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살펴봅시다


1. 어메이징 파크



포천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한 어메이징파크는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면서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탐구하는 과학놀이터이다. 어메이징파크는 네이처존과, 사이언스존으로 나눌 수 있다. 네이처존에는 서스펜션브릿지, 히든브릿지, 에어링로드, 와인딩로드 등 다양한 이색다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이언스존에는 어메이징파크 과학관, 어메이징스윙, 대형분수, 펜듈럼펌프, 솔라시스템 등 다양하고 거대한 공학기구들이 있는 과학관이 있다.


경기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860




2.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자유수호평화박물은 6.25 전쟁의참상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국군과 유엔군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 전세계에 널리 알려 민족 상잔의 비극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하고 나아가 온 국민의 안보 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건립되었다. 전투지원 16개국과 의료지원 5개국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야외에 전투기, 탱크 등 6.25 전쟁관련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2910번길 96-63





3. 소요산산림욕장



소요산(587m)은 천연 기암괴석이 절묘하게 봉우리를 이루어 놓아 만물상을 연상케 하고 여름날 심연계곡의 오묘한 정취와 가을 단풍의 진한 아름다움으로 한수 이북 최고의 명산, 경기의 소금강(금강산)으로 불리어지고 있다. 소요산 관광지 입구에 위치한 자유수호 평화박물관을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건강 오행로,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애틋한 이야기가 스며있는 요석공주 별궁터, 원효대사가 수도했다는 원효대, 천년고찰 자재암, 청량폭포, 원효폭포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경기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21




4. 동두천 둘레길



마음의 여유가 필요할 때, 가벼운 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곳. 이곳이 바로 동두천 어등산 둘레길이다.

동두천시 어등산 둘레길은 전철 1호선 동두천중앙역에서 3분 안에 찾을 수 있는 교통편이 매우 편리하고, 산세가 높지도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이다.

이 코스는 처음 찾는 사람도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갈림길마다 이정표가 잘 정리되어 있어 지도 없이도 이정표를 따라 약 1시간 30분정도 걸으면 어등산 정상에 도착하게 된다. 



5. 소요산 온천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소요산탑유황온천은 2013년 2월에 온천 개발을 시작하여 2013년 7월에 개장했다. 유황온천이란 온천수 1리터 당 유황성분이 1mg 함유된 것을 말하는데, 소요산탑유황온천의 온천수는 1리터당 유황성분이 5mg 함유되어 있다. 또한, 지하 976m에서 용출된 유황온천인 만큼 수질이 굉장히 매끄러우며, 피부노화 방지, 각종 성인병, 당뇨, 고혈압, 신경통, 부인병, 관절염, 각종 피부질환에 효능이 있다.


경기 동두천시 장고갯로 161-35




6. 탑동계곡



경기도 동두천시 탑동에 있는 계곡으로, ‘왕방계곡’이라고도 불린다. 왕방산과 그에 이어진 국사봉 사이로 6km에 걸쳐 있으며, 왕방폭포에서 출원한 맑은 물줄기가 시원하게 흘러내린다. ‘왕이 방문한 산’이란 뜻을 지닌 왕방산은 972년 고려 왕 광종이 친히 행차해 정업을 닦고 있던 도선국사를 격려하면서 붙은 이름이라고 전해진다. 계곡을 따라서는 낭바위, 아들바위, 층대바위, 줄바위, 소하천 등 각종 석벽과 암반 및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있는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보존되어 있어 심신을 맑게 해준다. 사시사철 수림이 울창해 언제라도 한 번쯤 가볼 만하며, 특히 여름에는 조용하고 물이 맑아 더위를 식히기 좋다. 인근 관광지로는 어유소장군사당, 어유소장군묘, 탑동석불 등이 있다.


경기 동두천시 탑동동





7. 왕방계곡 배꼽다리



조선중엽 토정비결을 펴낸 토정 이지함 선생이 토정비결을 만들 떄 전국을 누비고 다니다가 이쯤이 우리나라 동서남북의 가운데 지점이라 해서 동두천시 광암동 동점마을 입구에 암각문 표시를 해 놓은 곳이 있다. 이 근처 왕방산 계곡에 2년 전 예쁜 다리를 설치하여 그 이름을 배꼽다리라고 명하였다. 우리나라의 중간이라는 뜻이다.


경기 동두천시 탑동동 366




8. 홍덕문선생추모비



한말의 애국지사 홍덕문의 추모비로, 경기도 동두천시 상봉암동에 있다. 1919년 3·1운동 때 경기도 동두천에서 독립만세 운동을 지휘하다 체포되어 고문을 당하고 옥고를 치른 뒤 그 후유증으로 세상을 떠난 독립운동가 홍덕문(洪德文, 1864~1923)을 추모하는 비(碑)이다. 1975년 홍덕문의 애국·독립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동두천노인회 주관으로 시민의 성금을 모아 세웠다.


경기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32-1





9. 동두천 관광특구



동두천 관광특구는 경기 북부의 명산인 소요산을 중심으로 하는 자연자원과 주한 미군을 주 고객으로 하는 편의 시설이 들어선 보산동 일대의 상가 지구를 포함한다.

소요산은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 가을에는 단풍이 절경을 이룬다. 기암괴석과 시원한 계곡도 일품이다. 소요산관광지에는 원효대사가 수도하였다 전해지는 자재암, 건강오행로, 산림욕장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다. 산 입구에는 산채, 떡갈비 등의 먹을거리를 파는 식당들과 품질 좋은 소고기와 닭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소요산 육타운이 조성되어 있다.


경기 동두천시 보산동




10. 요석공원



소요산 부근에 있는 공원이다. ​굳이 4시간여 소요되는 소요산행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소요계곡 따라 경치 좋고 물 좋은 요석공원과 원효폭포와 청량폭포로 이어져 자재암에 이르기까지의 아기자기한 산책길은 누구나 쉽게 소요산과 친해질 수 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