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여행지)


1. 운중저수지



아는 사람만 아는 곳. 서판교 운중동에 카페나 식사하러 오는 경우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를수 있음. 편의시설이 설치된 곳은 아니기에 잠시 들러 바람쐬고 가는 정도로는 좋음. 특히나 단풍드는 10월의 맑은 날에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2. 분당중앙공원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한 중앙공원은 1994년 개장한 넓이 42만 제공미터의 생태 자연 공원이다. 영장산의 끝자락에 위치한 중앙공원은 원래의 지형과 수목을 살림으로써 자연스러운 경관을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다. 아름다운 조경 때문에 영화와 드라마의 단골 촬영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해외에서 조경 견학단이 찾아오기도 한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65







3. 율동공원



성남의 율동공원은 분당 신시가지에 조성된 대형 근린공원으로 성남시민들뿐 아니라 서울에서까지 사람들이 나들이를 가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성남시가 80만 평의 부지에 340억을 들여 1999년 9월에 개장했다. 율동공원에는 우선 4만여 평의 시원한 율동저수지가 있다. 이외에도 율동저수지의 분수, 높이 13m 인공암벽,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발 지압장, 잔디광장, 사계절 꽃동산, 갈대밭, 궁궁장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또, 호수 주변으로 아늑한 카페들이 자리하고 있어 밤이면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145




4. 야탑역광장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920






5. 분당정자동카페골목



유럽 노천카페를 연상케 하는 이곳은 낮에는 테라스에서 책 한 권 들고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고, 저녁에는 산책을 즐기기에 좋아 이 곳을 찾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97-3




6. 뽀로로파크 분당정자점



놀이를 하면서 교육효과를 창출하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공간이며, 친근한 뽀로로 캐릭터로 아이들을 서로 연결시키고 함께 즐기는 놀이문화의 장이다. 뽀로로파크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놀이적 커뮤니티를 통해 놀이를 통한 교육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와 목적으로하여, 우리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신나게 놀고, 즐겁게 체험하고, 공부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느티로 2 AK와이즈플레이스 지하1층






7. 고기리유원지



고기리유원지는 경기도 성남과 용인의 경계를 이루는 낙생저수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낙생유원지로 알려져 있다. 용인 고기리에 인접하고 있어 인근에서는 고기리저수지, 고기리유원지라고 부른다. 청계산과 바라산, 백운산 등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물이 많고 수량이 풍부하다. 낚시터와 식당, 휴게소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저수지는 유료낚시터로 관리되고 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두밀로 306




8. 서현동 먹자골목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89-5






9. 탄천



탄천은 경기도 용인시, 성남시를 지나 서울특별시를 거쳐 한강으로 유입되는 한강의 한 지류로서, 유역면적이 302km², 총 연장이 35.6km에 달하는 준용하천이다. 탄천의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는 성남시는 시의 중심을 흐르는 25km의 탄천과 함께 개발에 개발을 거듭하고 있다. 탄천을 자정 능력이 있는 '자연형 하천'으로 만들고, 아이들이 마음 놓고 놀 수 있는 하천으로 가꾸는 것을 목표로 1999년 6월 20일 8개 민간환경단체로 출범하였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10. 책테마파크



책테마파크는 국내 최초의 책을 테마로 만든 공간이다. 기존의 책 읽는 도서관의 개념에서 벗어나 상상력과 독서의욕을 고취시키는 창조적인 공간이며 공연, 전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책을 테마로 한 바람의책(조형물), 시간의책 미로(산책로), 상징조형벽화(조형벽), 공간의책 광장(책카페), 신8언시 천자문책(벤치 조형물), 하늘의책 공원(야외공연장), 물의책 만파식적(명상공원)이 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145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