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상도 여행지 추천)


1. 금강송 숲길



500년이 넘은 천연수림의 소나무 터널을 통과하면서 금강소나무들의 열병 사열을 받아 볼 수 있다. 소나무 숲이 품어내는 식물성 호르몬인 피톤치드도 느껴볼 수 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전곡리 산1





2. 망향정 해맞이 공원



무성한 송림이 있어 산책하기 좋으며, 주변이 아주 조용하다. 울진읍에서 동남쪽으로 5km 떨어진 곳에 망양정을 중심으로 바라다 보면 동해가 한눈에 환히 펼쳐지고, 수평선 너머로 해뜨고 달 떠오르는 광경은 물론 고깃배를 따라 휘도는 갈매기의 풍경이 한폭의 그림과 같다.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 716-1







3. 성류굴



성류굴은 담홍색, 회백색, 흰색을 띠는 기이한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동굴 안에서는 9개의 광장과 3개의 물웅덩이, 고드름처럼 주렁주렁 열린 종유석과 땅에서 돌출된 석순, 종유석과 석순이 만나 만들어진 기둥인 석주 등 아름답고 다양한 동굴생성물을 볼 수 있다. 이곳은 아름다운 석회암들이 마치 금강산 같다 하여 ‘지하금강’이라고도 부른다. 자연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광경을 보여주는 성류굴은 천연기념물 제155호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노음리 산32-1






4. 불영사



불영사는 신라 진덕여왕 5년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고찰로 경상북도 울진군 금강송면 천축산에 자리하고 있다. 서쪽 산 등성이에 부처님 형상을 한 바위가 절 앞 연못에 비침으로 불영사라 한다.


주소 :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불영사길 48







5. 울진 엑스포공원



엑스포공원은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왕피천을 끼고,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이 굽어보는 동해바다가 이웃하는, 강과 바다가 만든 661,160m²(20여 만평)의 대지위에 한국 자연을 축소하여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공원이다.


주소 : 지번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354






6. 구수곡자연휴양림



구수계곡은 10km에 달하는 처녀계곡으로 금강송, 박달나무 군락지 등 희귀수목이 생립하고, 천년기념물인 산양 등이 서식하며, 수원이 풍부하고 18개의 소(沼)와 10개 폭포가 있으며 두 계곡의 종점에는 2개의 폭포가 신비의 극치를 더하고 있다. 더구나 7번국도와 청정 동해바다 등이 가까이 있어 온천욕, 해수욕,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양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십이령로 2721








7. 덕구온천



호텔덕구 온천은 태백산맥 동쪽,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리에 위치한 응봉산 중턱 4,000여 평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있으며, 국내 단 한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이다.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42.4℃의 약 알카리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피부질환, 당뇨병 등 성인병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8. 응봉산



응봉산에서 가장 각광받는 코스는 용소골 계곡산행이다. 수많은 폭포와 깊은 소들이 산재한 이 계곡은 아마추어 등산인들에게는 매우 모험적인 산행지로 알려져 있다. 용소골은 무인지경의 원시림 속에 꼭꼭 숨겨져 있는 우리나라 최후의 비경지대다. 몇몇 전문 산악인들만 끼리끼리로 찾을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곳의 자연은 전인미답의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잘 보존되어 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온정면 덕인리 산14









9. 후포항 & 후포해수욕장



울진군의 가장 남쪽에 자리한 항구는 후포항이고, 그 바로 아래에는 고운 백사가 깔린 후포해수욕장이 있다. 여름철에는 동해안 다른 해변들처럼 들끓는 해수욕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기도 하지만, 손꼽히는 해수욕장이고 겨울은 겨울대로 너무나 한적하고 쓸쓸해 서럽기까지 할 만큼 해변을 거니는 맛이 각별하다는 곳이다. 이처럼 동해안의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 풍광을 자랑한다.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236-14






10. 구산해수욕장



경북 울진군 기성면 구산리에 위치한 구산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는 400m, 수심 1.5~2m, 경사도 15~20도의 아담한 규모의 해수욕장이다. 규모는 작지만 고운 모래와 해수욕장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송림으로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피서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주소 : 경북 울진군 기성면 구산리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