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행 2박3일코스 (여수 여행하기좋은날)

DAY 1

  1. 여수엑스포역
  2. 중앙게장백반
  3. 진남관
  4.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5. 여수 삼학집
  6. 하멜등대

DAY 2

  1. 오동도
  2. 동백회관
  3. 여수해양레일바이크
  4.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5. 스카이타워 전망대
  6. 여수 빅오쇼 (Big-O)

DAY 3

  1. 향일암
  2. 돌산공원
  3. 여수해상케이블카
  4. 유명횟집



DAY 1

여수엑스포역 


전라선의 종착역이며 대한민국에 있는 철도역 중 가장 남쪽에 있는 역이다.



중앙게장백반


풍성한 밑반찬이 나오는 곳이다. 현지인이 추천해주는 맛집이다.



진남관


여수를 상징하는 중요한 건축물로, 현존하는 국내 최대의 단층 목조건물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여수에서 오래된 한 자연부락이 스토리가 있는 벽화골목으로 재탄생되었다. 아기자기한 벽화와 골목골목 이어지는 작은 집들, 아름다운 전망 덕분에 인기만점



여수 삼학집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3대가 운영하고 있는 전통의 맛집. 60년째 서대회를 취급하는 전통의 집인데요.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소박함을 지니고 있지요. 막걸리 식초로 버무려 새콤한 서대회 무침과 갈치구이가 인기입니다.



하멜등대


수별공원에 있는 무인등대




DAY 2

오동도


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다 해서 오동도라 불리는 이곳은 동백섬으로 유명한 여수의 상징



동백회관


동백회관은 오동도 방면 오동도로를 따라 여수 엑스포공원 인근에 위치하였다. 동백회관은 특정식과 해물회한정식을 메뉴로 하고 있다.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여수 바다를 느끼며 달릴 수 있는 곳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여수 밤바다를 들으며 걷기 좋은 여수의 대표 해수욕장! 주변에 먹을 곳이 많아 근심걱정 뚝!



스카이타워 전망대


여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여수 빅오쇼 (Big-O)


여수 여행의 필수 코스, 물과 빛의 쇼




DAY 3

향일암


우리나라 4대 관음기도처(낙산사 홍련암, 남해 금산의 보리암 , 강화도 보문암, 여수 금오산 향일암)중 한 곳인 향일암(向日庵)은 돌산도의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돌산공원


돌산공원은 여수 시내에서 돌산대교를 건너 돌산도로 들어가자마자 만날 수 있는 공원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돌산공원과 자산공원 사이의 1.5km 길이 바다를 시속 5㎞로 횡단한다. 아시아에서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 번째로 바다 위를 통과하는 이 케이블카에서는 여수의 빼어난 전경과 한 폭의 그림 같은 다도해의 풍광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크리스탈 캐빈 10대와 일반 캐빈 40대를 운영 중이며, 특히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에 탑승할 경우 발밑 아래 펼쳐지는 바다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유명횟집


30년동안 성업중인 전남 동부권 최고의 여수, 유명횟집. 줄돔, 감성돔, 참돔 등이 대표메뉴이며, 줄돔과 감성돔의 경우 당일싯가로 제공한다. 당일공수한 싱싱한 국내산 해산물은 현지 해녀가 직접 채취해 높은 신선도를 자랑하며,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회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함이 일품이다. 호롱낙지, 전복, 꼬막, 새우를 비롯한 20가지 이상의 밑반찬은 전라도의 손 맛과 정성이 담겨 더욱 맛이좋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한 한상차림을 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는 착한맛집이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