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가볼만한베스트10 (전주 여행지 여행코스 추천)

 

1.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호남 지역 최초의 서양식 건물로, 유럽의 성당처럼 뾰족한 돔을 세웠고 르네상스 양식을 바탕으로 로마네스크 양식을 가미해 지어 조형적으로도 아름답다. 성당 내부에서는 둥근 천장과 스테인드글라스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은 영화 '약속' 촬영지, 여러 드라마 촬영장, 결혼식 장소로도 유명하다. 천주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전주 한옥마을을 방문했다면 반드시 들러보아야 할 명소이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51

 



 

2. 전주 한옥마을

 


일제강점기 일본 상인들에 대항해 조성한 한옥촌으로, 세월이 흘러 전주를 상징하는 마을로 자리매김했다. 태조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 천주교의 성지 전동성당, 한류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 전주향교 등에서 우리 문화의 면면을 만날 수 있다. 한지 공예,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도 가능하다. 근래 들어서는 ‘한복데이’가 생기며 한복 차림으로 한옥마을에 오가는 젊은이가 많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 64-1

 


 

 

 

 

3. 레일바이크

 


전주한옥레일바이크는 연간 1000만명이 찾는 대한민국 최대의 관광 명소인 전주한옥마을과 인접한 아중역 폐선 부지에 신리~왜망실까지 왕복 3.4 km를 시속 15~20km로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철길 자전거 체험레포츠다.

전주한옥레일바이크에서는 국내 최초로 전 구간을 기차와 함께 도심속을 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감이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으로 개별여행, 가족여행 뿐만 아니라 기업체와 수학여행 체험학습 등 다양한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420

 



4. 전주동물원

 


덕진공원 정문을 나와 연못을 끼고 동쪽으로 1㎞정도 가면 축구장, 배구장 등 각종 운동 시설을 갖춘 체련공원과 한국소리문화의 전당이 있고, 여기서 동쪽으로 놀이시설(전주드림랜드)이 포함된 전주동물원이 나온다. 1978 6 10일 개원한 전주동물원은 지방동물원으로는 유일하게 호랑이, 사자, 기린, 하마, 들소, 큰뿔소, 낙타, 침팬지, 캥거루 등 동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희귀동물인 반달가슴곰, 얼룩말, 재규어 등 총 106종에 670여 마리의 동물을 전시하고 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5. 오목대

 


오목대는 고려 우왕 6(1380) 운봉 황산에서 왜구를 크게 무찌른 이성계가 개선길에 잠시 머물며 잔치를 열었던 곳이다. 태조는 조선건국 이후 이곳에 정자를 짓고 '오목대'라는 이름을 붙였다. 대한제국 광무(光武) 4(1900) 이곳에 기념비석을 건립했으며, 태조가 잠시 머물렀던 곳이라는 뜻의 비문<태조고황제주필유지>는 고종황제의 친필을 새긴 것이다. 오목대는 전라북도 기념물 제16호로 지정돼 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55

 



6.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치즈체험장, 홍보관, 유가공공장, 특산물 판매장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해 임실치즈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며 치즈과학연구소를 통해 명품 치즈 생산을 위한 연구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드넓은 초지와 유럽풍의 경관을 배경으로 치즈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어린이들의 체험 학습 명소는 물론 가족이나 연인들에게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농촌관광 명소가 될 것이다.

 

주소 : 전북 임실군 성수면 도인2 50

 


 

 

 

7. 한국도로공사수목원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비영리수목원으로 고속도로 이용객은 물론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1972년 고속도로를 건설하면서 훼손된 자연환경 복구를 위해 수목 및 잔디를 생산공급하는 묘포장으로 출발해서 1983년부터 식물을 수집하기 시작하여 1992년에 일반인에게 본격적으로 개방되어 현재 연간 20만 명이 넘는 이용객이 방문하고 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462-45

 



8. 국립전주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은 문화관광부 소속기관으로서 1990년에 개관한 이래, 전라북도의 문화유산을 수집·보존하고 연구·전시·교육하여 국내외 문화교류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지역 문화의 중심기관이 되고자 노력하였다. 특히, 2002 11월에는 사회교육관을 개관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창조적인 교육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박물관의 소장품은 전라북도에서 출토된 고고유물을 비롯하여 각종 불교미술품, 도자기, 금속공예, 서화, 전적, 민속자료 등 3만여 점에 이른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쑥고개로 249

 



 

 

 

9. 전주 경기전 정전

 


사적 제339호 경기전은 태조 이성계의 어진(왕의 초상화)을 모신 조선시대의 전각이다. 1410년 태종은 전주, 경주, 평양에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하는 전각을 지운 뒤, 이를 어용전(御容殿)이라 하였다. 경기전은 조선왕조의 발상지인 전주에 세운 전각으로, 세종 때 붙인 이름이다. 이곳에 봉안한 어진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그리고 병자호란 등 전화를 피해 아산과 묘향산, 적상산 등으로 옮겨 다니다가 1614년 경기전이 중건되어 다시 돌아왔으며, 동학혁명 때는 위봉산성으로 피난시켜 병화를 면할 수 있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10. 덕진공원

 


전주에서 볼거리로 강한 인상을 받게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덕진공원에 피는 연꽃이다. 그 만큼 덕진공원 연못은 전주의 명물이다. 전주 IC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팔달로변에 위치한 덕진공원은 고려시대에 형성된 자연호수가 1978 4월 시민공원 결정고시에 의거, 도시공원으로 조성되었고 취향정과 더불어 유서깊은 곳이다.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