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박 2일여행지 추천 (5월국내여행지추천)


1.필봉문화촌 (한옥스테이)


위치 : 전라북도 임실군 강진면 강운로 272 (강진면)

연락처 : 063-643-1902, 010-2910-3846


전라북도 임실군의 붓을 닮은 필봉산 자락 아래 400여 년 동안 풍물굿을 지켜온 흥이 넘치는 마을이 있다. 이 마을에 자리한 필봉문화촌은 호남의 대표적인 풍물굿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11-5호로 지정된 '필봉 농악'을 널리 알리고 공연하는 곳이다. 5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취락원 앞마당에서 필봉 농악을 주제로 한 흥겨운 창작극이 펼쳐진다. 또한 매주 목, 금요일에는 실내공연장에서 농악 공연을 진행한다. 




2. 경상남도 창녕군 우포늪


경남 창녕은 생태투어의 보고다. 우포늪이라는 커다란 태고적 보물이 6월이면 창녕을 짙푸르게 채색한다. 늪에 들어서면 때묻지 않은 원시의 자연이 전해주는 감동에 가슴이 먹먹해진다.


첫째날: 우포늪생태관→장재마을 왕버들 군락→창녕 석리 성씨 고가촌→부곡온천(숙박) 

둘째날: 관룡사→용선대→진흥왕척경비→교동고분군 





3. 충청북도 단양


스카이워크 체험 뒤에는 잔도를 거쳐 단양군보건소, 단양 읍내 방향으로 느림보강물길 4코스 상상의거리를 걸어본다. 4월에는 벚꽃이, 5월이면 장미 터널이 어우러지는 꽃길이다. 단아한 강변 산책로와 휴식처가 곁들여져 가족 나들이를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잔도 코스에 대중교통으로 닿으려면 단양시외버스공영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단양군보건소 앞에서 내린다. 단양역에서 상진대교를 건너갈 수도 있는데, 연결 보행로가 공사 중이라 주의가 필요하다.


첫째 날 : 단양 잔도→만천하스카이워크→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느림보강물길 4코스 상상의거리

둘째 날 : 도담삼봉, 석문→고수동굴→다누리아쿠아리움→단양구경시장



4. 경기도 용인시 한국민속촌


‘할아버지부터 손자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없을까?’ 5월의 고민을 해결할 여행지가 있다. 바로 경기도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이다. 고즈넉한 대갓집 마당을 거닐며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준다. 아빠와 아들은 말을 타고 기예를 선보이는 마상 무예를 구경한다. 저잣거리에 돌아다니는 조선 시대 캐릭터들과 농담을 나누고, 공방에서 체험을 즐기다 보면 가족 여행의 추억이 새록새록 쌓인다.


첫째 날 : 한국민속촌→백남준아트센터→심곡서원 

둘째 날 : 한국등잔박물관→포은정몽주선생묘→보정동카페거리



5. 경기도 양평군 딸기축제


양평딸기축제는 양평 전역에 조성된 농촌체험마을과 연계되어 열린다. 즉, 딸기체험뿐 아니라 각 농촌마을에서 준비한 농촌체험을 더해 당일 또는 1박 2일 체험여행으로 진행된다. 양평농촌나드리 홈페이지에 가면 딸기축제가 열리는 농촌체험마을에 대한 소개뿐 아니라 딸기체험 농가 목록이 자세히 나와 있어 딸기체험만 별도로 할 수 있다.


양평딸기체험축제 2018

행사기간 : 2018.01.15 ~ 2018.05.31

위치 : 경기 양평군

행사장소 :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연 락 처 : 양평농촌나드리 031-774-5427, 5431

홈페이지 : http://ypnadri.com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