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가을축제가 열리는곳 - 2017 정읍 구절초축제 꼭 봐야 할 것은?




긴 추석 연휴의 중반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긴 연휴에는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정을 구절초 축제를 소개합니다. 


정읍의 구절초축제는 청정계곡과 옥정호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동양 최대의 구절초 군락을 자랑하며 해마다 축제가 열립니다.


구절초 축제는 2007년부터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축제 입니다. 구절초 축제는 매년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요. 솔숲을 배경으로 한 동양 최대의 120,000 ㎡ 구절초 꽃밭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옥정호의 빼어난 자연경관은 사진 작가들이 뽑은 최고의 출사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축제장에는 해설사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일정 인원이 된다면 해설을 신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구절초란?


구절초는 음력 9월 9일을 기준으로 수확하는 것이 약효도 있고 좋다고해서  구절초라고 합니다. 구절초의 약효로는 열을 내리고 해독효능,신경통고 정혈, 식욕촉진, 강장 부인병등의 약재로 쓰이고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맛은 씁쓸한편. 성질이 차고 독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초 외에도 쓰임새가 많은 데요. 꽃차로 마시기도 하고 베개속으로도 사용됩니다.


구절초의 꽃말은 어미니의 사랑, 밝음, 순수 입니다. 




기간


2017년 10월 1일 ~ 15일


장소


전라북도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571




축제 위치 안내


구절초축제 꼭 봐야 할 것


1 - 구절초풍경의 최고 조망지

2 - 벼 아트 경관

3 - 구절 폭포

4 - 망경대 전망대

5 - 돌담길과 하천코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