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완도 여행 명소)


1. 완도타워



완도타워는 동망산 정상에 위치한 일출공원에 세워진 관광 타워이다. 높이 76m의 완도타워에서는 일출과 일몰 그리고 완도항과 신지대교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완도타워 1층에는 특산품 전시장, 휴게공간, 크로마키 포토존, 휴게음식점 겸 매점 등이 있다. 2층에는 이미지 벤치, 포토존, 완도의 인물인 최경주 선수와 장보고 대사의 모형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전망층에는 전망쌍안경이 설치되어 있어 영암의 월출산과 제주도도 볼 수 있다.


완도읍 군내리 205-2




2. 장도청해진유적지



청해진은 신라 흥덕왕 3년(828) 장보고가 설치한 해군기지이자 무역기지로, 전라남도 완도 앞바다의 작은섬인 장도에 있다. 당시 이곳은 신라와 당, 일본을 잇는 해상무역의 중요한 길목이었다.


장도는 섬 전체에 계단식 성의 흔적이 남아있다. 앞바다를 제외한 주변바다는 수심이 얕아 방어용 목책을 박아 외부접근을 막도록 만들었다. 성터 안에는 토기와 기와조각이 발견되고 있으며, 인근에 장보고가 지었다는 법화사터가 남아있다.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좌리 734





3. 완도수목원



한국의 유일한 난대수목원인 완도수목원은 1991년 4월에 개관하였다. 전문 수목원 조성을 조성과 함께 난대 희귀수목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전문수목원은 녹나무과원, 동백원 및 품종수집포, 감탕나무과원 등으로 나뉘며 78과 2,038종을 보유하고 있다. 온실에는 열대, 아열대식물, 선인장 등 33과 407종이 있다. 천연림에는 동백, 후박, 붉가시, 굴거리나무와 희귀식물인 복수초, 금새우난 등이 자생하고 있다. 가족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 숲해설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고, 그 밖에 별자리 목걸이 만들기, 원목손거울 만들기, 다과상 만들기 등의 다양한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수목원 전망대에서는 다도해상국립공원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군외면 대문리 산109-1




4. 보길도 윤선도 원림



완도읍에서 서남쪽으로 12km쯤 떨어진 보길도는 상록수가 우거지고 물이 맑아 자연경관만으로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고산 윤선도(1587∼1671)의 유적으로 더욱 알려진 곳이다. 윤선도 유적은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별서정원으로 고산이 직접 조성한 생활공간이자 놀이공간으로 조선 가사문학의 대표적인[어부사시사]가 이곳에서 탄생되었다.


보길면 부황리 200





5. 슬로시티 청산도



푸른 바다와 노란 유채꽃이 일렁이는 장관, 슬로시티 청산도의 봄 풍경이다. 4월 초면 청산도는 봄기운을 머금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슬로우 걷기축제가 열리고, 해산물로 만든 슬로푸드까지 맛볼 수 있다. 봄에 떠나는 청산도는 몸과 마음이 저절로 건강해지는 여정이다.


전남 완도군 청산면 청산로 7




6. 해신 드라마세트장



해상왕 장보고 대사'의 일대기를 다룬 kbs 특별기획드라마는 이 곳 청해진의 옛 터가 있는 완도군에서 촬영 되었다.kbs와 완도군은 드라마 촬영을 위하여 66,000m² 부지에 마을, 선착장, 망루, 객사 등 42동의 건물을 세웠고, 양주포구, 청해포구, 덕진포구 세트장으로 구성 되어 있다. 이후 드라마 '해신'을 시작으로 드라마 신돈, 주몽, 태왕사신기, 바람의 나라, 추노 등이, 영화 신기전, 명량, 해적: 바다로 간 산적,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등 약 50여편의 드라마, 영화, CF가 촬영 되었다. 


전남 완도군 완도읍 청해진서로 1161-8





7.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의 중심에 위치한 남해안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모래우는 소리가 십리에 걸쳐 들린다하여 울모래등 또는 명사십리로 불리운다. 폭150m 길이 4㎞에 달하는 광활한 은빛 백사장은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해수욕장으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뜨겁고 부드러운 모래로 하는 모래찜질은 노인들의 퇴행성 관절염과 신경통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변의 갰바위는 돔과 농어, 광어 등 어족자원이 풍부해 낚시터로도 인기가 높다.


신지면 신리 797-20




8. 어촌민속전시관



민선자치시대 개막과 함께 지방자치의 선도적 축제로 일컬어지는 장보고 축제 행사시 장보고의 후예로써 오대양 육대주를 주름잡은 완도 지역출신 해양인들이 세계바다 진기 동식물과 어패류 등을 기증하여 제1회 장보고 축제시 세계 진기바다 동식물 전시행사를 치루게 되었다. 세계진기 바다동식물 전시행사는 장보고축제의 상징물로 역대 어느 행사에서도 볼 수 없었던 수많은 관람객이 유치되었으며 이를 관광자원화 하여 날로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 관광과 해양민속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전시관을 건립해야 한다는 여론에 완도군에서는 관광 완도의 전초지로서 전시관을 건립하게 되었다.


강구면 삼사리 158-10





9. 망끝전망대



망끝 전망대는 보길도의 가장 서쪽인 보옥리 바로 못 미쳐 망월봉 끝자락의 돌출부에 자리한다. 전망대에 서면 오금이 저릴 정도로 천길 단애가 펼쳐진다. 끝없이 탁트인 시원한 바다와 함께 서해바다로 붉은 몸을 감추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 망끝이다. 눈앞에 펼쳐지는 추자도와 함께 옥매, 가도, 상도 등 다도해의 수많은 섬과 함께하는 일몰은 한편의 서사시다.


전남 완도군 보길면 정자리




10. 통리해수욕장



아름다운 보길도의 크고 작은 섬을 가슴에 안으며 시원하게 펼쳐진 통리 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남성적이고 동적인 이곳은 젊은이들이 특히 많이 찾는다. 해수욕장의 앞으로는 목섬, 기섬, 토끼섬, 갈마섬, 소도, 당사도 등 크고 작은 소안군도의 섬들이 펼쳐져 있다. 주변섬이나 갯바위에서 연중 바다낚시가 가능하다.


전남 완도군 보길면 중통리 산254-1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