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서귀포시 여행지 추천)


1. 성산 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제주의 동쪽 끝에 우뚝 솟은 거대한 바윗덩어리다. 본래는 바다 위에 떠 있는 화산섬이었는데 모래와 자갈이 쌓이면서 육지와 연결되었다. 지금까지 남아 있는 분화구는 지름이 약 600m이며 높이가 약 90m로, 근처 마을에서 시작되는 등산로로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78




2. 용머리 해안



산방산 앞자락에 있는 바닷가로 산방산 휴게소에서 10여분 걸어내려가면 수려한 해안절경의 용머리 해안과 마주치게 된다. 이 곳은 수천만년 동안 쌓이고 쌓여 이루어진 사암층 중 하나이다. 해안 절벽을 모진 파도가 때려서 만들어 놓은 해안 절경이다. 작은 방처럼 움푹 들어간 굴방이나 드넓은 암벽의 침식 지대가 펼쳐져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얼마 전부터 제주의 새롭게 소개되는 관광코스 중의 하나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3. 플레이케이팝



K-POP과 뉴미디어 기술이 만나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라이브 콘서트 이상의 환상적인 홀로그램 콘서트로 최정상 K-POP 스타들을 바로 눈앞에서 만나고, 음악을 통해 과거로의 여행도 떠날 수 있다. 

가상현실을 통해 스타와의 꿈같은 데이트를 즐기고, 화려한 K-POP STAR가 되어보는 짜릿한 경험도 체험 할 수 있다. 홀로그램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소극장형 음악카페 별이 빛나는 밤에 카페와 스타 굿즈와 K-POP 관련 상품도 PLAY KPOP SHOP에서 만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110번길 15




4. 소인국 테마파크



소인국 테마파크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878에 위치한 미니어처 테마파크이다. 2002년 4월 2일 문을 열었으며, 116개의 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878





5. 대포해안주상절리대



막혔던 가슴이 탁트이도록 시원스레 부서지는 파도, 신이 다듬은 듯 정교하게 겹겹이 쌓은 검붉은 육모꼴의 돌기둥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는 중문관광단지 동부지역 해안가의 주상절리대는 자연의 위대함과 절묘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으로, 제주도 지정문화재 기념물 제50호다. 아득한 옛날 지각변동으로 인해 이루어진 주상절리대를 보고 있으면 새하얗게 부서지는 포말 속에 석수장이의 애달픈 사연이라도 금새 실려오는 듯하다. 파도가 심하게 일때는 높이 20m 이상 용솟음 치는 장관을 연출한다. 천혜의 절경으로 인해 테마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명소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2767




6. 제주 여미지 식물원



중문관광단지내에 있는 제주관광식물원 "여미지"는 남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동양 제일의 식물원으로서 부지면적이 112,397m²(3만 4천여 평)에 달한다. 12,543m²(3천 8백평) 규모의 온실 속에는 꽃과 나비가 어우러지는 화접원을 비롯하여 수생식물원, 생태원, 열대과수원, 다육식물원, 중앙전망탑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희귀식물을 포함한 2천여 종의 식물이 있고 온실 밖에는 제주도 자생 식물원과 한국, 일본, 이태리, 프랑스의 특색있는 정원을 꾸며놓은 민속정원이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





7. 정방 폭포



제주도 서귀포시 정방동 해안에 있는 정방폭포는 2008년 8월 8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43호로 지정된 곳이다. 천지연폭포, 천제연폭포와 더불어 제주도 3대 폭포 중의 하나이며,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물이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해안폭포로 유명하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동 299-3




8.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은 사진작가 김영갑(1957~2005)의 작품과 유품이 전시된 미술관이다. 폐교된 삼달초등학교를 임대하여 2002년 8월 개관하였으며 바람과 오름, 들판, 바다 등 제주의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갤러리 부지 면적은 4,000여 평, 전시공간은 300평으로, 20만 장에 달하는 사진이 전시, 보관되어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137






9. 테디베어 박물관 제주



흔하게 서양 어린이들이 하나씩은 갖고 있는 '곰돌이' 인형은 단순한 완구가 아닌 가족과 같은 느낌이 든다. 한국의 대표적 관광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내에 위치한 곰인형박물관, 일명 테디베어뮤지엄(Teddybear Museum)은 지난 2001년 4월 개장, 가족단위나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로 자리 잡았다. 영국, 일본, 미국 등지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테디베어 박물관이지만 우리로서는 다소 생소한 이색박물관으로, 곰인형에 관해서는 세계 최대규모(총면적 13,553㎡, 연건평 4,297㎡)를 과시하며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여행의 묘미를 안겨준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110번길 31




10. 제주 민속촌



제주민속촌은 제주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하여 19세기를 기준으로 제주영문, 유배소, 토속신앙 등을 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구성한 박물관이다. 특히 100여 채에 달하는 전통가옥은 실제 거주하였던 가옥들이며 민속공예 장인들이 되살리기 위하여 손을 모으고 있다. 제주민속촌에는 한복체험과 미니승마장 그리고 관람열차가 있으며, 민속 해설사를 통해 제주 민속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631-34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