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소개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투어 팩토리’, ‘그린 팩토리’, ‘플레이 팩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투어 팩토리’에서는 음성 내 기업과 생산 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그린 팩토리’에서는 마치 숲 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쉴 수 있다.
또, ‘플레이 팩토리’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해볼 수 있다. 또,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은 한독의약박물관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에서는 보물 6점을 비롯해 다양한 세계 의약유물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소화제 만들기’, ‘혈액형 알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수 있다. 또, 박물관 속 갤러리인 ‘생명갤러리’에서는 생명에 대한 다양한 현대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대풍산단로 78

 

2. 지천서원

 

소개

조선 중종 때 김세필(金世弼)이 현재의 위치에 서재(西齋)를 짓고 은거하였는데, 그가 죽자 지방 유림의 공의로 김세필을 추모하기 위해 서원으로 개조하여 위패를 모셨다. 선현 배향(配享)과 지방 교육의 일익을 담당해 오던 중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1868년(고종 5)에 훼철(毁撤)되었다. 그 뒤 1893년에 유림과 후손들이 협의하여 제단(祭壇)을 설치하고 향사(享祀:제사)를 지내오다가 1906년에 복원하였으며, 김자수(金自粹)·김저(金䃴)·김억(金嶷)·김정현(金鼎鉉)·김홍욱(金弘郁)·김종현(金宗鉉)·박상(朴祥)을 추가 배향하였다. 그 후 1963년에 중수하고, 1986년에 보수하였다. 경내의 건물로는 정면 3칸, 측면 2칸의 사우(祠宇), 중앙의 경모문(景慕門)과 양 옆의 협문(夾門)으로 된 삼문(三門), 정면 4칸, 측면 2칸으로 된 재실(齋室), 고직사(庫直舍), 유허비(遺墟碑), 홍살문 등이 있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 팔성길 88

 

3.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

 

소개

감곡본당은 1896년 설립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초대 본당 임가밀로 신부는 파리 외방전교회 소속으로 1893년 서품후 받은후 바로 입국하여 그다음해인1894년 첫 본당으로 유서 깊은 교우촌,신학당이 있었던 여주 부엉골에 부임하게 된다. 하지만 본당 사목지가 북쪽끝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산지부락 이어서 본당 이전을 생각 하던중 사목 방문차 여주를 지나 장호원에 이르러 산밑에 대궐같은 집을 보고 이곳이 본당 사목지로서 가장 적합 하다는 것을 직감하게 된다. 그즉시 임가밀로 신부는 "성모님 만일 저 대궐같은 집과 산을 저의 소유로 주신다면 저는 당신의 비천한 종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주보가 매괴 성모님이 되실 것입니다." 라고 기도 하였으며, 부엉골로 돌아가서 매괴 성모님께 끊임없이 청하였다. 당시 대궐같은 집은 명성황후의 육촌 오빠인 민응식의 집이었고1882년임오군란때 명성황후가 피신왔던 곳이기도 하다. 1896년 5월 성모성월에 그 모든 집터와 산을 매입,매괴성월인 10월7일 본당을 설립하기에 이른다. 결국 임가밀로 신부가 처음에 기도한대로 감곡본당을 성모님께 봉헌하여 이곳이 감곡매괴성모순례지성당이 된 것이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감곡면 성당길 10

 

 

 

4. 반기문 기념관

 

소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생가마을에 세워진 기념관이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과 유엔을 상징하는 조형물로 꾸며놓은 테마공원인 반기문 평화랜드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어린시절과 학창시절, 그리고 37년 외교관 인생 등 유엔의 수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다. 외교관의 길을 걷던 반기문 사무총장이 유엔의 수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다. 또한 유엔사무총장이 된 후 기후변화문제와 빈곤퇴치, 질병예방 등에 힘을 쏟는 인류 평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 행치길 17

 

5. 매괴박물관

 

소개

매괴박물관은 감곡성당안에 위치해 있으며, 100여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성당으로 문화재로 지정된 대성당을 비롯하여 중부 지방 최초의 석조건물인 사제관과 많은 역사적인 서적 및 귀중한 카톨릭 유물등이 있으나 이곳 저곳에 방치하여 오던 중 100주년을 맞아 역사적인 유물을 정리하여 후세에게 물려주고 또한 감곡성당을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보여주는 교육의 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감곡면 성당길 10

 

6. 정크아트갤러리(오대호 스튜디오)

 

소개

정크아트갤러리(오대호 스튜디오)는 환경 친화적이며 동시에 보다 나은 인간 생활에 기여하는 예술 작품 전문 전시관이다. 정크아트갤러리(오대호 스튜디오)는 현대 사회의 각종 산업 폐기물 등을 재활용하여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예술 작품화하는 조형 예술 분야의 한 장르이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특히 새 곤충 테마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예술 체험 활동의 자유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관장 오대호의 작품은 서울·함평·강화 석모도·남원·안양·청남대·의령의 환경자원공사 홍보관 등 여러 지역에 전시되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있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가섭길 219

 

 

 

7. 음성 향토민속자료전시관

 

소개

음성의 역사와 삶, 문화의 전통이 담긴 음성지역의 문화유적과 출토유물, 옛사람들의 생활모습이 담긴 민속자료를 다양한 모습으로 전시 소개하고 있는 역사체험의 교육의 장이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10-7

 

8. 철박물관

 

소개

충북 음성군 감곡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경기도와 인접해 있다. 철을 소재로 하는 박물관으로 철, 금속에 대한 다양한 소장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등록문화재 556호 전기로와 조선 후기 제철 유적을 관람할 수 있다. 소통, 상상, 환경을 핵심 비전으로 운영되고 있는 철박물관에서는 금속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감곡면 영산로 360

 

9. 한독의약박물관

 

소개

한독의약박물관은 한독 창림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1964년 문을 열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기업박물관이자 전문박물관으로 기록되고 있다. 1995년 충청북도 음성으로 확장 이전한 한독의약박물관은 보물 6점을 포함 의약관련 보존 가치가 높은 약 2만여 점의 사료들을 보관, 전시하고 있어 우리나라 의약사료의 보고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매년 1만5천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고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우리 선조들의 의약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한국관, 동서양 각국의 의약자료를 전시한 국제관, 한독의 기업 역사를 보여주는 한독사료실, 창업자 김신권 명예회장의 기증품을 전시한 제석홀 등 총 4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9천여 권의 의약서적을 소장하고 있는 의약도서실도 함께 갖추고 있다. 한독은 2006년보다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익활동을 좀 더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자 창업자 김신권 명예회장과 함께 사회공익법인 한독제석재단을 설립했으며, 한독의약박물관을 편입함으로써 사회문화사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대풍산단로 78

 

 

 

10. 음성문화예술회관



소개

음성문화예술회관은 대공연장(600석), 다목적실(200석), 전시실, 문화교실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 개관일 2008년 9월 27일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예술로 102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