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성 여행지 추천)


1. 제암산 자연휴양림



제암산(807m)은 정상에 임금제(帝)자 모양의 기암괴석이 우뚝 솟아 있다. 덕분에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무사안온을 기원하던 신령스러운 산이다. 그 초입에 제암산자연휴양림이 자리한다. 지난 1996년 개장해 울창한 숲과 물줄기로 여름 피서지로 사랑받고 있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 대산리 산166




2. 율포해수욕장



폭 60m와 길이 1.2km에 이르는 은빛 모래밭에 100년생의 소나무들이 숲을 이루어 풍광이 좋은 해수욕장이다. 더욱이 공해 없는 청정해역인 득량만 바다를 끼고 있어서 깨끗한 바다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회천면 동율리 678-1





3. 보성 녹차밭 대한다원



보성녹차밭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150만평 규모의 차밭으로 조성되어있다. 전남 보성에 있는 대한다업관광농원은 한국 유일의 차(茶)관광농원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밭을 배경으로 농원이 들어앉아 있다. 보성은 원래부터 한국차의 명산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봉산리 산136




4. 한국차박물관



한국차박물관은 백제시대부터 내려온 보성차의 역사성을 부각시키고 올바른 차 문화를 확립하여 지속적인 보성 차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궁극적인 노력에 힘입어 건립되었다.


한국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봉산리 1197





5. 비봉리 공룡알화석 산지



공룡알들은 비봉리 선소마을 해안가 암벽 일대의 5개층에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대부분 알둥지로 형성되어있고 한 둥지당 6개 에서 30여개의 공룡알들이 있었다.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는 공룡알들은 약 1억년전의 중생대 백악기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공룡알 외에도 세계 최대 규모의 공룡 발자국 화석 등 다양한 공룡 화석이 산출되고 있어 어린이들과 함께 살아있는 교육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득량면 비봉리 545-1




6. 태백산맥 문학관



전시실은 1983년 집필을 시작으로 6년 만에 완결한 소설 <태백산맥> 조정래 작가의 육필원고와 증여 작품 등 총 159건 719점의 자료들이 전시되고 있다. 소설을 위한 준비와 집필 과정, 소설 <태백산맥>의 탈고와 출간 이후 작가의 삶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열린 도서관인 문학사랑방과 작가의 방도 빼놓을 수 없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회정리 357-2





7. 송재 서재필선생 생가와 기념공원



주암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강건한 삶을 살았던 독립투사 송재 서재필 선생의 유혼이 머무는 공간이다. 18세 나이로 갑신정변 주역 중의 한 사람이었던 서재필은 그 후, 미국으로 망명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양의사가 되었다. 하지만 일신의 영달을 꾀하지 않고, 조국의 독립을 위하여 독립신문을 제작하고 독립문을 만들었으며, 평생을 독립운동에 몸바쳤던 이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가내길 18-35




8. 대원사



신라 지증왕 때에 아도화상이 창건했으며, 그 후로 고려시대 조계 제5세 원오국사가 중건하였다. 현재 극락전이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 87호로 지정되어 있고, 극락전 앞에 자진국사 부도가 있다. 근처에 백민 미술관, 송재 서재필 생가 및 기념공원, 주암호반, 고인돌 공원과 연계되는 교육문화 탐방 루트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죽산리 831





9. 율포솔밭해변



평화로운 득량만과 마주한 폭 60m, 길이 1.2km에 이르는 은빛 모래밭을 따라 늘씬한 해송들이 자리한다. 해송 아래에는 득량만을 앞마당 삼아 야영을 즐기는 이들이 눈에 띈다. 엄마아빠 손잡고 나들이 나온 아이들은 잔잔한 바다를 친구삼아 모래장난을 즐기고 연인들은 다정하게 거닌다. 


전남 보성군 회천면 율포리 678




10. 득량 추억의 거리



70~80년대 읍내의 모습을 재현한 득량역 추억의 거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한 열차역 문화디자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조성되기 시작했다. 반세기 넘게 영업중인 이발소, 다양한 차를 맛볼 수 있는 역전다방, 오래된 방앗간 그리고 득량초등학교와 만화방, 오락실 등이 진한 7080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전남 보성군 득량면 오봉리 909-35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