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세종시 볼거리


1. 밀마루전망대



세종시의 중심행정타운 중앙에 조성된 밀마루전망대는 동서남북 어디서든 도시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전망대에 오르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종시의 모습과 공주, 조치원 등 인근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세종시 전체 조감도와 첫마을 조감도, 토지이용 조감도도 설치해 놓아 조감도를 살펴보면서 세종시 미래의 모습을 동시에 상상해 볼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도움3로 58




2.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은 일산호수공원의 1.1배 크기인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공원으로, 세종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호수공원에는 산책로, 물놀이섬, 수상무대섬 등 다양한 시설이 있으며, 특히 세호교와 수상무대섬이 유명하다. 주말이면 가족들과, 연인과, 혹은 혼자서 여가를 즐기려는 시민들로 붐비며, 공연이나 축제 등 문화행사도 자주 열린다. 국립세종도서관과 음악분수로 유명한 방축천도 인근에 있어 관광코스로 부족함이 없다.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세종리 114-380





3. 세종 합강캠핑장



특히나 금강 살리기를 위한 합강공원에 위치한 합강캠핑장은 지역 주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캠핑장이다. 생태공원 안에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살려낸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즐길 수 있고 주변의 잘 가꾸어놓은 시설을 즐길 수 있고 유교업적이 드높은 합호서원과 황룡사를 방문해볼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태산로 329




4. 우주측지관측센터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초정밀 우주측지기술을 구축·운영하고 있는 관측센터로 국내 최대의 직경 22m, 높이 28m의 안테나(전파망원경)와 홍보관, 관측동 및 수십억 광년 떨어져 있는 준성(Quasar : 광학적으로 보통 별과 구별이 되지 않는 천체)에서 발생하는 전파를 안테나로 수신해 GPS보다 더 정확한 좌표값을 제공하는 첨단시스템(VLBI)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세계에서 16번째, 아시아에서 3번째로 구축되었으며,일반인에게 생소한 우주측지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쉽게 접할 수 있어 세종시의 대표 랜드마크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월산공단로 276-71





5. 뒤웅박 고을



뒤웅박고을은 전통장류로 유명한 곳이다. 전통장류박물관(체험장), 전통장류음식 전문식당, 전통장류 등 전시판매장, 커피전문점, 대규모 장독대, 야외전시장 등이 있다. 전통장류박물관은 130여 점의 옹기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또, 1950년대 뒤웅박고을 설립자의 어머니가 담근 씨간장과 장항아리를 볼 수 있다. 전통장의 제조 과정을 그림과 실물을 통해 보여주며, 이밖에 뒤때그릇, 제주도 화산토로 만든 물허벅, 옹기 등도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콩가루를 이용한 천연비누만들기, 옹기향초만들기, 콩다식만들기 등이 있다. 식당에서는 전통장류음식을 코스 요리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장류를 직접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뒤웅박고을의 백미는 야외에 있는 대규모 장독대다.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배일길 90-43




6. 세종특별자치시립 민속 박물관



(구)금사초등학교를 개축한 세종시립민속박물관은 민속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연구· 전시·교육하여 생활 속 우리모습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제공하는 문화교육공간이다. 상설전시실에는 우리지역 발전사, 토기자기, 의생활, 식생활, 생업, 주생활 등 전통 의식주 생활 모습을 재현하여 우리의 삶을 볼 수 있고, 민속모자 써보기, 탑본, 백제기와 만져보기, 민속놀이(칠교, 고누, 쌍육, 골패) 등 연중 상설로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금사길 75





7. 금강자연휴양림



금강자연휴양림은 첫인상부터 여느 휴양림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울창한 숲 속의 산책로를 떠올리게 하는 휴양림이라기 보다는 잘 정비된 도로위에 산림 박물관, 수목원, 온실, 연못, 야생동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산재해있어 테마파크 같은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단체관람을 오는 학생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모습이 쉽게 눈에 띈다. 충청남도산림환경연구소는 금강자연휴양림, 산림박물관, 수목원, 열대온실, 동물마을, 야생화원, 연못, 창연정 등이 있으며 중부권 최대의 전천후 자연학습 교육장으로 손색이 없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유리돔으로 지어진 대형온실에는 열대, 아열대 식물을 전시하였고, 동물마을에는 반달곰, 멧돼지 등 9종의 수류와 원앙, 공작새 등 29종의 조류를 사육하고 있고, 2003년 지정된 20ha 규모의 수목원은 일반인과 청소년을 위한 산림학습 교육장이다.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남리 258




8. 조천연꽃공원



조천연꽃공원은 상습 불법경작지이던 하천부지를 생태하천사업을 통해 공원으로 조성, 새롭게 태어난 곳으로 2만5,000㎡의 연꽃단지에 7종의 연꽃이 가득 해 나무 데크길을 따라 걸으며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세종시가 연꽃단지 내 식재한 연꽃은 홍련,백련,홍화건연,팔일연,조선연꽃,엠프러스,서호홍련 등으로, 다양한 연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시민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번암리





9. 베어트리파크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에 위치한 베어트리파크는 이재연 회장이 설립한 사설 수목원이다. 설립자 이재연 회장이 재계에 몸담았던 젊은 시절부터 주말이면 달려가 보살피고 가꿔 온 것이 수목원의 시작이다. 45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면서 시골 담벼락에서 옮겨온 향나무는 늠름한 아름드리가 되었고, 반달곰과 사슴 한 쌍은 대를 이어 수 백 마리의 군락을 이루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신송로 217




10. 운주산성



일명 고산산성으로 백제시대의 유물이다. 전동면 미곡리, 청송리와 전의면 동교리, 신정리 경계 지점에 운주산(459.7m)이 솟아있다. 운주산성은 바로 이 운주산을 이용한 산성이다. 산성 서쪽 아래편으로는 경부고속 철길이 놓인다. 운주산성은 성의 둘레 3,210m, 폭 2m, 높이 2~8m의 웅장한 백제산성으로, 분지형의 산세와 수려한 풍치가 일품이다.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청송리 산90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