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박3일 가족여행코스 (제주도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DAY 1

  1. 자매국수 노형점 공항분점
  2. 한림공원
  3. 카페쉼표
  4. 협재해수욕장
  5.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6. 제주 오션 팰리스 호텔

DAY 2

  1. 산방산
  2. 마라도 가는 여객선
  3. 마라도
  4. 마라도해녀촌짜장
  5. 오설록 티 뮤지엄
  6. 피규어 뮤지엄 제주
  7. 까망돼지
  8. 롯데호텔 제주
  9. 롯데 호텔 화산 분수쇼


DAY 3

  1. 덤장 중문점
  2. 돈지식당
  3. 리치망고 애월본점
  4. 해녀박물관
  5. 제주시새우리
  6. 용두암
  7. 제주국제공항



DAY 1

자매국수 노형점 공항분점


고기국수가 유명한 제주도에서도 3대 국수 맛집 중 하나이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치자면만을 사용하고 뽀얀 육수는 육안으로는 느끼할 것 같지만 의외로 담백하고 깊은 맛에 반하게 된다. 수육이 얹어져 나오는 새콤한 비빔국수도 못지 않게 유명하다.



한림공원


한라산(1,950.1m)의 서쪽, 한림읍에 위치한 비경지대이다. 제주시에서 일주도로 해안을 따라 서쪽으로 33㎞지점에 위치한 한림공원은 협재, 금릉 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제주도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카페쉼표


협재 해변을 바라보며 감저빙수와 흑돼지 소세지를 맛나게 먹을수 있는 집



협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은 제주시 서쪽 32km 거리의 한림공원에 인접해 있다. 조개껍질가루가 많이 섞인 백사장과 앞 바다에 떠 있는 비양도, 코발트 빛깔의 아름다운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숲이 한데 어우러진 풍광이 매우 아름답다.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서귀포 올레시장은 서귀포시에서 가장 큰 시장이며 1960년대 초반 자연발생적으로 생긴 재래시장으로 60여년 전통으로 서귀포 경제에 큰 밑받침이 되고있는 시장이다.



제주 오션 팰리스 호텔




DAY 2

산방산


제주도 서남부의 평야지대에 우뚝 서 있어 어디에서도 조망이 가능한 종 모양의 종상화산체다. 용암돔 남측 절벽의 높이 150~300m 사이에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풍화혈과 애추가 발달되어 있고, 해발 150m쯤에 길이 약 10m, 너비와 높이가 약 5m인 산방굴이라고 하는 해식동굴이 바다를 향해 특색 있는 경관을 이루어 있어 영주십경의 하나이다. 



마라도 가는 여객선


우리나라 최남단의 섬, 마라도를 여행하는 여객선.



마라도


마라도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해안에 있는 섬이다. 우리나라 최남단의 섬으로, 면적 0.3㎢, 해안선 길이 4.2㎞에 100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섬 전체가 남북으로 긴 타원형이고 해안은 오랜 해풍의 영향으로 기암절벽을 이루고 있다. 난대성 해양 동식물이 풍부하고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2000년 7월 천연기념물 제423호로 지정되었다. 



마라도해녀촌짜장


톳이 올라가 오독오독 식감이 좋은 해녀촌톳짜장으로 유명하다. 직접 마라도에서 자생하는 돌미역과 톳, 방풍을 직접 채취해 음식을 만든다.



오설록 티 뮤지엄


국내 최초, 최대의 차(茶) 전문관에서 차를 맛보고 다도에 필요한 다구들을 감상할 수 있다. 동시에 녹차 관련 디저트류도 판매하는데 녹차 특유의 진하고 씁쓸한 맛이 생크림과 잘 어우러지는 롤케익은 늦게 가면 품절되기 일쑤다.



피규어 뮤지엄 제주


액션피규어, 무비 스테츄, 실물크기 영화캐릭터들의 대형 피규어들과 업사이클링 힐링아트 작품들까지 희귀하고 정교한 고퀄리티의 다양한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까망돼지


까망돼지는 제주도산 흑돼지를 참숯으로 구워 고기의 맛과 향으로 제주 흑돼지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넘치듯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합니다



롯데호텔 제주


제주롯데호텔은 수많은 귀빈들이 투숙함은 물론 국제행사들을 훌륭히 치러냄으로써 제반 시설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매너와 서비스 면에서도 최고의 호텔로 인정받고 있다.



롯데 호텔 화산 분수쇼


제주롯데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화산분수쇼




DAY 3

덤장 중문점


상차림 메뉴에서는 다채로운 제주 향토 음식이 거하게 펼쳐진다. 여러가지를 한번에 맛보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 단체라면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오전 8시부터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아침을 해결하기에도 좋다.



돈지식당


모슬포항 근처에 위치한 돈지식당 . 신선한 마라도 방어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방어회코스가 추천메뉴 입니다. 제철이라 더 맛있는 방어회 맛보러 들러보세요.



리치망고 애월본점


제주도 하귀애월해안도로를 따라 길가에 위치한 이색적인 카페들 중 망고쉐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카페이다. 선명한 노랑색으로 칠한 외부는 이국적인 느낌을 풍기며 특이하게도 번호표를 연예인의 이름으로 만들어 나눠준다. 역시 망고류가 주 인기 메뉴.



해녀박물관


해녀박물관은 1932년 제주해녀들이 인간의 존엄성과 생존권을 무참히 수탈하는 일제에 맞서 여성이 주체가 되어 투쟁했던 제주해녀항일운동의 발상지에 자리 잡고 있다. 



제주시새우리


간편하게 포장하여 먹을 수 있는 김밥과 컵밥 전문점이다. 포장 후, 해변에서 바닷바람을 받으며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다. 딱새우김밥이 유명하다. 노란밥은 고소한 새우기름에 직접 볶아 더 고소한 맛이 난다. 재료 소진 시, 마감하고 중간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확인 후 방문.



용두암


제주시내 북쪽 바닷가에 있는 용두암은 높이 10m가량의 바위로 오랜 세월에 걸쳐 파도와 바람에 씻겨 빚어진 모양이 용의 머리와 닮았다 하여 용두암이라 불린다.



제주국제공항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