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베스트10 (평창 여행지 추천)


1. 대관령 양떼목장



강원도 평창군에 있는 대관령 양떼목장은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양목장이다. 부드러운 능선을 따라 조성된 1.2km의 산책로, 해발 850m에 있는 넓은 초원에서 300여 마리의 양떼가 한가롭게 풀을 뜯고 뛰어노는 풍경은 뉴질랜드나 호주 대초원 못지않은 목가적인 정취를 풍긴다. 관광객들은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양과 직접 교류할 수 있다.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14-42




2. 대관령 하늘목장



대관령 최고봉인 선자령과 붙어 있는 하늘목장은 젖소 400여 마리와 한우 100여 마리가 자연 생태 순환 시스템에서 살아가는 국내 최초의 '자연순응형' 체험목장이다. 1974년 국내 기업이 비좁은 축사 대신 자연 섭리 그대로 생육되도록 월드컵 경기장 500개에 해당하는 규모로 조성했으며, 2014년 일반에게 개방되면서 한일목장에서 하늘목장으로 개칭됐다.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458-23





3. 허브나라농원



강원도 봉평에 자리 한 허브나라농원은 국내 최초로 허브를 주제로 한 관광농원이다. 2009년 환경부 생태관광 20선 '숲과 문화 생태계' 부문에 선정된 곳이다. 약 1만여 평의 밭에서 재배되는 100여 종 이상의 허브를 겨울철에는 유리온실에서, 여름철에는 야외에서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225




4. 오대산 국립공원



오대산국립공원은 강원도 강릉시, 홍천군과 평창군에 걸쳐 있다. 주봉인 비로봉(1,563m)을 중심으로 호령봉·상왕봉·두로봉·동대산 등 고봉들이 솟아 있다. 산세가 다섯 개의 연꽃잎에 싸인 연심(蓮心)과 같다 하여 오대산이라고 부른다. 


강원 강릉시 연곡면





5. 월정사(오대산)



월정사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오대산 동쪽 계곡의 울창한 수림 속에 자리잡고 있다. 동대 만월산을 뒤로 하고, 그 만월산의 정기가 모인 곳에 고요하게 들어앉은 월정사는 사철 푸른 침엽수림에 둘러싸여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띤다. 그 앞으로는 맑고 시린 물에서 열목어가 헤엄치는 금강연이 또한 빼어난 경관을 그리며 흐르고 있다.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6. 효석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



소설가 가산 이효석 선생의 고향이자 그의 단편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인 강원도 평창군 봉평에는 해마다 가을이면 메밀꽃이 사방에 지천으로 피어난다. 강원도 평창군에서도 1999년부터는 메밀꽃이 한창인 매년 9월이면 효석문화제를 열어 이효석의 문학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효석문화제에서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지만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인 1930년대를 그대로 재현한 봉평 재래장터에서 전통 먹거리를 맛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강원 평창군 봉평면 메밀꽃길 7





7. 평창어름치마을



천연기념물 259호 어름치가 서식하고 있는 청정자연 속의 어름치 마을은 굽이쳐 흐르는 동강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계곡과 산의 경치가 수려하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래프팅, 카약, 스카이라인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석회동굴인 천연기념물 260호 백룡동굴에서 기이한 형태의 종유석, 석순, 석주를 감상할 수도 있다. 칠족령 트래킹 코스는 굽이치는 동강을 내려다 볼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들여 꼭 가 볼 만하다. 


강원 평창군 미탄면 마하길 42-5




8. 평창동강 민물고기 생태관



2000년 동강댐 백지화이후 지역경제 위축과 생태보전 지역의 규제 제한 등으로 지역주민의 안정적인 소득원이 전무해짐에 따라, 관광 또는 탐방객을 유치하여 지역주민들의 소득을 보장하는 한편, 생태계보전지로서 천혜의 자연생태를 간직한 동강을 알리고 자연보호 및 하천의 중요성 인식고취로 동강의 민물고기를 비롯한 다양한 수생 동식물을 보전·유지하는 목적에서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인 평창동강민물고기생태관을 설립하기로 결정하고 2003년 사업을 시작하여 2009년 7월에 개관하였다.


강원 평창군 미탄면 마하길 42-5






9. 알펜시아리조트 오션700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재미있는 리조트, 알펜시아는 다른 리조트와 비교할 수 없는 톡특한 프로그램들로 넘쳐난다. 인체의 생체리듬에 가장 좋은 해발 700m, 대관령 천혜의 청정 고원, 그 곳에 파도 치는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가족형 워터파크 Ocean 700이 있다. 사계절 내내 편안한 휴식 제공을 위한 실내 중심의 설계로 이루어졌다. 색다른 휴식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이다.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10. 웰컴투동막골촬영지 



강원도 평창에 있는 웰컴투동막골마을은 박광현 감독의 영화 '웰컴 투 동막골'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곳이다. 국군과 인민군, 연합군이 대립하고 화해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는 전국 관객 800만 명을 동원했고 국내외 내로라하는 영화제에서 작품상, 여우조연상 등을 수상했다. 흥행의 여파로 영화 상영 후 연간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이곳을 찾고 있다. 


강원 평창군 미탄면 동막골길 122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