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1. 광명 아쿠아월드



광명동굴 안에 있는 아쿠아월드이다. 동굴에서 나오는 물을 이용해 수족관을 만들고 다양한 어류를 풀어 놓아 수족관을 만들어 놓았다.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2. 광명동굴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은 금,은,동을 채광 하였던 황금광산에 문화와 예술을 융합한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신비의 공간이다. 와인을 체험할 수 있는 와인동굴, 동굴아쿠아월드, 황금폭포, 황금길, 황금궁전, 공포체험관, 동굴지하세계와 지하호수, 국내 최대의 용 조형물과 LED 빛의 공간 등 20여 개의 관람시설은 물론 주말에는 빛의 향연인 블랙라이트 퍼포먼스 공연이 개최되고 있으며, 주변을 산책하며 생활 속의 복잡함을 깨끗이 씻을 수 있는 힐링의 장소이기도 하다.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3. 이케아



조립식 가구, 소품 등을 창고식으로 전시하여 판매하는 스칸디나비아 가구 체인점이다.


경기 광명시 일직로 17




4. 도덕산 야생화단지



도덕산공원은 주민들과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휴식처가 되어준다. 인공폭포와 분수, 야외무대와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등이 조성되어 있다. 


경기 광명시 광명동





5. 안양천 황화코스모스



안양천 이용 주민들의 가을철 쉼터 공간 확대와 명품 구로올레길 하천형 2코스(안양천) 구간의 경관 향상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안양천 둔치 총 2만4000㎡ 면적에 코스모스 초화단지(1만4000㎡), 갈대숲길(1만㎡) 등을 조성했다. 


경기 광명시 철산동




6. 광명 스피돔 경륜장



4계절 내내 경륜 경기가 펼쳐지는 실내 경주장이며 국제사이클 연맹의 표준규격에 맞춰 설치하여 규모에서나 시설에서나 국제적으로 손색이 없는 대한민국의 자랑이다. (길이: 333.3m/주로폭 : 9.8m/경사도: 직선 4도, 곡선 34.45도)

더욱 세분화되고 고급화되는 고객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경주 관람실의 시설을 최고의 설비로 고급화하고, 다양하고 세심하게 분류 하였다. 일반석, 특화공간, 고품격 TV관전소, 회원실, 가족실에서 즐겁게 경주를 관람할 수 있다.


경기 광명시 광명로 721





7. 항동철길



푸른 수목원 옆으로는 항동철길이 있다. 철로 양쪽으로는 코스모스길이 나란히 이어진다. 실제로 아이들 얼굴에서 가장 큰 웃음을 발견할 수 있는 곳도 이 철길이다. 나이 지긋한 어른들은 추억에 젖은 모습들이다. 철로에서 내려다보면 수목원 전경이 펼쳐지고 파스텔톤 코스모스는 하염없이 하늘거린다.


서울 구로구 항동 125-10




8. 구름산



구름산은 광명시 중앙부에 위치하며, 높이 237m로 광명시에 있는 산들 가운데 가장 높다. 옛 지명인 아방리에 있는 산이라 하여 아방봉이라 불렸지만, 조선 후기부터 구름까지 솟은 산이라 구름산 또는 운산이라 불리게 되었다. 구름산도 등산로가 여러 갈래로 정비되어 있다. 코스에 따라 길게는 8km, 짧게는 1km로 다양한 구간을 걸을 수 있다. 밤일마을을 지나 구름산 정상으로 바로 이어지는 길은 2km 정도다.


경기 광명시 하안동





9. 푸른 수목원



삶터 가까운 곳에 수목원이 있다는 건 꽤 설레는 일이다. 서울시 최초의 시립수목원이 가을 윤곽을 드러냈다. 구로구 항동에 자리한 푸른수목원이다. 지하철역에서 마을버스를 타면 닿고, 번화가에서 10분 정도만 벗어나면 만나니 접근성도 좋다. 호젓한 갈대 저수지가 있고, 코스모스 핀 기찻길도 걸을 수 있어 가을 운치를 느끼기에 안성맞춤이다.


서울 구로구 연동로 240




10. 충현 박물관



충현박물관의 로고는 오리 이원익 선생이 1630년(인조 8)에 작성한 "유서에 남긴 수결을 상징화" 한 것이다. 서거하기 4년전 아들 이의전과 손자 이수약 및 다른 자손에게 남긴 글에서 사용한 것이다.


경기 광명시 오리로347번길 5-5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