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과 날씨 알아보기


캐나다는 정말 큰 나라 입니다. 우리나라 보다 무려 100배 넓은 나라인데요. 우리나라만 해도 지역별로 날씨가 다른데 캐나다는 당연하겠죠. 특히 동부 캐나다와 서부 캐나다는 같은 시기에 날씨가 상당히 다르게 나타납이다.


캐나다 여행은 시기 상 크게 2가지로 나눕니다. 여름철 자연 관과 겨울 스포츠 관광입니다. 도시는 1년 내내 비교적 편하게 관광할 수 있습니다. 



여름 관광 (6월 ~ 10월)


우선 성수기를 조금 피하고 싶다면 5,6월에 캐나다를 방문하면 좋습니다. 비교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 관광 시즌은 보통 5월에 시작하지만 5월 초,중순은 아직 관광객이 적은 시기 입니다. 단, 아직 패쇄되어 있는 관광지도 있으니 미리 체크를 해야 합니다. 



7월,8월은 캐나다에 전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시즌 입니다. 유명한 관광지의 경우에는 최소 반년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수기에 캐나다 관광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예약을 해놓으세요. 가격이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9월, 10월은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 입니다. 캐나다 사람들은 이 시기를 인디언 섬머라고 부릅니다. 숲은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노랗고, 붉은 화려한 숲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 관광 (12월 ~ 3월)


캐나다 겨울은 12월 중순에서 3월 중순까지 지속됩니다. 겨울 스포츠를 위한 최적기는 1~2월 입니다.


12월 중순 부터 1월 초 까지는 캐나다 여행 시즌 중 가장 붐비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크리스마스를 포함해서 다양한 신년 축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시기에 여행을 한다면 최소 6개월 전에 예약하는게 좋습니다. 



1월은 가장 추운 달입니다. 그만큼 절정의 겨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옷을 따뜻하게 입고 겨울 스포츠를 만끽하세요.


2월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시기 입니다. 온도가 조금 올라가기 시작하며, 겨울 스포츠는 여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몰리는 시기도 합니다. 가격도 높고 예약도 미리 해야 합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