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여행지 추천)


1. 광주 펭귄마을



전남 광주 양림동은 과거로 떠나는 타임머신 여행지다. 광주 근현대사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이곳엔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또 다른 시간 여행지가 있다. 이름도 재밌는 펭귄마을. 비록 펭귄은 살지 않지만 그보다 더 눈길을 끄는 잡다한 볼거리들이 가득하다. 시간 여행 속 색다른 여행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광주 남구 천변좌로446번길 7




2. 광주패밀리랜드



광주패밀리랜드는 광주광역시 북구 생용동에 있는 도시근린공원으로서 36만평의 부지 위에 최첨단 놀이시설 30종, 사계절 썰매장과 아이스링크, 수영장을 갖춘 호남 최대의 종합위락공원으로 1991년 7월 6일 개원하였다. 호남 최대길이를 자랑하는 사계절 썰매장은 봄, 여름, 가을엔 물썰매장으로 겨울엔 눈썰매장으로 더욱 더 편하게 이용하시도록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고 있다.


광주 북구 생용동 649







3. 광주 대인시장



2008년 광주비엔날레의 ‘복덕방프로젝트’로 비어 있던 점포에 예술 작품이 전시되고, 그를 기화로 ‘예술이 동거하는 시장’으로써 대인시장은 거듭나기 시작했다. 연이은 호재로 대인시장이 2013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되면서 대인시장에 있어 예술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현재 광주 대인시장은 예술가와 상인들이 함께 거주하는 공간이 되었고, 매주 토요일 저녁 예술야시장 등을 개최하며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광주 동구 제봉로194번길 7-1





4. 광주예술의거리



광주시 동구 궁동에 위치한 예술의 거리는 서울의 인사동과 함께 국내에서 손꼽히는 화랑 거리로 미술관과 화방, 표구점이 밀집해 있다. 회화와 공예, 조각 전시회가 수시로 열리고, 고서와 골동품을 취급하는 상점도 있어서 산책을 겸해 천천히 둘러보기에 좋다.


광주 동구 예술길 24







5. 상무지구 먹자골목



서구 치평동 상무지구 아파트 촌에 있는 `상무지구 먹자골목’이 바로 그 곳. 이 먹자골목은 지난 96년 상무지구가 완공된 후 조성된 신흥 먹자골목이다. 이 곳은 `먹자골목’ 이름 그대로 다양한 음식점들이 밀집돼 있다. 눈과 입이 즐거운 곳이다. 메뉴는 곱창에서부터 얼큰한 매운탕, 각종 회까지 다양하다. 먹자골목은 가족단위 외식 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곳이다. 퇴근 후 직장인들이 소주를 마시기에 안성맞춤이다. 


광주 서구 시청서편로4번길 14





6. 운천저수지



1951년 마륵동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재해방지를 위해 축조 주변의 대규모 택지개발(금호,상무지구)로 도시중심에 위치하게 되고, 상류수원 고갈과 오폐수가 유입되어 악취와 해충서식지로 전락하게되어 각종 민원이 유발되던 곳을 '95년 민선 1기 이정일 청장 취임후 년차별 사업추진으로 하수와 오폐수 유입을 차단하고 맑은물을 공급한 결과 자정능력이 회복되어 각종 조류가 날아드는 자연생태공원으로 변모 - 주요 조류 : 논병아리, 쇠물닭, 해오라기, 흰빰검둥오리, 왜가리등 - 주요수생식물 : 연, 끌풀, 애기부들, 마름, 검정발, 도루박이, 물잔디등


광주 서구 쌍촌동







7. 무등산국립공원



무등산은 광주와 담양군, 화순군 경계에 있는 산이다. 광주의 진산(鎭山)이며 포근하고 후덕한 어머니의 산이라고도 하고, 다른 이름으로는 무악(武岳)·무진악(武珍岳)·서석산(瑞石山)·입석산(立石山) 등이 있다. 정상은 천왕봉, 지왕봉, 인왕봉 등 3개의 바위봉으로 이뤄져 있으며, 가장 높은 천왕봉은 높이가 1,187m이다. 1972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12년 국립공원으로 승격되었다. 


광주 북구 금곡동





8. 송산유원지



섬을 빙둘러 만들어진 700여m의 산책로를 걸으면 왼쪽엔 조성된 갖가지 야생화들이 줄을 잇고, 오른쪽으로는 검푸른 수초들이 물과 함께 떠 있어 마치 공원과 시골 강가를 동시에 걷고 있는 느낌을 준다. 수 억 년을 세월과 함께 흐르며 강은 상류의 모래와 흙을 한줌한줌 날라다 쌓고 또 쌓아 섬을 만들어 놓았다. 지난 수 천 년 동안 원시적으로 남아있던 이 섬은 이제 자연과 어우러져 수려하면서도 아름다운 공원이 되어 우리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 광산구 송산동 175-1







9. 5.18민주광장



5.18 민주광장은 광주광역시 금남로에 위치한 옛 전남도청 앞 분수대 일대로 1980년대 민주화운동의 상징으로 불리는 곳이다. 이곳은 과거 민주화 항쟁의 전초기지였으며, 도청 앞 분수대를 연단 삼아 각종 집회가 열리기도 했다. 현재도 5.18 민주화운동과 관련된 많은 행사들이 이곳에서 거행되고 있으며, 역사의 현장을 직접 보기 위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광주 동구 민주로 200





10. 우치공원 동물원



1992년 개원한 호남유일의 동물원으로 코끼리, 기린, 사자, 호랑이 등 다양한 동물들과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가 가능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좋은 장소이다. 


광주 북구 우치로 677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