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의령 관광지 추천)


1. 의령향교



1617년(광해군 9)에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명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15길 26




2. 봉황대



의령읍에서 약 23km 떨어진 의령군 궁류면 평촌리의 벽계저수지 초입에 있는 단애(斷崖)이다. 거대한 기암괴석이 일대장관을 연출하는 봉황대는 모양이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경남 의령군 궁류면 평촌리 산62






3. 곽재우 장군 생가



곽재우 의병장은 본관은 현풍이고 자는 계소로 호가 망우당이며 시호는 충익이다. 1592년 4월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9일째 되는 날 이곳 곽재우 생가가 있는 마을에서 곽재우장군을 비롯한 17장령들과 함께 책과 붓을 던지고 가재를 던지고 의병을 일으켰다. 이곳 생가는 조선중기 사대부의 사저로서 전형적인 구조를 본떠서 안채, 사랑채, 별당, 큰 곳간, 작은 곳간, 대문, 문간채등으로 구성된 전형적인양반가의 집으로 2005년 복원하였다.


경남 의령군 유곡면 세간2동길 33




4. 정암루



이곳은 그 옛날 선인들이 나룻배를 타고 왕래했던 나루터지만 임진왜란 때는 나루에서 곽재우 장군이 왜장 혜경이 이끈 수많은 왜적을 잠복 끝에 몰살시킨 승전지로도 유명한 살아있는 역사의 현장이다. 더욱이 정암루에 올라 강물을 내려다보면 풍류가 절로 피어나 그만 노랫가락이 나올 법한데 낚싯대를 드리운 강태공 모습 또한 마냥 여유롭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정암리 1-1






5. 일붕사



일붕사는 천혜의 자연 요건을 갖춘 봉황산에 위치한 사찰이다. 이 사찰이 유명한 것은 동굴법당. 이 법당은 세계 최대 동굴법당으로 영국 기네스북에 등재돼 있다. 이 법당의 크기는 456.2m²(138평)과 297.5m²(90평). 현재 불자들의 소원성취를 위한 기도 도량으로 하루 평균 2백여 명의 불자들이 오고 있다. 


경남 의령군 궁류면 청정로 1202-15




6. 의령구름다리



의령구름다리는 자굴산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의령천과 벽화산 기슭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남천이 합류되는 삼각지로 의령군에서 공원화하여 2005년 건설하였다. 하늘을 향해 높이 솟은 꿈의 구름다리는 충익사, 의령천, 남산 산림욕장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벽화로 622-6






7. 한우산 억새원



한우산 데크로드를 따라 올라가니 마중 나온 억새가 고개를 내민다. 억새들이 하나둘 은빛 깃털을 흩날리며 바람이 불 때마다 소곤거린다.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높디높은 푸른 하늘과 억새들. 이곳은 하늘이 내려준 정원이다. 사방이 탁 트인 가운데 멀리 보이는 경치까지 나를 품으니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순간이다.


경남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




8. 산천렵마을



의령읍에서 동북간으로 약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산천렵마을. 이 마을은 주위로 농경지가 아름답게 펼쳐져 있으며 마을 앞에는 깨끗한 개울이 흐르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의 전원풍경을 느낄 수 있는 마을이다. 






9. 충익사



충익사는 임진왜란(1592)때 최초로 의병을 일으켜 나라를 지켰던 홍의장군 곽재우와 그 휘하 장병들의 위패를 모신 사당이다. 이곳에서는 1972년 이래 해마다 곽재우 추모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1




10. 의령예술촌



경남 의령군 벽계리에 위치한 의령예술촌은 이광모 감독의 작품, 안성기, 송옥숙 주연의 영화『아름다운 시절』의 촬영지였던 한우산 기슭 아래에 자리잡고 있다. 


경남 의령군 궁류면 벽계로 16-32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