책로를 따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전망대, 산책로, 탐방로, 약수터, 쉼터 등의 시설로 조성된 공원으로 공원 입구쪽에는 유자공원 특산품 전시판매장이 있으며, 고흥 유자 재배의 역사, 특성, 약리효과 등 고흥유자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수 있으며 유자제품으로 생과, 유자쥬스, 유자청 등 가공제품을 비롯한 고흥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풍양면 대청길 33-11

 

9.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소개

우주와 가장 가까운 곳!
우리나라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최초 위성 발사장인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우주과학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로켓, 인공위성, 우주에서의 생활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과 돔 영상관 등을 통해 생생한 체험을 하다보면, 누구나 우주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을 경험할 수 있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10.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소개

고운 모래가 깔린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용바위를 비롯한 기암괴석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해수욕장이다. 길이 800m의 백사장은 수심이 1~2m로서 경사가 완만하고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민박집, 음식점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편이다. 하지만 앞 바다가 훤히 열려 있어서 파도가 좀 높은 게 단점이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때묻지 않은 자연과 인심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영남면 양사리부터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을 거쳐 우암 마을까지는 우뚝한 해안절벽의 중턱을 지나는 해안도로가 들쭉날쭉하게 이어지는데, 다도해의 환상적인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해안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다.

위치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175-2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