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북유럽 날씨 좋을 때 알아보기



최근들어 북유럽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항공편도 많이 싸지고, 정보를 얻기도 쉬워졌죠. 더이상 유럽은 큰 맘먹고 가야하는 여행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인기가 없었던 북유럽을 많이 찾습니다. 



북유럽은 어떤 나라가 있을까요? 

북유럽은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아일랜드,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노르웨이, 스웨덴 및 영국으로 구성됩니다.


북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알기 전에 우선 북유럽 기후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우선 북유럽은 유럽에서 가장 추운 지역입니다. 그 중 핀란드, 스웨덴, 러시아가 가장 춥습니다. 


북 유럽의 계절별 평균 기온

봄 (3월~5월) : 11°C ~ 2°C

여름 (6월~8월) : 22°C ~ 13°C 

가을 (9월~11월) : 11°C ~ 6°C 

겨울 (12월~2월) : 1°C ~ -4°C 



북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


여름은 스칸디나비아, 영국 및 아일랜드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온도가 좋아서 야외 관광을 하기 좋습니다. 이 시기는 유럽 대부분 지역에 관광 성수기 입니다. 세계의 많은 관광객이 유럽을 찾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남부유럽과 서유럽만큼 혼잡하지 않습니다. 비교적 한적한 관광을 할 수 있다는게 북유럽의 매력이랄까요. 추운 날씨가 싫다면 6월 중순에서 8월 말 사이에 여행을 떠나 보세요.


북유럽의 겨울은 정말 춥습니다. 하지만 추운 날씨가 진정한 매력이라는 여기는 관광객도 있습니다. 추운 북유럽 지역은 겨울 관광 준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눈이 와도 괜찮습니다. 다양한 실내 관광 명소와, 난방 시스템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박물관과 극장을 방문해 보세요. 따뜻한 음식과 눈이 함께하는 겨울 북유럽 거리의 분위기는 한국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는 힘든 문화적 경험입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