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령 여행지 추천 명소는 어딜까)

 

 

1. 보령석탄박물관

 

소개

충남 석탄산업의 모든 것
7~80년대 근대산업 발전의 원동력은 석탄이었다. 보령석탄박물관은 석탄의 기원부터 석탄 산업의 역사, 광부들의 생활까지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고, 복원된 갱도에 들어가 보고, 미니 연탄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야외전시장에 마련되어 있는 희생자 위령탑에 들러 탄광에서 희생된 분들을 추모하는 시간도 가져보자.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8

 

2. 보령 해수욕장 관광특구

 

소개

보령 해수욕장 관광특구는 보령을 대표하는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죽도 관광지로 이루어진다. 이중 길이 3.5km, 폭 100m의 해변을 가진 대천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대표 바다 축제인 보령머드축제 장소이다. 축제가 열리면 매년 200만 명 이상의 여행자가 찾아올 만큼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아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 여행자도 많다. 해변을 따라 산책하기 좋은 해송 숲이 이어진다. 이 숲은 사계절 내내 여행자의 쉼터로 이용된다. 민박, 모텔, 관광호텔 등 다양한 숙박 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대천해수욕장 남쪽에 위치한 무창포해수욕장은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1.5km 남짓 열리는 바닷길로 유명하다. ‘신비의 바닷길’은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만들어내는 것으로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은 매일 달라진다. 소라, 조개, 낙지 등을 직접 잡아 볼 수 있는 바닷길 산책은 반드시 물때를 확인한 후 이용해야 한다. 바닷길 열리는 시간은 무창포해수욕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창포는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 장소로도 손꼽힌다.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사이에 있는 죽도는 기암괴석과 울창한 해송으로 유명한 섬으로 해변을 따라 산책하기 좋다.

* 보령해수욕장 관광특구 현황
1) 범위 : 보령시 신흑동, 응천읍 독산·관당리, 남포면 월전리 일원
2) 면적 : 2,520,000㎡
3) 관광특구 지정일 : 1997년 1월 18일

* 보령해수욕장 관광특구 시설 현황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죽도, 갓바위, 보령 팔경, 오서산 등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3. 보령 시민탑광장

 

소개

시민 헌장탑은 시민 전체의 화합과 단결, 고장의 발전을 선도하려는 의지, 그리고 천혜의 자원을 물려받은 축복받은 시민으로서 자연을 보존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상징물이다. 이곳에서는 해수욕장 일원이 한 눈에 들어와 여행객의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시민 헌장 탑은9.4m의 현대식 조각물로서 대천해수욕장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잡고 있다. 탑의 남쪽으로는 연인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카페가 있고, 북쪽으로 정결히 단장한 횟집이 어깨를 맞대고 늘어서 있다. 바다의 여인상은 오랜 기간동안 대천해수욕장의 상징물로서 자리잡고 있다. 청동 소재로 만들어진 여인상은 한국 여성의 품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구광장 쪽의 만남의 장소 역할을 하고 있다. 전국의 해수욕장 중에서 처음으로 조각 공원을 설치해 여행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해수욕장의 녹지에 자리잡은 공원은 문화공간인 동시에 지방예술인의 전시공간 역할을 함께하고 있다.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4길 7

 

 

 

4. JFK 대천 워터파크

 

소개

대천 해수욕장 시민탑 광장에 위치한 JFK 호텔마스타 대천 워터파크 호텔은  4,200여 평 부지 위에 자리 잡은 비치형 워터파크 호텔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과 워터파크의 다이나믹한 즐거움이 함께하는 곳이다. 또한, 바다가 조망되는 호텔과 격조 높은 연회장 그리고 싱싱한 식자재를 바탕으로 한 식음시설 및 연중 열리는 크고 작은 이벤트까지 자연과 인간, 건강과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워터파크는 크게 실내스파와 실외 워터파크로 나누어지며 실내스파는 수압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과 키디풀, 유스풀, 패밀리스파, 찜질방, 그리고 뷰티 테라피 등이 있다. 실외 워터파크는 국내 처음으로 들어오는 스탠드업 플로우라이더를 중심으로 블랙홀, 스톰리버, 허리케인, 레이싱슬라이드, 스플래쉬타워 등 짜릿하고 스릴있는 어트랙션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대해로 876

 

5. 보령성곽&보령관아문

 

소개

* 보령성곽 *

성은 적군의 침입을 막기 위해 흙이나 돌로 높이 쌓아올린 큰 담이다. 이 성은 고려 말에 왜구의 침입을 대비하여 쌓은 봉당성(혹은 고남산성이 있던 곳에서 동쪽으로 약 400m 떨어진 위치에 1430년(세종 12년)에 이미 있던 성을 보강하여 쌓아 만든 것이다.성을 쌓은 방법은 안팎 양면을 돌로 쌓아 올렸고, 남문 터의 왼쪽과 오른쪽을 제외하고 나머지 성벽은 바깥쪽만 돌로 쌓아 올렸다. 성의 규모는 둘레 630여m, 높이 3.5m이고, 성에는 적대(성벽에 달라붙은 적을 측면에서 공격하던 곳) 8개소, 남ㆍ북ㆍ동문 3개소, 우물 3개소 등이 있었다. 1432년에 제민당ㆍ공아 ㆍ병기고 등 140여칸 규모의 건물을 지었다고 한다. 그러나 임진왜란과 한말 의병전쟁 등을 거치면서 파손되고, 남문인 해산루 옆 성벽 약 70m와 북쪽 성벽 약 360m만이 보존되어 있다.

* 보령 관아문 *

조선시대 보령현의 외곽에 쌓았던 보령읍성의 남문 문루 건물로, 세종 13년(1431)에 현감 박효성이 지은 것이라고 전한다.앞면 3칸·옆면 2칸 규모이며, 지붕 옆면이 여덟 팔(八)자 모양인 화려한 팔작지붕집이다. 1층은 양편의 기둥을 성벽 위에 걸쳐 세워 성곽의 일반 문루처럼 가운데 1칸만 통행하도록 되어있다. 기둥과 같이 긴 주춧돌 위에 원기둥을 세웠으며, 2층은 누각을 설치하고 간단한 난간을 사방에 둘렀다. 건물의 앞면에 ‘해산루(海山樓)’라는 현판이 걸려 있는데, 중종(재위 1506∼1544) 때 영의정을 지낸 이산해의 친필이라고 한다.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

 

6. 대천항

 

소개

보령시내에서 12km 대천해수욕장에서 1km 바야흐로 서해안시대를 맞아 대천항은 해상교통의 요충지에서 어업전진기지까지 성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최근 환경시비가 끊이지 않는 서해라지만, 대천항은 드물게 오염되지 않은 청정수역을 끼고있는 항구다. 바다가 깨끗하니 어족도 풍부하다. 꽃게, 배오징어, 소라, 우럭, 도미, 대하 등 하나같이 싱싱하고 풍성하여 찾는 이의 발걸음도 가볍다. 특히 꽃게와 배오징어는 보령의 특산물로 손꼽히는 어족인데, 꽃게는 그 크기와 맛으로 정평이 나있고, 대천항 부두 한쪽 건조대에 빼곡이 널린 배오징어는 쫄깃한 맛과 감칠맛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귀항한 어선에서 막 건져낸 우럭과 도미 등 생선회는 값이 싸고 맛이 뛰어나 이곳을 찾은 여행객과 미식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바다가 그렇고 항구가 다 그렇듯이 대천항 역시 삶의 활기가 언제나 넘치는 곳이다. 부두를 가득메운 어선과 어민, 보령근해의 섬으로 떠나고 돌아오는 여행객, 어판장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상인들의 활어처럼 싱싱한 삶. 특히 대천항은 새벽에 더욱 활기가 넘쳐난다. 바로 새벽경매가 한창이기에 더욱 그렇다. 상인들의 경매가 끝난 후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구매하기 위해 몰려드는 외지인을 위한 수산시장이 들어선다. 값싸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려는 외지인과 흥정하며 각종 해산물을 파는 아낙들의 질박한 보령 사투리를 들으며 노상에서 맛보는 회맛 또는 부두에서 맛보는 회맛, 또는 부두에서 방파제로 향하는 길 왼편에 몰려있는 횟집에서 꽃게 매운탕이나 각종 회를 맛볼 수 있다.
대천항은 해산물의 집산지면서 동시에 보령 도서민들과 여행객의 발이 되는 곳이다. 원산도를 비롯하여 외연도, 삽시도, 녹도 등으로 떠나는 여객선의 출발지이며 도착지인 것이다. 따라서 피서철이나 주말이면 서해의 크고 작은 섬으로 떠나는 여행객들로 붐비고, 배를 세내어 낚시를 즐기려는 꾼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다. 보령 앞바다에서는 특히 우럭과 보구치가 많이 잡히는데, 부두에 정박되어 있는 어선의 난간에 앉아 망둥어나 살감성돔 낚시를 하는 이들이 눈에 띈다.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중앙길 42

 

 

 

7. 박물관은 살아있다(대천점)

소개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평면의 그림이 입체로 살아 움직이는 착시체험 테마파크이다. 가족, 친구, 어린이들과 미술작품 속에서 재미있는 포즈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테마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공간이다.
* 개관일 : 2013년 07월 17일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3길 11-10

 

8.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개

보령문화예술회관은 대공연장 798석이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연출할수있는 공연장으로 부대시설은 분장실 4개, 피아노 2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공연장 176석으로 세미나, 워크샵 등 문화예술의 창작활동 및 발표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전시실360㎡로 다양한 전시회를 위한 공간으로 교양강좌실 112㎡로 교육 강좌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개관일 : 2002년 5월 9일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산로 101

 

9. 보령 바다낚시(무창포,대천)

 

소개

무창포 앞바다는 대천 앞바다와 함께 여름철 최대의 보골치 산지로 알려진다. 이곳의 낚시는 포구의 방파제에서 가장자리 낚시를 할 수 있으나 대개는 배낚시를 해야하는데 뱃길로 15분 거리의 석대도, 30분거리의 황죽도, 직언도와 1시간 30분 거리의 용섬 등이 포인트로 꼽힌다. 특히 1시간 40여분 거리의 외연도는 전전후 낚시터이며, 석대도의 북단과 용섬의 동쪽은 보골치의 포인트이다. 낚시배로는 20~30여척의 소형배들이 주로 쓰인다. 한편 서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은 매년 여름 백사장 앞바다의 다보도 근해에서 보골치 낚시가 대성황을 이룬다.
* 낚시장소 - 충남 보령시 웅천읍 간당리 무창포~대천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10. 보령시 옥마산 패러글라이딩 체험

소개

충남 보령시내에 위치한 옥마산활공장은 서해안 유일하게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는 활공장이다. 국내 최초로 활공장의 면모를 갖추고 있고 안정되고 깨끗한 해풍의 영향으로 처음 패러체험을 접하는 분도 대천 앞바다를 바라보며 안전하게 즐길수가 있고, 이륙장에 쉼터와 화장실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유능한 강사진들로 구성된 보령시패러글라이딩연합회는 2012년 국민생활체육 중앙회로부터 우수클럽으로 선정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창동1길 233-25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