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연천여행지)


1. 허브빌리지



연천허브빌리지는 17,000여평 규모로, 넓게 펼쳐진 임진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향긋한 허브향과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허브 마을이다.


경기도 연천군 왕징면 북삼리 222




2. 재인폭포



지장봉(877m)이 원류인 이 폭포는 한탄강 서쪽에 깊숙이 자리해 있다. 높이 약 18m의 폭포가 이루어내는 맑고 시원한 시냇물과, 주변의 울창한 수풀로 경치가 좋다. 특히 여름과 가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이 고을 원이 한 재인(才人)의 아내가 절색인 것을 보고, 재인으로 하여금 이 폭포에서 줄을 타게 하여 죽게 하고 아내를 차지하려 하자, 그는 자결하고 말았다. 그 후, 사람들은 재인의 한이 서린이 폭포를 재인폭포라 불렀다고 한다.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3. 한탄강관광지 오토캠핑장



국민들의 여가활동 및 자동차를 이용한 레저활동 증가 등 국민의 관광형태 변화추세에 대응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이며 특색있는 다목적캠핑장(오토캠핑장)이다.


* 자동차야영장 - 한탄강이 내려다 보이는 천혜의 위치에 자리잡은 자동차캠프장은 86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분전함 및 공동취사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 캐라반 - 전국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한탄강 캐라반은 국내 최고의 캠핑트레일러 4인용과 6인용을 배치하였다. 고급 콘도시설에 뒤지지 않는 내부시설과 한탄강의 절경을 함께 누릴수 있다.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76




4. 전곡선사유적지



우리나라 구석기 유적을 대표하는 이 유적지는 1978년 겨울 한탄강 유원지에 놀러왔던 미군 병사에 의해 지표에서 석기가 발견되면서 주목받게 되었다. 이 병사는 채집석기를 서울대학교 고 김원룡 교수에게 가져갔고, 김원룡 교수와 영남대학교 정영화 교수에 의해 아슐리안계 구석기 유물로 밝혀지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구석기 유적지로 알려지게 되었다.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양연로 1510 선사문화관리사업소





5. 동이리주상절리



높이는 무려 40m 길이 약 1.5km 강변을 따라 이어지는 동이리 주상절리는 한반도 내륙 유일의 주성절리로 아주 오랜 과거 용암지대에 임진강 물이 흘러들면서 수직 절벽이 형성된 것입니다. 거기에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지점으로 병풍처럼 펼쳐진 주상절리에 몽돌강변과 얕은 강으로 이어지는 풍경은 너무나 멋진 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동이리




6. 호로고루성지



사적 제467호로 지정된 호로고로는 임진강 주변에서 만나는 고구려 유적지중 그 규모가 가장 큰 곳이기도 했습니다. 호로고루 성지는 임진강 북쪽 기슭으로  단애가 형성되어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가 되었던 곳으로   삼각형의 강안평지성입니다. 하지만 호로고루에 당도하면 그러한 기능적 성격을 우선하여서는 용암지대로 형성된 주상절리와 넓게 흐르는 강물의  아름다운 경관과 만나게 됩니다.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1258






7. 태풍전망대



태풍전망대는 천하무적 태풍부대에서 1991년 12월 3일 건립한 것으로, 서울에서 약 65km, 평양에서 약 140km 떨어진 중면 비끼산의 가장 높은 수리봉에 위치한다. 처음에는 군사분계선을 기점으로 2km 지점에 남방 한계선과 북방 한계선이 설정되었으나, 1968년 북한이 휴전선 가까이 철책을 설치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1978년에 부분적으로 철책을 설치하였다. 태풍전망대는 휴전선까지 800m, 북한 초소까지는 1,600m의 거리에 떨어져 위치하고 155마일 휴전선상 북한과 가장 가까운 전망대로 유명하다. 


경기도 연천군 중면 횡산리





8. 임진물새롬랜드



임진물새롬센터는 가족테마공원인 임진물새롬랜드를 루이스 캐럴이라는 영국작가의 동화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꾸며 놓아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소설속에서 앨리스가 토끼굴에 빠져 이상한나라를 여행하게 되듯이 임진물 새롬랜드의 앨리스 광장이라고 하는 입구에 세워져 있는 작은 성벽을 지나면소설속의 이상한 나라에 들어온듯 여러가지 테마별로 신기한 세상이 눈앞에 펼쳐지게 꾸며 놓았다.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우정리






9. 숭의전



숭의전지(崇義殿址)는 조선시대에 전조(前朝)인 고려시대의 왕들과 공신들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받들게 했던 숭의전이 있던 자리이다. 이곳은 원래 고려 태조 왕 건(王 建)의 원찰이었던 앙암사(仰巖寺)가 있었던 곳으로 1397년(태조 6)에는 고려 태조의 위패를 모시는 사당을 건립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지금 숭의전의 시초이다.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숭의전로 382-27 숭의전





10. 군남두루미테마파크



우리나라 대표적인 겨울철새인 두루미(천연기념물 202호), 재두루미(천연기념물 203호), 흑두루미(천연기념물 228호)가 매년 겨울 최대 200마리 이상 월동하는 대표적인 곳으로, 남북한 접경지역이라는 지리적 여건과 임진강 자연환경이 만들어 낸 특수성으로 인해 수달, 고라니, 두루미, 어름치 등 각종 동식물이 서식하는 천혜의 자연생태지역이다. 군남홍수조절지 테마파크는 다양한 이야기 시설물과 두루미 대체서식지, 어도생태원, 생태습지 등의 우수한 환경영향 저감시설들이 조성되어 있다.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선곡리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