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여행 주의사항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기억할 점!)


말레이시아는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나라로 큰 위험없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지역은 납치 위험으로 인해 피해야 합니다. 특히 사바 동부 해안 지역은 위험합니다. 필리핀등 주변국의 불안한 정세로 인해 인질, 납치 등 범죄행위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이 지역을 여행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 됩니다. 그냥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테러

말레이시아에서는 지속적으로 테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라들이 많이 모이는 라마단 기간에는 각별히 유의를 해야 하는데요. 아래의 사항을 꼭 지키길 바랍니다.


테러의 대상이 될 수 있는 다중운집시설 방문 자제

불필요한 종교 관련 논쟁 자제

외출 시에는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고, 신분증 소지

주변에 수상한 움직임이 있을 경우 즉시 해당 장소를 벗어나고, 테러사건 발생시 현지 경찰의 지시에 따르고, 현지 방송 및 우리 외교부 발송 SMS 내용 참고

노출 의상 착용 등 현지 관습에 어긋나는 행동을 삼가고, 입국심사 강화 및 검문검색 등 방문국의 테러발생 예방 조치에 협조



시위

불안정한 정세로 인한 시위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시위는 말레이시아 공공장소에서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촛불 시위를 생각하면 안됩니다. 모든 시위는 폭력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특히 여행객은 시위를 구경하지 말고 그 자리를 회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절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은 절도범이 많습니다. 소매치기는 물론 오토바이를 이용한 날치기 사건이 많이 발생합니다. 개인 소지품을 잘 간수하고, 특히 고가의 휴대폰 사용은 자제하세요.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