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에서 꼭먹어야할것 5가지 - 추천 현지 음식


괌에서는 꼭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괌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유명한 관광지인 괌은 먹을게 정말 많습니다. 하나만 고르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중 현지인이 즐기고 자주 먹는 음식을 굳이 꼽자면 몇 개 생각이 납니다. 괌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 있습니다. 괌의 문화를 느끼고 싶은 음식을 찾는다면 적어도 아래 5가지 음식은 먹어보도록 합시다. 


1. 레드 라이스


괌은 우리나라처럼 쌀 문화권의 나라 입니다. 현지인에게 쌀은 주식이며 필수적인 음식 입니다. 괌에는 독특한 밥이 있는데 바로 레드 라이스 입니다. 레드 라이스는 'Achote'씨앗을 재료로 합니다. 씨앗을 물에 얼마나 담구냐에 따라 밥은 주확색 또는 붉은 색을 띄게 됩니다. 밥을 지을 때 양파와 마늘은 맛을 더하기 위해 들어갑니다. 우리도 밥을 지을 때 여러가지 재료를 함께 넣고 짓기도 하죠. 레드 라이드는 시각적으로도 눈길을 끌 뿐 아니라 맛과 향도 좋기 때문에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켈라구엔 (KELAGUEN)


켈라구엔은 괌에서 유명한 샐러드 입니다. 주 재료는 해산물, 소고기, 닭고기, 문어, 새우 등이 들어갑니다. 간 코코넛을 넣고 레몬 쥬스, 양파, 붉은 고추, 소금 등을 넣고 무칩니다. 산뜻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 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고기는 치킨 입니다. 물론 문어나 오징어 등도 들어갈 수 있으며 취향에 맞춰서 다양한 켈라구엔을 먹을 수 있습니다. 



3. 바베큐


바베큐는 한국에서도 먹을수 있지만, 괌에서 먹는 바베큐는 최고 입니다. 괌의 바베큐는 비슷하면서 약간 다릅니다. 보통 현지 바베큐는 굽기 전날에 고기를 양념에 재워 둡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간장, 식초, 소금, 후추, 양파 그리고 마늘을 섞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양념 갈비가 생각납니다. 하지만 대부분 현지 요리사는 괌 특유의 비밀 재료를 한두가지 가지고 있습니다.


괌의 바베큐는 불 맛이 관건입니다. 훈제 맛을 느낄 수 있는 tangan-tangan 목재를 사용해서 굽습니다. 맛있는 양념에 밴 고기는 훈제 향이 더해져 잊을 수 없는 바베큐를 선사합니다. 


4. 카돈 피카 (Kadon Pika)


카돈 피카는 괌에서 유명한 음식 입니다. 카돈은 "스튜", 피카는 "매운 맛"을 의미합니다. 카돈 피카는 매콤한 스튜란 뜻입니다. 카돈 피카는 주로 닭고기를 재료로 합니다. 스튜의 양념은 간장, 식초, 소금, 후추, 양파, 마늘, 고추, 그리고 코코넛 밀크가 들어갑니다. 


앞서 설명 드린 레드 라이스와 함께 먹으면 완벽한 괌 현지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치킨과 매운 고추를 코코넛 밀크의 달콤한 맛을 보고 있으면 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5. 코코넛 캔디


코코넛 캔디는 긴 말이 필요 없죠. 맛있습니다. 설탕과 신선한 코코넛을 갈아서 만든 캔디 입니다. 간단 하지만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죠.


괌 여행에서 무엇을 먹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나요? 다양한 음식과 함께 설명드린 5가지 음식을 꼭 드셔 보세요. 괌의 현지식은 한국 사람들도 낯설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 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현지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괌을 더 사랑하게 될거에요.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