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캄보디아 날씨 언제가 좋을까)


캄보디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캄보디아 기후는 크게 2가지 특징을 보입니다. 바로 건기와 우기 입니다. 


캄보디아의 건기는 10월 부터 4월까지 입니다. 그리고 우기는 5월부터 9월까지 입니다. 특히 8월,9월에는 장마기간이라 가장 많은 비가 내립니다. 10월~12월은 평균기온 24도로 가장 시원하며, 3~6월은 평균기온 35도로 가장 덥습니다. 캄보디아는 건기와 우기에 따라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성향에 맞는 시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건기 (10월 - 5월 초)


캄보디아의 건기는 건조한 동북풍 계절풍 때문에 10월에서 4월까지 지속됩니다. 온도는 11월에서 1월에 가장 낮습니다. 하지만 추운 날씨는 아닙니다. 서늘하다고 느끼는 (약 20°C) 날씨여서 야외활동 하기 좋습니다. 4월은 온도가 높고 건조해서 캄보디아의 여름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바다나 호텔 수영장을 즐기기에 최적의 기간 입니다. 



우기 (5월 중순 ~ 10월)


캄보디아의 우기는 남서풍 계절풍에 따라 5월에서 10월까지 계속되며 캄보디아의 연 강우량의 75% 가량을 차지합니다. 비오는 계절의 대부분에 걸쳐 캄보디아 전역에서 주간 기온은 평균 25° C에서 27°C 사이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 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 시기의 바다, 특히 섬 여행은 제약이 많습니다. 날씨도 별로고 위험하기 때문에 계획한 대로 활동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기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지역이 있습니다. 우기는 숲을 더욱 푸르게 하죠. 특히 앙코르와트 사원을 방문한다면 우기에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가장 멋지게 보이고 사진도 그림같이 나옵니다. 특히 연못에 물도 가득 차기 때문에 많은 사진가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