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공주 여행지 추천)


1. 공주 한옥마을




공주한옥마을은 2010년에 문을 연 곳으로 9,000여 평의 대지에 조성된 한옥 체험지다. 한옥 특유의 멋을 즐길 수 있는 구들방과 정자, 그리고 백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한옥의 옛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카드키 시스템 등 현대식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객이 더 안락하게 한옥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2. 소랭이마을




백제의 역사와 홍길동의 흔적, 인절미의 고장 공주에 위치한 소랭이 마을. 아이들에게는 농촌공간과 농업활동을 통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교육체험을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고향의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충남 공주시 정안면 정안마곡사로 396







3. 공주 메타세콰이어




메타세콰이어길은 생태공원 중간 쯤 버스 정류소 '의당' 지점으로 내비게이션은 '공주시립탁구체육관'을 찍고 가면 체육관 직전 좌측에 주차장이 보인다. 인적도 없는 메타세콰이어길은 걷는 내내 그늘이 드리워져 천천히 여유 부리며 걷기 좋은 길이다.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어길에는 드문 드문 예쁜 꽃이 피어 걸음을 멈추게 한다.


충남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





4. 마곡사




“마곡사 사적입안”의 기록에 따르면, 640년(신라 선덕여왕 9)에 자장이 창건하였다. 부근에 김구 선생이 은거했던 백범 명상길과 맨발 산책이 가능한 솔잎 융단길, 불교문화와 공간미를 느낄 수 있는 불교문화 융성길이 인기다. 인근 활인봉에는 죽어가는 사람도 살린다는 생명수 샘터가 있으며, 유황성분의 마곡 온천에서는 송림욕 후 흘린 땀과 피로를 시원하게 풀 수 있다.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5. 석장리 박물관




석장리 박물관은 석장리 출토 유물의 전시와 구석기 문화에 대한 각종 교육과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선사 문화 체험 등 학생들이 고대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있다. 전시는 상설 전시, 기획 전시, 야외 전시로 나누어 실시하고 있다. 선사시대를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관, 선사공원, 공주 석장리 구석기 유적, 체험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





6. 무령왕릉




무령왕릉은 백제 제25대 무령왕과 왕비의 합장 무덤으로 송산리고분군에 포함돼 있다. 송산리고분군은 원래 17기의 무덤이 있었지만 현재는 무령왕릉을 포함해 1~6호분까지 7기만 복원돼 있다. 이들 무덤은 굴식돌방무덤이 주종을 이루는데 6호분과 무령왕릉만이 중국 남조의 영향을 받은 벽돌무덤이다. 송산리고분군은 1963년 사적 제13호로 지정됐으며 이곳이 포함된 백제유적역사지구는 2015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충남 공주시 금성동 140-8








7. 계룡산 자연사박물관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자연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계룡산 국립공원 자락에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와 최다의 소장품을 자랑하는 교육과 체험의 명소이다. 직접투자, 발굴에 참여한 계롱이라 불리는 천우호연사우르스청운엔시스 공룡의 실물 화석과 계룡산 특산식물 동물, 곤충, 자연사 관련자료 등을 수집, 보존 및 전시 연구를 하고 있다. 


충남 공주시 반포면 임금봉길 49-25





8. 공산성




공주 시내 산성동에 있는 공산성은 백제 문주왕 1년(475)에 한산성에서 웅진으로 천도하였다가 성왕 16년(538)에 부여로 천도할 때까지 5대 64년간의 도읍지인 공주를 수호하기 위하여 축조한 성이다. 사적 제12호인 공산성은 총 연장 2,660m의 고대 성곽으로 해발 110m의 능선에 위치하고 있는 자연의 요지이다.


충남 공주시 웅진로 280








9. 하늘물빛정원




하늘물빛정원은 전통참숯가마찜질방, 중대형 세미나실 등의 대형공간과 3초 삼겹 전문식당 머들령, 채식뷔페 채담, 이탈리아전통화덕피자&고급 원두전문 카페더밀, 천연발효빵가게 미스터통밀, 허브제품 판매샵, 허브족욕카페, 라이브광장카페, 머들령호떡, 청정지역로컬푸드 등의 편의시설과 편백나무 힐링 숲, 포토존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만나 볼 수 있다.


충남 금산군 추부면 검한1길 156





10. 이안숲속




충남 공주에 마련된 이안숲속은 우리나라 자생식물종의 현지보존과 산림에 대한 자연 학습을 목적으로 하는 곳이다. 목본식물 1,836종류와 초본식물 1,418종류 모두 3,344 종류로 1999년 조성되기 시작해 2006년 완공됐으며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자연 속에서 마음의 안식을 찾아 가는 쉼터 역할을 한다. 


충남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 648-11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