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의정부 여행)


1. 의정부 소풍길



높지않은 산과 곳곳에 약수터가 있어 시원한 약수 한잔과 함께 소나무숲에서 나오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다 보면 어느새 도심속 스트레스가 날아가고 긍정적인 에너지만 가슴에 담아 걷는다.광해군 때 인목대비의 폐위를 주장했던 조선 선조 일곱째 아들인 인성군묘를 비롯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무덤이 많다. 반환공여지 캠프 에세이온, 카일에 완공된 경기도 경찰청 제2청사 등 의정부 행정타운 조성 현장도 볼 수 있다.


2. 물사랑공원



낙양물사랑 공공하수처리시설은 민락2 지구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완벽한 처리공정을 통해 깨끗한 물로 재생시켜 방류하여 수질 및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으며, 하수처리시설은 지하화 하고 상부는 공원화해 주민친화 공간 (물놀이시설, 어린이놀이 시설 등)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경기 의정부시 용민로 205





3. 의정부부대찌개거리



1998년도부터 음식점들이 하나 둘 생겨난 의정부의 대표적 부대찌개거리는 햄, 소시지, 다진쇠고기와 김치, 고추장, 야채 등 양념을 혼합한 것이 특징이다.


경기 의정부시 태평로137번길 22-1




4. 안골계곡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산81-2





5. 정문부장군묘



조선 중기의 문신이자 임진왜란 때 의병을 일으켜 뛰어난 공적을 세운 농포(農圃) 정문부(1565∼1624) 장군의 묘이다. 정문부는 문무(文武)를 겸한 인물이었다. 선조 18년(1585)에 생원(生員)이 되고 선조 24년(1591)에는 함경북도병마평사(兵馬評事)가 되었다. 그 이듬해 임진왜란이 일어나 관북 일대가 왜군에 의해 함락되고, 회령의 반민(叛民) 국경인(鞠景仁)이 두 왕자와 이들을 호종한 대관들을 잡아 왜장 가토[加籐淸正]에게 넘기고 항복하자, 격분하여 의병을 일으켜 국경인·국세필(鞠世弼)을 참수(斬首)하고, 이어서 명천·길주에 주둔한 왜적과 장덕산에서 싸워 대승하였다. 이어 쌍포전투(雙浦戰鬪)와 백탑교전투(白塔郊戰鬪)에서 가토가 이끄는 왜적을 패주케 하여 관북 지방을 완전히 수복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큰 공로에도 불구하고 봉작(封爵)을 받지 못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괄(李适 : 1587~1624)의 난(1624)에 연루되어 고문을 받다가 옥중에서 사망하였다. 이후 숙종(肅宗) 때 오명(汚名)을 벗고 좌찬성(左贊成)에 추증되었다.


경기 의정부시 산단로132번길 59-17




6. 의정부 예술의 전당



의정부예술의전당은 1999년 개관 이후, 우수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의정부 지역 뿐 아니라 경기 북부와 서울 동북부 지역의 문화 공급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수준 높은 공연유치와 중저가의 관람료 책정으로 서울 관객이 지방공연장을 찾는 ‘역관람’ 행렬의 물꼬를 트기도 했다. 또한 ‘국제음악극축제’와 문학축제인 ‘천상병 예술제’ 등 의정부예술의전당만의 브랜드 축제를 지속적으로 유치함으로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와 국내외 우수 공연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로 1





7. 서계박세당 사랑채



조선 후기 실학자 서계 박세당(1629∼1703) 선생이 저술 활동을 하던 건물이다. 선생은 조선 현종 1년(1660) 과거에 급제하여 여러 벼슬자리에 올랐으나 40세에 관직을 그만두고 이곳에서 학문연구와 후진양성에 힘썼다. 또한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체험한 것을 토대로 그의 대표적인 농학서 『색경』을 저술했다. 처음에는 안채와 안사랑, 바깥 사랑, 행랑채를 갖춘 조선 후기 사대부가의 규모였으나, 한국전쟁 때 대부분 소실되고 현재는 바깥 사랑채만 남아 있다.사랑채 규모는 앞면 5칸· 옆면 2칸 반으로 누마루가 덧붙어 있어 乙자형 구조로 되어 있다. 사랑채는 동쪽의 수락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서향집에서 왼쪽을 향하고 있다.보통 좌향의 배치에서는 남향이나 남서향, 남동향을 따르는 것에 비해 이 가옥은 방향보다 배산임수의 자연지세에 따라 배치한 것으로 보인다.


경기 의정부시 동일로128번길 36




8. 미륵암



자그마한 언덕에 나지막한 산 이는 절을 찾는 이들로 하여금 무한한 포근함을 불러준다. 미륵암을 찾아 가는 길은 여기저기 봄내음으로 가득찬 시골길의 풍경이다. 농지를 따라 숲길을 걸어 당도하는 이곳을 가뿐 숨으로 단숨에 올라가면 조그마한 숲과 정원이 친근한 시골집의 분위기를 연상시킨다. 단촐한 용화전에는 옛날 한 농군의 손에 의해 발견한 미륵님이 단정히 앉아 있고, 백불의 미륵은 한껏 자비로운 음성으로 내세의 복을 읊조린다.


경기 의정부시 고산로65번길 94





9. 망월사(경기)



산성과 더불어 나라를 지킨 절 망월사(望月寺). 망월사는 남한산성 안에 자리 잡고 있다. 남한산성은 조선시대의 중요한 국가방어시설로서 성 안에는 행궁 이외에 여러 방어시설이 건설되었었다. 병자호란 때는 인조가 이곳으로 옮겨와 청나라에 대항하였고, 결국 삼전도라는 치욕을 안게 한 장소이기도 하다.


경기 의정부시 망월로28번길 211-500




10. 원도봉유원지



원도봉유원지(元道峰遊園地)는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도봉산 기슭 장수원 일대 계곡에 자리한 유원지다. 도봉산 최고봉인 자운봉, 만장봉, 선인봉, 주봉 등의 암봉의 절경과 수려한 계곡을 끼고 조성되어 있다. 유원지에는 산장, 야영장, 수영장, 어린이놀이터, 식당, 매점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계곡을 따라 대원사, 망월사, 쌍룡사 등의 고찰을 찾을 수 있다.


경기 의정부시 망월로28번길 51-106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