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여행 주의사항 (안전, 대사관, 화장실 등)


여행객입장에서 인도네시아는 비교적 안전한 국가에 속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안전에 관하여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그 밖에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로 인해 실례를 할 수 있으므로 기억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아락 술


아락(Arak)은 인도네시아의 전통주 입니다. 검증이 된 매장이나 리조트가 아닌 곳에서는 직접 발효시켜 만든 아락을 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특히 발리 등에서 아락주로 인한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공업용 알콜 등이 섞인 아락을 마시게 되면 부상은 물론, 심한경우 실명 또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대기 오염


지역에 따라서 인도네시아의 공기 질은 최악일 때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미세먼지 이상의 공해를 경험하게 됩니다. 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발리의 해변이나,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은 공기가 좋지 않습니다. 빠른 산업화와 야자유 농장 건설 등으로 공기 오염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지인들도 대기오염을 피해서 이동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만약 도심지를 여행한다면 마스크를 반드시 챙기세요.


안전

지난 2005년 발리 폭탄 테러가 발생해서 한국인 8명이 부상을 당한 사건이 있습니다. 다행히 그 뒤로는 큰 테러가 없어서 국제적으로 인도네시아는 여행지로 보안 등급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하지만 도난과 안전을 위해 보안에 유리한 호텔 등을 숙소로 이용하세요. 



도난

세계 대부분의 여행지는 한국보다 도난의 위험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폭력 범죄보다 도난 범죄가 훨씬 많습니다. 오토바이에서 가방을 훔치고 객실과 주차 된 차량에서 도둑질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할 때는 반드시 도난 예방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현금 인출기를 이용한 뒤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 해변에서 수영을 하는 동안 귀중품을 두고 이동하지 마세요.
  • 중요한 물품은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에 보관 하세요. 


말라리아와 급성간염 예방을 위해 생수를 피하고 반드시 끓인 물이나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화장실


인도네시아의 화장실에는 대부분 휴지가 없습니다. 대신 바가지로 물을 받아서 손으로 씻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문화가 달라서 익숙하지 않고 더럽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이게 더 깨끗합니다. 휴지로 아무리 닦아도 물로 씻는 것만 못하기 때문이죠. 


주 인도네시아 대사관 (http://idn.mofat.go.kr/index.jsp)

주소 : Jl. Gend. Gatot Subroto Kav.57, Jakarta Selatan, Indonesia 

전화 : (62-21)520-1915 [대표] / (62-21)520-8950 [영사과]

근무시간 : 월~금(08:30~12:00, 13:30~16:30)

영사과 민원창구 운영시간은 오전 09:00~12:00, 오후13:30~16:30

공휴일 (우리나라 4대 국경일 및 인도네시아 공휴일) 


- 비상연락처

대사관 대표전화로 전화후 안내방송이 나오면 상기 구내번호를 눌러 직접 담당자에게 연결하거나, 당직 (0811-852446) 또는 영사 (사건사고:0815-13471224, 일반민원:0812-9108638)에게 전화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음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