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횡성 추천 여행지)

 

1. 횡성 휴선체험원

 

소개

휴선은 몸과 마음을 모두 쉬면서 자연과 일체화하는 것으로, 신개념의 한국형 휴양문화이다. 휴선의 3가지 테마인 기다림,선울림,담채로 자연자원과 천연기능성 물질들을 유익하게 접목시켜 휴선 컨텐츠 및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태기로개전4길 14-16

2. 횡성댐 물문화관

 

소개

횡성댐 물문화관은 2000년에 섬강에 횡성 다목적댐이 만들어지면서 횡섬댐의 역할과 물의 소중함 등을 알 수 있게끔 건립되었다. 1층에는 댐의 역사에 대해 전시된 주제관과 물도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관 그리고 전망대와 휴게실이 있다. 2층에는 횡성호 갤러리가 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대관대리

3. 횡성호수길

 

소개

횡성호수길은 횡성호와 주변의 산을 테마로 하여 갑천면 일원에 총 30km, 6코스로 조성 하였다. 횡성호수길은 1코스 횡성댐길 (횡성댐~대관대리 3.0km), 2코스 능선길 (대관대리~횡성온천 4.0km), 3코스 치유길 (횡성온천~화전리 1.5km), 4코스 (화전리~망향의동산 7.0km), 5코스 가족길 (망향의동산 4.5km), 6코스 회상길 (마향의동산~횡성댐 7.0km) 이렇게 테마별로 구성 되어 있으며 1.5km 코스는 한 시간 내외로 걸을 수 있으며 가장 긴 7.0km 구간은 2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이중 망향의동산이 있는 5코스 가족길의 풍광이 단연 으뜸인데 망향의동산은 2000년 횡성댐이 건설 되면서 갑천면의 5개 마을이 수몰 되어 고향을 그리며 잊지 않기 위해 수몰민들이 만든 곳이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대관대리

 

4. 오마이갤러리

 

소개

한우로 유명한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세계명화 미술관이다. 건평 약 350평의 전시장에 세계미술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가장 유명한 명화를 80여 점 전시하고 트릭아트, 입체 렌티큘러작품, 착시미술 등을 설치하여 미술에 대한 높은벽을 허물고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매칭시킨 신개념의 미술관이다.작품은 특허기술로 제작된 하이퀄리티의 복제 명화이다. 이곳은 어린아이뿐만아니라 미술을 좋아하는 성인들까지도 폭넓게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2층의 멀티룸에서는 명화체험교실이 있으며 시청각 교육도 갖춰져 있다.
* 개관일 : 2013년 08월 01일

위치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경강로 912

5. 횡성군문화예술회관

 

소개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문예로 75에 위치한 횡성군문화체육공원내 위치한 연면적 4,327㎡의 문화예술회관으로 문화가 있는날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무료영화상영을 비롯하여 해마다 연극, 영화, 음악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를 하고 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문예로 75

6. 국립횡성숲체원

 

소개

청태산 해발 680m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횡성숲체원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국가 제1호 산림교육센터다. 늘솔길(탐방로)의 하늘로 뻗은 잣나무 숲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청태산 치유의숲내 산림치유센터에서 스트레스 타파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다. 유아와 청소년의 생태감수성 발달과 신체 건강을 위한 산림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또한 낙엽송과 졸참나무 사이로 떨어진 도토리와 다람쥐를 볼수 있으며, 층층나무, 자작나무를 찾아 걷다보면 계곡에 발을 담글수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은 숲오감체험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무장애 데크로드는 교통약자를 배려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숲을 만끽할 수 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777

 

7. 횡성호

 

소개

댐으로 계곡을 막아 생성된 횡성호는 분명 횡성군 발전의 규모와 정도를 가늠할 수 있게 만든다. 더불어 발전하는 논리에 고향을 양보해야 했던 수몰민들의 잃어버린 삶을 반추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횡성읍에서 출발해 유유히 흐르는 섬강 줄기를 따라 도착한 횡성댐. 지역 주민들이 휴식공간이기도 한 자그마한 수림공원을 지나 댐을 굽어볼 수 있는 널따란 광장에 이르면 정면으로 횡성댐만의 자랑인 물홍보관이 자리하고 있다.

* 물홍보관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주제관'과 물의 물리적인 성질을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체험관'을 둘러보며 색다른 물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좀 더 생생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15분가량 상영하는 물홍보 영화를 감상하는 것도 좋을 듯싶다. 횡성읍에서 댐까지 가는 길도 좋지만 자연경관을 따라 각종 산장이나 전망 좋은 찻집 등이 어우러진 댐 주변도 드라이브하기에 좋다. 특히, 댐 상류 쪽에 위치한 수몰민들의 마음의 고향인 망향의 동산은 횡성댐을 찾는 이들이면 한 번쯤 꼭 들르는 매력적인 관광 명소이다.

* 횡성다목적댐
정부가 남한강 지류인 섬강의 중하류 지역의 갈수기 용수 부족과 매년 되풀이되는 홍수피해 문제를 해결코자 수자원 종합개발계획의 일환으로 건설되었다. 현재 원주시를 비롯한 댐 하류 중소도시에 연간 111.6백만㎥의 홍수조절 용량을 갖추게 되어, 댐 하류에 매년 발행하는 홍수 피해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간 104Gwh의 전력을 생산 공급하게 되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중금리

8. 횡성향교

 

소개

조선 태조 때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1647년(인조 25)에 대성전을 상량하였고, 1727년(영조 3)에 대성전을 중수하였으며, 1769년에 대대적인 보수를 하였다. 1950년 6·25동란 때 소실되었다가 전교(典校) 한명수(韓明洙)가 1954년에 동재(東齋)와 서재(西齋)를 중건하였고, 1960년에 명륜당을 중건하였다. 1971년 전교 한병수(韓秉洙)가 대성전을 재건하였고, 1978년에 전교 김태진(金台鎭) 등이 대성전·원장(垣墻 : 담)을 개축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무(東廡)·서무(西廡)·동재·서재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우리 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이 향교는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10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현재 향교의 운영은 전교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담당하고 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향교로 12

9. 장송모 도자연구원

 

소개

장송모 도자연구원은 무형문화재 6호 호봉 장송모 선생이 개설하여 전수생을 육성하고 있는 도자연구원이다. 일반인들도 무료로 도자역사 강의를 받을 수 있으며 한번 연수로 도자기의 모든것(구분법, 보는법)을 배울 수 있으며, 약간의 실습비를 지출하고 직접 제작과정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견학을 위해서는 사전연락이 필요하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공근면 창봉길 32

 

10. [유망축제] 횡성한우축제 2019

 

소개

횡성한우축제는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이다. 횡성군의 최대규모 축제행사인 “횡성한우축제”는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을 변경하여 2004년부터 새로운 목표와 주제를 가지고 개최하게 되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문화체육로 47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