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보기(백두산 관광 여행)


남북관계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북에서 직접 백두산을 오르길 기도해 봅니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백두산을 보기 위해 중국을 통해야 합니다. 언젠가는 이 글의 카테고리가 북한 또는 국내로 이동되길 바라봅니다.


백두산은 자주 갈 수 없습니다. 평생에 몇 번 가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기왕이면 물이 차 있는 백두산 천지도 보고 싶겠죠. 일반적으로 백두산 천지가 맑게 보이는 날은 1년 중 100일 정도라고 합니다. 백두산 지역은 고도가 높고, 삼림지역으로 수증기가 많아 강수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안타깝게도 천지를 보지 못하고 하산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저 역시 막상 정상에서 백두산 천지를 보지 못하고 내려온다면 아쉬운 마음이 들겠네요. 


그렇다면 백두산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일반적으로 백두산 관광은 6~8월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눈은 9월 부터 내리기 시작하기 때문에 트레킹을 계획하고 있다면 9월 이전에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눈은 빠르면 4월 부터 녹기 시작하고 보통 5월부터 백두산 관광이 시작 됩니다. 


한 여름 보다는 날씨가 선선할 때 방문하는게 좀 더 편한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천지 근처까지 차량으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백두산 천지를 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두 다리로 올라야 하니까요.


백두산의 우기는 7~8월 입니다. 비가 내리면 관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이 좋다면 투명한 물이 가득찬 아름다운 백두산 천지를 관람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늘이 허락해야 겠죠?


여기까지 백두산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살펴 보았습니다. 부디 좋은 날씨가 허락되어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