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전 여행지 추천)


1. 장태산 자연휴양림



구역면적은 815,855㎡, 1일 수용인원은 6,000명인 자연휴양으로 1970년대부터 조성된 국내 유일의 메타세쿼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단위 산림욕을 즐기는 이용객이 즐겨 찾는 휴양림으로 유명하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전국 최초로 민간인이 조성·운영하여 왔으나, 2002년 2월 대전광역시에서 인수한 후 새롭게 개축하여 2006년 4월 25일부터 개방하게 되었다.


주소 : 대전 서구 장안동 산46





2. 으능정이스카이로드



대전 스카이로드는 길이 214미터, 너비 13.3미터, 높이 20미터 규모의 초대형 LED 영상아케이드 구조물로 대전스카이로드가 조성된 으능정이거리는 은행나무 정자가 있는 마을에서 유래되었으며 대전역 앞 중앙로를 중심으로 형성된 대전의 명동으로 주변에 백화점, 지하상가, 갤러리 등이 밀집되어 있어 젊은층이 많이 찾는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이다.


주소 : 대전 중구 은행동








3. 오월드



대전도시공사는 대전 중구 사정동 기존의 대전동물원과 놀이동산(조이랜드) 인근에 400억 원을 들여 10만 m²의 플라워랜드를 조성해 2009년 5월 1일 대전오월드를 개장했다. 오월드는 크게 각종 꽃을 볼 수 있는 플라워랜드와 동물원인 주랜드, 각종 놀이기구가 위치한 조이랜드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주소 : 대전 중구 사정공원로 70





4. 추동인공생태습지



이곳은 가을에는 억새와 갈대가 장관을 이루어, 슬로문화 속 떠오르는 여행지인 대청호 오백리길의 백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여러 종류의 생물들이 모여 살기 때문에 생물의 다양성이 높아 생태적으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주변으로부터 흘러나오는 각종 오염된 물을 정화시키고 깨끗한 물을 흘려보내는 자정역할도 한다.


주소 : 대전 동구 천개동로 41








5. 대전 대흥동 문화거리



도시여행자에게 대전 대흥동 문화거리는 재미난 요소가 가득한 보물창고다. 세련된 도시 이미지가 느껴지는 건물과 카페가 있는가 하면, 그 속에 70~80년대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손때 묻은 풍경이 숨을 쉰다. 소극장에는 공연이 줄을 잇고, 오래된 골목 안 낡은 건물은 커다란 벽화로 치장해 빈티지한 멋을 더했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대전의 낭만을 느끼기에 대흥동 문화거리만큼 좋은 곳은 없다. 나쁘게 보면 낙후되어가는 도심 속 공간이요, 좋게 보면 아날로그 풍경이 남아 있는 정겨운 공간이다. 그래서 감각 있는 사람들은 대흥동으로 모여든다.


주소 : 대전 중구 은행동





6. 대전 시립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은 대전, 중부권의 최초 공공미술관으로 지역미술은 물론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 모두가 그 성과를 함께 누림으로써 보다 여유롭고 깊이 있는 삶을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설립되었다.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대로 155








7. 한밭수목원



지리적으로는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 부분에 자리 잡고 있다. 1991년 6월 7일 근린공원으로 지정된 둔산대공원은 총 569천㎡으로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 명실상부한 문화 예술의 메카이며,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8.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엑스포과학공원에는 대전세계박람회(1993)의 상징탑인 한빛탑과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재단장한 대전엑스포기념관이 있고, 각국에서 개최하였던 엑스포의 기념품 및 상징물이 전시되어있는 세계엑스포기념박물관에서는 200년간의 엑스포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교통관련 교육 및 교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대전교통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주소 :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9. 국립 중앙 과학관



'자연과 인간과 과학의 조화'라는 주제 아래 5만여평의 대지위에 건립된 국립 중앙과학관은 산업기술, 자연사, 과학기술사 등에 관한 자료의 수집, 연구 및 전시를 통해 과학기술과 지식을 보급하고, 생활의 과학화를 도모하여 과학기술을 통한 선진화라는 목표를 실현하고자 지난 1990년 10월 9일 개관하였다. 


주소 :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10. 대청댐



전망대(팔각정휴게소)에 오르면 대청호를 더욱 아름답게 볼 수 있고, 대청댐 좌안에 자리 잡고 있는 물홍보관은 파노라마 영상과 물박사 컴퓨터, 매직비젼 등 물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잔디광장이 깨끗하게 조성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호반에는 민물고기 매운탕 및 장어구이 등이 별미로 많은 관광객을 맞고 있다.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206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