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 여행지 추천)


1. 남진야시장



목포 자유시장은 목포 역전부근 도깨비 시장에서 형성된 노점상들이 시에서 마련한 장소에 한데 모여, 자기 점포를 갖기 위해 한푼 한푼 저축하여 상인들 스스로 마련한 시장이다. 1999년 9월 21일 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시장 주변에 빠르게 상가가 형성되고 있으며 여느 시장과 마찬가지로 농.수.축산물 및 공산품 등을 골고루 취급하고 있고, 현재 220여곳의 점포가 운영되고있다. 2015년 12월 11일에는 가수 남진의 이름을 딴 남진 야시장이 개장되어 금,토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야시장이 열리고 있다.


전남 목포시 자유로 122




2. 삼학도



지금은 매립되어 육지가 되었으나 삼학도는 유달산과 함께 목포 사람들의 꿈이었고 미래였다. 망망대해로 낭군을 떠나보낸 아낙들의 외로움이 녹아있고, 고깃배를 기다리는 상인들의 희망이 달려있으며 이승을 하직하고 저승으로 건너는 망자들의 한이 녹아있는 곳이다. 이렇듯 삼학도는 목포사람들의 희로애락과 함께 산 시민의 서러움이 엉켜있는 곳이다.


전남 목포시 산정동 1459





3. 목포항



목포항은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항구로서 다도해 섬을 연결하는 해상로의 중심이자 호남지방의 해상관문이다. 제주도와 홍도를 포함한 60곳이 넘는 도서지역으로 여객선이 운항하는 목포여객선터미널이 있다.


전남 목포시 죽교동




4. 노적봉



노적봉은 목포시 유달산에 있는 거석 봉우리를 말한다. 이 봉우리는 임진왜란 때 충무공 이순신(李舜臣) 장군이 적을 물리치기 위해 이용한 것으로 유명하며, 이순신 장군의 지형을 이용한 고도의 심리전이 돋보인 곳이다.


전남 목포시 대의동2가





5. 춤추는바다분수



저녁 8시쯤이면 사람이 하나둘 모여든다. 평화광장 앞바다에서 매일 밤 춤추는바다분수가 이색 볼거리를 선물하기 때문이다. 세계 최초 초대형 부유식 바다 음악 분수로, 3개 노즐에 삼학도를, 부채꼴 노즐에 목포항을 상징화했다. 수반 길이 150m, 분수는 70m까지 솟아오른다. 조명을 입은 분수가 좌우로 흔들리며 춤추기도 하고, 레이저쇼로 문양이나 문자를 연출하기도 한다. 다이내믹한 분수와 워터 스크린, 레이저쇼가 어우러지니 탄성이 절로 나온다. 레이저쇼에 프러포즈를 비롯해 자신의 사연이나 신청곡을 실어볼 수도 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하면 공연 전후로 방송한다. 분수는 1회당 20분이 걸리며, 가을에는 평일 두 차례, 주말 세 차례 선보인다.


전남 목포시 미항로 115




6. 어린이바다과학관



2013년 2월 5일 삼학도 근린공원내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개관되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지상 3층 규모로 ‘바다’를 테마로 하여 바다 상상홀, 깊은바다, 중간바다, 얕은바다, 바다아이돔 등 5개의 주요전시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해양과학에 대한 차별화된 체험교육을 제공하여 21세기 해양시대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과학적 사고와 능력을 심어주고자 한다.


전남 목포시 삼학로92번길 98






7. 갓바위




갓바위에는 중바위가 있고 삿갓바위가 있는데 보통 삿갓 바위를 보고 중바위 또는 삿갓바위라고들 한다. 바다 쪽에 있는 바위가 마치 스님 두 분이 삿갓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하여 갓바위라고 부르며 중바위는 훌륭한 도사스님이 기거 하였다 하여 중바위라 전해지고 있다. 


전남 목포시 용해동 산86-24




8. 유달산



노령산맥의 큰 줄기가 무안반도 남단에 이르러 마지막 용솟음을 한 곳, 유달산은 면적140ha, 높이 228.3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끝인 산이다. 유달산은 옛부터 영혼이 거쳐가는 곳이라 하여 영달산이라 불리웠으며 도심 속에 우뚝 솟아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굽어보며 이곳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예혼을 일깨우고 있다. 


전남 목포시 죽교동 산27-1





9.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은 민주주의, 인권, 평화를 지키기 위해 평생을 바친 한국인 최초 노벨평화상 수상자 김대중 정신을 공유할 수 있는 기념관이다. 4개의 전시실로 이루어진 본 기념관은 국민의 정부 5년동안 국가발전을 위한 외교안보, 경제, 문화 등 각 분야별 국가발전전략과 이를 위한 시책들을 전시하고 있다.


전남 목포시 삼학로92번길 68




10. 목포자연사박물관



목포자연사박물관에는 세계 2점만이 발굴 복원된 공룡화석 프레노케랍토스와 콘코랩터, 희귀하기로 유명한 해양파충류 뱃속에 새끼가 함께 보존된 표본이 전시돼 살아있는 자연사를 재현하였다. 


전남 목포시 남농로 135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