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축제 하는곳 -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7



10월엔 신선한 날씨 덕분인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많다. 특히 올해처럼 긴 연휴에는 가까운 축제를 다녀오기 좋다.


이번에는 제철을 맞은 대하 축제를 알아보자.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열리는 태안 백사장항은





국내 최초로 대하축제가 개최된 곳이자 국내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로 알려진 곳이다. 이 축제는 맑고 청정한 태안 바다를 마주하고 새우를 맛볼 수 있어 더없이 좋다. 대하를 비롯해 꽃게, 전어, 전복 등 각종 해산물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 행사는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진행됩니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7


기간


2017년 9월 22일 (금) ~ 10월 22일 (일)


본축제 : 10월 8일까지 / 자체 축제 : 10월 9일 ~ 22일까지


장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2200


홈페이지 


http://daeha.taeanfestival.net/





일반 새우튀김 자연산 대하 튀김 가격 차이가 크다. 맛 차이는 작다.



싱싱한 대하 고르는 법은?


대하는 껍질에서 윤기가 흐르는 것이 신선하며, 머리와 다리 등이 모두 붙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연산 대하는 살짝 붉은빛이 나면서 노르스름하며 반질반질하고, 양식은 새우 등에 푸른색을 띠고 자연산이 양식보다 수염이 2배 정도 긴 것이 특징이다. 

 

대하를 고를 때는 색깔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대하의 몸이 투명하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으며, 목 부분이 붉은빛을 띠는 대하는 상해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껍질이 단단한 것을 고르도록 하자.



대하축제 더 잘 즐기는 방법



백사장 대하축제 역시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행사를 화려하게 장식해 줄 각종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또 맨손 대하잡기, 수산물 중량 맞히기 등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많이 마련돼있다. 



대하를 맛본 다음에는 두둑해진 배를 두드리며 산책도 즐길 수 있다. 축제장 인근 백사장 해수욕장으로 자리를 옮기면 걷기 좋은 ‘해변 길’이 나타난다. 솔 향기와 바다내음을 맡으며 걷다 보면 부른 배를 소화시키면서 바다 풍경에도 흠뻑 빠질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