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코스)


1. 유리전망대 (아리힐스리조트 스카이워크 전망대)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을 까마득한 벼랑 밖으로 돌출 시키고, 바닥은 투명한 강화 유리로 마감됐다.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는 절벽 끝에서 구름을 걷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발을 내딛으면 벼랑 위에 아무런 지지대도 없이 홀로 서서 걸어가는 아찔함과 신선이라도된 기분까지 느끼실 수 있다.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2. 섶다리마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는 여름철 맑은 물과 강변 풍경으로도 유명하지만 겨울 무렵이면 섶다리가 놓여져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섶다리는 통나무, 소나무가지, 진흙으로 놓여진 임시다리를 말하는데, 강을 사이에 둔 마을주민들의 왕래를 위해 매년 물이 줄어든 겨울 초입에 놓았다가 여름철 불어난 물에 의해 떠내려갈 때까지 사용된다. 예전에는 영월과 정선 일대에서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현대적인 교량이 들어서 대부분 사라져버려 이색풍물이 되어 사람들을 반기고 있다.


주소 : 강원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3. 탄광문화촌



과거 대표 에너지원으로 '검은 황금'이라 불렸던 석탄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탄광촌 광부들의 생활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형 문화공간으로, 60년대 마차탄광촌을 그대로 재현한 탄광생활관과 생생한 채광현장 체험이 가능한 탄광갱도체험관으로 구성되어있다. 탄광생활관은 퇴갱을 마친 광부들이 배급표를 받던 배급소를 비롯해 마차상회, 이발관, 선술집, 양조장, 뻥튀기 아저씨 등 60년대 마차리의 생활상과 광부의 애환이 담긴 거리와 마을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으며 , 탄광갱도체험관은 갱도에 설치된 레일, 영상과 효과음, 광부작업복체험 등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체험이 가능하도록 조성되었다. 

또한, 관광객들이 탄광촌을 돌아보며 휴식할 수 있는 숲과 산책로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주소 : 강원 영월군 북면 밤재로 351






4. 삼탄아트마인



1964년부터 38년간 운영해오다 2001년 10월 폐광된 삼척탄좌 시설을 창조적인 문화예술단지로 되살리고 있다. 정부의 ‘폐광지역 복원 사업’ 계획에 따른 지원금과 150개국에서 수집한 10만 여점이 넘는 예술품 및 선진적인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졌다.


주소 :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1445-44









5. 태백산



태백산은 강원도 영월군, 정선군, 태백시, 경상북도 봉화군 경계에 있는 높이 1,567m의 산이다. 1989년 5월 13일에 강원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2016년 4월 15일 국립공원으로 승격이 결정, 2016년 8월 22일부터 대한민국의 22번째 국립공원이 되었다.


주소 : 강원 태백시 소도동






6. 영월 한반도 지형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한반도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으로 서강변에 자리잡고 있다. 다만 바다를 강이 대신하여 흐르고 동쪽이 높은 절벽에 나무가 울창한 반면 서쪽은 경사가 완만한 평지에 가깝다. 또한 북쪽으로는 백두산, 남쪽으로 포항의 호미곶과도 같은 산과 곶이 오묘하게 자리하는 등 거의 완벽하게 우리나라 지형을 닮았다.


주소 :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산180










7. 청령포



단종의 유배지로 삼면이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서쪽은 험준한 암벽이 솟아 있는 마치 섬과도 같은 곳으로 남한강 상류인 서강이 곡류하여 반도 모양의 지형을 이루고 있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경관이 오히려 단종의 슬픈 비극과 대조를 이룬다. 청령포 내에 있는 천연기념물 제349호인 관음송은단종이 걸터앉아 노닐던 곳으로 이곳에서의 생활상들을 보고 들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수령이 600년이 넘는 우리나라 최고령의 소나무이다.


주소 :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청령포로 133






8. 백룡동굴생태체험학습장



1979년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된 이후 그동안 미개방되어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한 천연기념물 제260호 "백룡동굴"을 일반인에게 국내 최초의 생태학습형 체험동굴로 개방하였다. 지하에 형성된 천연동굴의 우수한 경관을 직접 탐험하고, 교육적인 내용을 들으면서 관람할 수 있는 선진국형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국내 동굴 관광의 모범사례를 제시하고, 동시에 동강유역의 풍부한 자연자원과 문화자원을 지닌 미탄 마하지구를 레포츠 및 가족단위의 체험학습형 생태관광의 거점지역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또한, 평창남부의 낙후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주소 : 강원 평창군 미탄면 문희길 63










9. 별마로천문대



별마로 천문대는 강원도 영월읍 영흥리 봉래산 정상에 건설된 국내 최대 규모의 천문대이다. 별마로란 별, 마루,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 이라는 뜻이다. 연간 관측일수가 196일로 우리나라 평균 116일보다 많아 좋은 관측 여건을 가지고 있는 별마로천문대는 2001년 10월 13일에 개관하였다.


주소 : 강원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 154-3 봉래산 정상






10. 동강래프팅



경치가뛰어나고 래프팅의 참맛을 만끽할 수 있는 급류 타기를 의미하므로 인제 동강이 최적지로 호평 받고있다. "급류타기"라고도 불리며 6~10명이 한팀이 되어 서로간의 협동심과 동료애를 발휘하여 계곡 상류에서 출발하여 계곡 하류에 도달하는 동안 자연의 위대함을 만끽하고 스릴과 액션을 즐길 수 있다. 국내에는 90년 대부터 활성화되기 시작, 최근 들어 레프팅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국내 유명 레프팅 코스로는 영월의 동강이 가장 대표적인 곳이다.


주소 : 강원 영월군 영월읍 동강로 826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