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 (관광지별 날씨 정보)


말레이시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어느 지역을 여행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인기 있는 관광지 (쿠알라 룸푸르, 페낭 등)은 같은 시기에도 다른 기후가 나타나는데요. 그래서 여행 계획에 맞는 시기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몇 지역을 제외하고 대부분 말레이시아는 일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 집니다. 따라서 얇은 옷을 준비 하되, 걸칠 수 있는 옷을 준비하세요. 또 날씨의 변수는 강우량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시기라면 일부 섬은 방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열대 몬순 기후로 인해 말레이시아의 서쪽에있는 섬 (페낭 및 랑카위 등)은 12월에서 2월 사이에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반면, 말레이시아의 동쪽에있는 섬(쁘렌띠안, 티오만 등)은 6월과 8월 사이의 여름철에 더 적합합니다.


쿠알라 룸푸르



쿠알라 룸푸르 (Kuala Lumpur) 는 열대성 기후 입니다. 일년 내내 덥고 비가 많이 내려서 습도가 높은 곳입니다. 100% 뽀송뽀송한 날씨를 기대하지 마세요. 언제든지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가장 비가 적게 온다는 7월도 평균 11일 비가 내립니다. 쿠알라 룸푸르 지역의 건기를 굳이 꼽자면, 6월, 7월, 8월입니다. 이 시기에 방문하면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달은 보통 4월, 10월, 11월입니다. 이 시기는 피하세요.


페낭



페낭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 되었고 다양한 음식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섬입니다. 페낭의 건기는 12월~3월이고, 기온 상으로 가장 적절한 달은 1~2월 입니다. 



쁘렌띠안



말레이시아의 인기있는 관광지인 쁘렌띠안은 여름철이 성수기 입니다. 6~8월이 쁘렌띠안을 즐길 수 있는 적기이므로 이 시기에 방문한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비수기에도 방문할 수 있지만 많은 상가와 호텔은 문을 닫을 것입니다. 바다 상황이 좋지 않아서 수상 스포츠는 커녕 구경만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랑카위



말레이시아의 또다른 관광의 섬 랑카위는 12 , 1월, 2월이 성수기입니다.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말레이시아 보르네오는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섬입니다. 밀림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시기는 여름철 (6~8월)입니다. 비는 1년 내내 계속 되는데요. 덕분에 밀림을 더욱 녹지게 하기 때문에 오랑오탄에게 좋은 삶의 터전을 만들어 줍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