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하기 좋은 계절 (싱가포르 자유여행 하기 좋은 날씨)


싱가포르는 특별한 광광지 입니다. 많은 관광지의 경우 계절에 따라서 성수기와 비수기가 결정되지만 싱가포르는 특정 행사나 휴일에 관광객이 몰려 드는 편입니다. 날씨는 1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연평균 기온은 27도로 연교차가 거의 없이 덥습니다. 1년내내 비가 많이 오는 전형적인 열대우림기후에 속합니다. 


조심해야 할 점이 있다면 싱가포르의 대기 상태 입니다. 우리나라가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하는 것 처럼 싱가포르도 대기질이 좋지 않습니다. 특히 스모그 현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5월~9월(특히 5,6월)에 매년 다음해에 사용할 농지를 확보하기 위해 산림을 태우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때 생산 된 연기와 스모그가 눈과 목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합니다. 많은 현지 주민들은 이 시기에마스크를 착용합니다.


1년 내내 날이 덥기 때문에 오전에 야외 관광을 하는게 좋습니다. 싱가포르 동물원(Singapore Zoo)이나 주롱 버드 파크 (Jurong Bird Park)와 같은 야외 관광 명소를 방문하여 시작하세요. 더워지는 오후에는 Ngee Ann City와 같은 에어컨 빵빵한 쇼핑몰로 이동하세요. 오후 6시가 지나면서 온도가 떨어지면 다시 야외 활동을 하면 좋습니다.


쇼핑을 위한 최고의 시기 : 싱가포르는 1년 내내 쇼핑 할 수있는 천국으로 유명하지만, 가장 좋은 시간은 싱가포르 세일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쇼핑 시간 연장 외에도 모든 종류의 할인 혜택을 70 %까지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5월 말부터 7월 말까지 8주 동안 진행 됩니다. 만약 세일 기간을 놓친다면 크리스마스 이후와 새해 기간도 좋습니다. 


비수기 (9월 중순을 제외하고 8월에서 10월까지) : F1 자동차 경주가 열리는 싱가포르 그랑프리로 인해 9월 중순은 관광객이 많습니다. 이 시기를 제외하고 늦여름과 초가을에 관광객이 약간 줄어듭니다. 기온은 다른 시기보다 덥습니다. 만약 저렴한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비교적 이 시기가 저렴한 여행을 하기에 가장 유리할 것입니다. 


'아시아 > 싱가포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여행시 주의사항 10가지  (0) 2018.04.14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