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1. 매봉산 바람의언덕



매봉산 풍력발전단지는 강원 태백시 매봉산 정상부 능선을 따라 광활한 채소밭 사이로 커다란 풍력발전기 8기가 이국적인 풍경을 그려내는 곳으로 정상에서 내려다 보이는 탁 트인 풍광과 바람의 언덕, 빨간 풍차 등 볼거리가 많다. TV 프로그램 해피선데이의 한 코너인 1박2일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최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온통 초록색으로 덮인 채소밭 사이사이로 거대한 하얀 풍차가 천천히 돌고 있는 모습은 낭만적이고도 아주 멋진 풍광을 자아낸다.


강원 태백시 창죽동 9-384




2. 검룡소



검룡소는 한강의 발원지이다. 둘레 20미터의 깊이를 알 수 없는 석회암반을 뚫고 올라 오는 지하수가 곧바로 20m의 폭포를 이루고 쏟아지는 광경이 장관을 이룬다. 오랜 세월동안 흐른 물줄기 때문에, 깊이 1∼1.5m, 넓이 1∼2m의 암반이 구불구불하게 푹 파여서 그리로 흐르는 물이 흡사 용이 용트림을 하는 것 같은 형상으로 검룡이 살고 있다 하여 검룡소이며, 주위의 암반에는 물 이끼가 푸르게 자라고 있어 신비한 모습을 하고 있고, 주변은 자연 생태계 보호구역으로 자연생태 학습의 산교육장으로 활용되기도 하며 매년 유두절(8월 첫째주 일요일) 한강대제가 열리기도 한다.


강원 태백시 창죽동 산1-1





3. 황지공원 황지연못



낙동강 1,300리의 발원지로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며 이못에서 솟아나는 물이 드넓은 영남평야를 도도히 흘러가게 된다. 연못의 둘레가 100m인 상지와 중지, 하지로 구분되며 1일 약 5,000톤의 물이 용출되어 상수도 취수원으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이곳에 살던 황부자가 시주를 요하는 노승에게 시주 대신 두엄을 퍼 주어 이에 천지가 진동하면서 집터가 연못으로 변했다는 전설이 깃들어 있는 이곳은 한국명수 100선 중의 한 곳이기도 하다.


강원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4. 태백산



태백산은 백두대간의 중앙부에 솟아 있는 민족의 영산이며, 한강과 낙동강, 삼척의 오십천이 발원하는 한반도 이남의 젖줄이 되는 뿌리산이다. 태백산은 천제단이 있는 영봉(1,560m)을 중심으로 북쪽에 장군봉(1567m) 동쪽에 문수봉(1,517m), 영봉과 문수봉사이의 부쇠봉(1,546m)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고봉은 함백산(1,572m)이다.


강원 태백시 소도동





5. 철암탄광역사촌



탄광촌이 번성하던 시절 광부와 가족들이 이용하던 까치발 건물에서 호황을 누리던 페리카나, 호남슈퍼, 봉화식당, 진주성, 한양다방 등의 건물을 재활용해 역사촌으로 조성했다. 까치발 건물은 철암천에 기둥, 즉 까치발을 세워 지은 건물을 말한다. 좁은 지역에 많은 사람이 살 수 있도록 지은 건물이다. 


강원 태백시 동태백로 402




6. 태백 레일바이크



의 짜릿한 레일코스터, 이색 미니트레인 외 30동의 숙박시설과 31사이트의 오토캠핑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레일코스터는 평균 3%의 하구배를 이용하여 힘 들이지 않고 최고 시속 25km의 속도로 12개의 조명으로 연출된 터널을 통과하게 되고, 산악열차인 인클라인트레인은 1963년 폐선된 15.6도 경사의 강삭철도구간을 복원하여 스위스풍 열차를 운행한다


강원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 228





7. 귀네미마을



우리나라에 3대 고냉지 배추밭은 강릉 안반데기, 태백 매봉산과 귀네미 마을이 꼽힌다. 그중 귀네미 마을은 1박2일 프로그램에 나와서 널리 알려져 있다.


강원 태백시 하사미동




8. 태양의후예 태백세트장



태백에서 <태양의 후예>가 촬영된 장소는 한보광업소 통보탄광(이하 한보광업소). 그의 본명이다. 1982년 개광해 2008년 폐광까지 탄광도시 태백의 흥망성쇠를 함께했다. 한보광업소의 제1공구에서 지진 재해 장면을, 제2공구에서는 오픈 세트장을 만들어 촬영했다. '1공구', '2공구'라는 단어는 탄광에서 쓰던 말. 풀어내면 한보광업소의 채탄 작업장에 붙인 이름이다.


강원 태백시 통골길 112





9. 태백 365세이프타운



장성지구를 거점으로 들어선 365세이프타운은 ‘안전 체험 테마파크’다. 이곳에서는 지진, 풍수해, 설해 등을 실제로 체험하며 흥미진진하게 익힌다. 365세이프타운은 지난해 말 오픈해서 올해 첫 하계 시즌을 맞는다. 뜨거운 여름, 선선한 태백 나들이에 재미를 더할 이색 도우미다.


강원 태백시 장성동 산1-10




10. 하이원추추파크



삼척시 도계읍 심포남길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유일의 산악철도와 영동선을 활용한 기차 테마파크이다. 국내 유일의 철도산업유산과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함께 즐거움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철도 체험형 테마리조트로 30동의 숙박 시설을 갖추었다.


강원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 228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