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여행코스)


1. 군산 선유도



선유도는 60여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형제처럼 펼쳐져 있으며 조물주가 하늘나라 전시회에 출품하기 위해 만든 것처럼 아름답고 기묘하다. 또한 세계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며 여의도의 140배 규모의 새로운 육지가 됨으로서 한반도 지도가 바뀌게 되는 새만금 방조제를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1길 235







2. 철길마을



이곳은 원래 바다였던 곳이었는데 일제강점기때 방직공장을 세우기 위해 매립한 곳이다. 그리고 군산역에서 이곳 경암동까지 2.5km구간에 단선 철길을 가설했는데, 정작 방직공장은 세워지지 못하고 종이공장이 들어섰다고 한다. 그래서 이 철길을 '종이철도'라고 부르기도 한다. 해방 이후 못먹고 못살던 사람들이 하나 둘 철길 주변에 판자집을 짓고 살기 시작하다가 한국전쟁 직후 피난민들이 가세해 지금의 경암동 철길마을의 풍경을 만들었다. 경암동 철길은 1944년 4월 4일 운행하기 시작해서 2008년 7월1일 완전히 기차의 통행이 멈췄는데, 지금은 영화촬영지와 사진 출사지로 유명해지면서 군산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가 됐다.


주소 : 전북 군산시 경촌4길 12








3. 진포해양테마공원



진포해양테마공원은 고려 말 최무선 장군이 함포를 만들어 왜선을 500여 척이나 물리쳤던 진포대첩을 기념하기 위하여 2008년에 개관한 해양공원이다. 항만을 끼고 있는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지금은 쓰지 않는 군대 장비 13종 16대를 볼 수 있다. 월남전 등에 투입되었던 위봉함을 비롯한 해군함정, 장갑차, 자주포, 전투기 등 나라를 지키기 위해 최일선에서 활동하다가 퇴역한 육,해,공군 장비들이 전시 중이다. 군장비 내부 안에 들어가 직접 승선 체험을 할 수 있다. 위봉함 내부에는 진포대첩 모형과 당시에 쓰였던 무기, 최무선 장군이 만든 화포이야기, 군함 병영 생활 체험 등을 전시해놓은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내항2길 32







4. 근대역사박물관



근대역사교육의 도시 군산에 자리한 군산의 근대문화 및 해양문화를 주제로 하는 특화 박물관이자 지역박물관으로서 방문객들이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5. 새만금방조제 드라이브



군산 비응항과 부안 새만금 전시관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는 바다를 향해 쭉 뻗은 방조제가 나타난다.

이 방조제 도로는 새만금 사업단에서 외부 관광객들에게 개방한 후 제1호 방조제와 4호 방조제의 시작과 끝 지점을 자동차로 왕복할 수 있다. 제1호 방조제의 길이는 4.7㎞로 고군산군도와 군산까지 연결되면서 총연장 33.9㎞의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큰 규모의 방조제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돼있다. 자동차로 달리다 보면 도로가 바다를 향해 시원스레 뻗어 가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드라마틱하며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거대한 바다 위의 길을 달릴 수 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 123







6. 금강호 시민공원



연안 도로에 인접해 있는 공원이다. 수변 공원, 금강 랜드, 채만식 문학관, 철새 조망지, 군산 리버힐 관광호텔 및 구불길의 1코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할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금강호 관광지는 군산시의 중요한 관광 자원 가운데 하나이다. 1993년부터 시작된 금강호 관광지 조성 사업 부지가 4대강 사업으로 일부 편입되면서 16만㎡가 개척되고 새로이 30만㎡가 추가 확대됨에 따라 예전보다 더 체계적이고 쾌적한 관광지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주소 : 전북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419-6








7. 금강철새조망대



전라북도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금강 하굿둑에 위치한 금강 철새 조망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철새 관찰 시설이다. 철새가 깃들어 더욱 아름다워지는 금강의 경관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망원경과 대형 P.D.P.가 설치된 철새 조망대를 비롯해 생태 체험 학습 시설을 갖춘 금강 조류 공원, 새의 내부를 관찰할 수 있는 철새 신체 탐험관, 부화 체험관, 생태 학습 체험관, 식물 생태관 등을 갖추어 겨울철 자연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하였다.


주소 : 전북 군산시 성산면 철새로 120







8. 이성당



이성당은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가에 위치한 제과점이다. 1920년대에 일본인이 '이즈모야' 라는 화과자점으로 문을 열어 영업해오다 1945년, 해방 이후 한국인이 현재 상호명으로 바꾸어 단 이후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이다. 서울특별시 서초동에도 '햇쌀마루'라는 상호로 분점을 운영 중이다. 2013년 4월15일부터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9. 히로쓰 가옥



2005년 국가등록문화재 제183호로 지정되었다. 히로쓰가옥이 위치한 신흥동 일대는 일제강점기 군산시내 유지들이 거주하던 부유층 거주지역으로 포목점을 운영하던 히로쓰 게이샤브로가 지은 주택으로 (구)호남제분의 이용구 사장명의로 넘어가 오늘날까지 한국제분의 소유로 되어 있으며 영화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타짜' 등 많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이 주택에서 촬영되었다. 건물의 형태는 근세 일본 무가(武家)의 고급주택 양식을 띄고 있다. 목조 2층 주택으로, 지붕과 외벽 마감, 내부, 일본식 정원 등이 건립 당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건축사적 의의가 크다.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7







10. 신성리갈대밭



금강하굿둑 부근에 자리한 우리나라 4대 갈대밭 중 하나로 면적이 19만 8,000㎡에 달한다. 옛날 신성리 주민은 갈대로 빗자루를 만들어 쓰기도 하고 장에 내다 팔기도 했을 정도로 이 일대 갈대는 질이 좋다. 이곳에서 영화 <공동경비구역JSA>를 촬영하기도 했다. 서천은 갈대 숲이 많은 고장으로 주로 습지나 갯가, 호수 주변에 군락을 이루며 자라는 갈대의 특성을 보면 서천의 자연환경을 가늠할 척도가 되는 좋은 예로 200리 서천 해안을 따라 어촌과 갯마을 구석 구석, 갈대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갈대밭 중 갈대 숲이 많아 철새들의 서식장소로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금강하구둑 언저리에 위치한 신성리 갈대밭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 갈대 7선으로 꼽히고 있으며, 각종 교육기관의 자연학습장으로, 전국 사진작가들의 촬영 장소로 유명하다.


주소 :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