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여행코스)


1.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호미반도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지도에서 일명 호랑이꼬리 부분으로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쭉 뻗어 나와 있는 동해면과 구룡포, 호미곶, 장기면까지 해안선 58㎞를 연결하는 트레킹 로드이다. 한반도 최동단지역으로 해맞이와 석양이 아름다운 천혜의 해안을 따라 기암절벽과 찰랑이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무념으로 한나절 걸을 수 있는 힐링로드로 전국최고라 해도 손색이 없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입암리 350






2. 죽도시장



포항의 중심지인 오거리에서 동쪽으로 500m 지점에 동해안 최대의 상설시장인 죽도어시장이 있고 수산물 위판장내에 횟집 200여개가 밀집되어 있어 사계절 저렴한 가격으로 동해안의 싱싱한 회를 살 수 있으며, 인근 상가에서 초장 등 재료값만 내면 바로 먹을 수도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포항의 명물인 과메기를 먹을 수 있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13길 13-1








3. 오어사



운제산 오어사는 부처님의 그윽한 향기가 머물고 용이 감싸고 있는듯한 호수와 기암절벽이 한폭의 동양화처럼 어우려져 있는 곳이다. 사찰 주변은 운제산(雲梯山)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오어지(吾魚池)의 푸른물이 장관을 이루고 있고, 기암절벽 위의 자장암 및 오어사 서쪽의 원효암이 등이 있다. 경북문화재 제88호인 대웅전, 국가보물 제1280호인 범종, 원효대사 삿갓, 그 외 다수의 유물을 보관하고 있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오어로 1







4. 포항함 체험관



포항 동빈내항에 있는 포항함 체험관은 1984년에 취역해 2009년에 퇴역한 1,200톤급 함선 PCC-756 포항함을 체험관으로 활용한 것이며, 2010년 3월 26일 백령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천안함과 동일제원의 함정이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운하로 205








5. 호미곶 해맞이 광장



호미곶은 한반도의 최동단에 위치, 한반도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곳이다. 고산자 김정호는 대동여지도를 만들면서 이곳을 일곱번이나 답사 측정한 뒤 우리나라의 가장 동쪽임을 확인하였다고 한다. 해맞이 광장은 우리나라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며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하여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2000년 및 2001년 1월 1일 두차례에 걸쳐 국가지정 해맞이 축전이 개최되었으며 해마다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성대하게 열리고 있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 136







6. 국립등대박물관



국립등대박물관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에 있는 박물관이다. 대한민국 해양수산부 포항지방해양항만청 산하이며 항로표지기술협회가 위탁·운영하고 있다. 산업 기술의 발달과 시대적 변화로 항만 표지와 해양 수산의 시설과 장비를 영구히 보존 전시되었으며, 체험 문화 공간이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150번길 20








7. 내연산



내연산(710m)은 12개의 폭포를 간직하고 있으며, 해발고도만 따지면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니다. 하지만 해안 가까이에 솟아올라 있어 내륙의 엇비슷한 높이의 산보다는 휠씬 더 높고 우뚝해 보인다. 내연산은 국립공원도 아니고 도립공원도 아니다. 그러나 그 격에 있어선 결코 국립공원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숲이 짙고, 암벽, 단애는 높고 협곡은 깊고 험하며 폭포는 무수하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 중산리






8. 영일대 해수욕장



길이 1,750m에 폭 40~70m, 면적 406,613.4m²(123,000평)의 백사장을 갖춘 해수욕장으로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또한, 인근의 송도해수욕장과 더불어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이름나 있으며 가족단위 피서에 적합한 곳이다. 도심권에 위치하여 포항시내의 편의 및 숙박시설로 큰 불편이 없으며 해산물이 많아 즉석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주소 : 지번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









9. 구룡포근대역사관  



근대문화역사거리는 19세기말 일본의 한 어촌 마을 사람들이 물고기를 찾아 구룡포까지 와 이주하여 살면서 만들어진 일본인 거주촌이다. 일본인을 포용했던 우리의 과거와 우리를 침탈했던 일본인들의 과거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역사의 한 장소이기도 하다. 현재는 그 당시의 모습을 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중이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153-1






10. 주왕산



주왕산(720.6m)은 한반도 산맥의 중심 뼈대를 이루는 백두대간의 등줄기인 태백산맥이 국토 동남부로 뻗어나온 지맥에 위치한다. 수많은 암봉과 깊고 수려한 계곡이 빚어내는 절경으로 이루어진 우리나라 3대 암산의 하나이다.


주소 : 경북 청송군 부동면 상의리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