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거제도 여행코스)


1. 외도 보타니아(밖섬, 조라도)



1969년부터 소유자 이창호, 최호숙 부부가 30여 년간 가꾸어 온 희귀 아열대 식물 740여 종과

리스하우스 등 7동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 곳이다.


위치 :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산 109번지




2. 내도 비경



구조라에서 해금강으로 가는 뱃길에 있는 작은 섬으로 거북이가 떠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금강지구에 속하며, 섬에는 동백과 후박나무 등 상록수림을 비롯하여 약초가 많으며, 기암절벽과 더불어 경치가 정말 아름답다.


위치: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산99번지




3. 거제해금강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번지로 해금강마을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 무인도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갈도(葛島)보다는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이라고 널리 부르고 있다.거제해금강(일명 갈곶도, 갈도)





4. 학동흑진주 몽돌해변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고 있다.


위치 :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6-5번지


5. 여차-홍포 해안비경



여차해변을 따라 명사해수욕장으로 향하다 보면 대병대도와 소병대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이 푸른 물결 위로 춤을 추듯 나타난다.


위치 : 거제시 남부면 여차마을




6. 계룡산



거제 본 섬 한가운데 우뚝 솟아 고을마다 팔 벌려 거느리고 있는 계룡산. 해발 566m 그 정상에 오르면 의상대사가 절을 지었다는 의상대가 있고, 능선을 따라 불이문바위, 장군바위, 거북바위, 장기판 바위 등 기암괴석과 가을이면 은빛 찬란한 억새풀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감탄사를 자아낸다.


위치 : 거제시 고현동





7. 바람의 언덕



해금강 가는 길로 가다가 왼쪽으로 내려가면 도장포마을이 나오고, 그 마을의 북쪽에 자리 잡은 언덕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은 거제도에서도 다소 특이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탁 트인 바다 전망이 좋은 곳이다. 원래의 지명은 "띠밭늘"로 불렀으나, 2002년경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지명이 바뀌어 지금까지 알려져 있다.


위치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 도장포마을




8. 신선대



도장포마을 바람의 언덕의 반대편 해안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선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그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기암괴석에 부딪히는 하얀 파도가 멋진 곳이다.


위치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21-19번지




9. 지심도



일운면에 속하는 섬으로, 지세포 동쪽 6㎞ 지점에 위치하고 있고, 남북이 긴 사각형 모양으로 남쪽 해안에는 해식애가 발달해 있다. 면적이 0.36㎢이고 해안선은 3.7㎞이며 최고높이는 97m이다.


위치 :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산1번지




10. 공곶이



거제시의 동남쪽에 위치한 공곶이는 와현해수욕장 너머, 예구마을에서도 능선을 하나 더 넘어 산비탈에 서면 마치

산 뒤에 숨어 있는 공곶이가 보이고, 얌전하게 앉아 있는 내도가 손에 잡힐 듯 다가오고, 저 멀리 해금강이 보인다.


위치 :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예구마을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