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공주 여행지 추천)


1. 마곡사



여러 시대의 불교 유산이 있는 곳, 마곡사이다. 금물이나 은물로 베껴 쓴 필사 불경들이 지금도 여러 점 전하고 있는데, 이것은 고려후기 불교문화의 대표적 유산이기도 하다. 이 절과 관련해서 한가지 흥미로운 것은 이 일대가 조선조 십승지지, 즉 전란기에 위험을 피할 수 있는 특별한 지역중의 하나로 널리 알려졌다는 것이다. 이중환의 [택리지]에서도 마곡사는 임진왜란의 전란을 피하였으며, 한국전쟁 때도 병화를 입지 않았던 것으로 전한다.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2. 공주 한옥마을



공주한옥마을은 2010년에 문을 연 곳으로 9,000여 평의 대지에 조성된 한옥 체험지다. 한옥 특유의 멋을 즐길 수 있는 구들방과 정자, 그리고 백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한옥의 옛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카드키 시스템 등 현대식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객이 더 안락하게 한옥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3. 무령왕릉



무령왕릉은 백제 제25대 무령왕과 왕비의 합장 무덤으로 송산리고분군에 포함돼 있다. 송산리고분군은 원래 17기의 무덤이 있었지만 현재는 무령왕릉을 포함해 1~6호분까지 7기만 복원돼 있다. 이들 무덤은 굴식돌방무덤이 주종을 이루는데 6호분과 무령왕릉만이 중국 남조의 영향을 받은 벽돌무덤이다. 송산리고분군은 1963년 사적 제13호로 지정됐으며 이곳이 포함된 백제유적역사지구는 2015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충남 공주시 금성동 140-8




4. 이안숲속



충남 공주에 마련된 이안숲속은 우리나라 자생식물종의 현지보존과 산림에 대한 자연 학습을 목적으로 하는 곳이다. 목본식물 1,836종류와 초본식물 1,418종류 모두 3,344 종류로 1999년 조성되기 시작해 2006년 완공됐으며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자연 속에서 마음의 안식을 찾아 가는 쉼터 역할을 한다. 


충남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 648-11





5. 공산성



201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공산성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성곽으로 웅진백제를 지킨 왕성이다. 성곽은 총 연장 2,660m, 해발 110m의 능선에 있는 자연의 요지로서 백제시대에는 웅진성, 고려시대 공주산성, 고려시대 이후 공산성, 인조가 이괄의 난을 피해 산성에 머문 이후 쌍수산성으로도 불렀을 만큼 역사적 의의가 깊다.


충남 공주시 웅진로 280




6. 석장리구석기유적



공주 석장리 구석기 유적은 공주시로부터 직선거리 약 6㎞, 장기면 석장리의 금강 북안 하안단구에 위치한 우리나라 구석기시대의 대표적 유적지이다.


충남 공주시 석장리동 98





7. 금학생태공원



금학생태공원은 수려한 자연과 깨끗한 수질, 생태습지, 생태관찰시설 및 산책로, 야외공연장을 갖춘 휴식공간이다. 목재체험장, 자연휴양림, 자생식물원이 있다.


충남 공주시 금학동




8. 공주 산림휴양마을



공주산림휴양마을은 울창한 산림속에 다양한 산림휴양시설을 갖춘 자연속의 쾌적한 휴양공간으로 가족과 함께 유익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양지다.


충남 공주시 수원지공원길 222





9. 국립공주박물관



국립공주박물관은 웅진백제를 주제로 하는 테마 박물관이자 충청남도의 대표 국립박물관이다. 일제강점기 공주 지역의 백제 문화재를 보존하기 위해 조선시대 관아 건물인 선화당에서 박물관 사업을 시작했고, 1975년 국립공주박물관으로 승격됐으며 2004년 공주시 웅진동에 박물관 건물을 신축해 이전했다.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34




10. 계룡산국립공원



1968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계룡산은 대전광역시, 공주시, 논산시에 걸쳐있는 충남 제일의 명산이다. 차령산맥과 노령산맥 사이에 이룩된 산지로 능선이 닭의 볏을 머리에 쓴 용의 모습과 닮아 '계룡'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845.1m의 천황봉을 중심으로 관음봉, 연천봉, 삼불봉 등 28개의 봉우리와 동학사계곡, 갑사계곡등 7개소의 계곡으로 형성돼 있다. 


충남 공주시 반포면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