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평 여행지 추천)

 

1. 양평 미래항공스포츠

 

소개

패러글라이딩은 한국의 아름다운 산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쉽고 안전하며 즐거운 방법들 중의 하나입니다. 불과 몇 분 만에 패러글라이딩으로 새처럼 하늘을 날아올라 구름을 벗 삼아 비행하게 될것입니다. 저희 미래항공스포츠의 파일럿은 여러분과 함께 비행하며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저희가 활동하고 비행하는 양평 유명산은 빼어난 경관으로 각종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서울에서 지하철로 1시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아신역이나 양평역으로 오시면 무료 픽업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동막길 49

2. 국립양평치유의숲

 

소개

국립양평치유의숲은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황거길 262-10 삼각산(538m) 남쪽자락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한시간 이내의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온열치유실, 명상움막, 무인건강관리시스템 등의 다양한 치유시설 및 대상별 전문적인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황거길 262-10

3. 동동카누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소개

양평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한강의 본류를 이루는 곳이다. 이런 환경에 힘입어 양평에서는 카누 선수들이 계속 배출되고 있다. 그러나 양평에는 이들이 수년간 배우고 훈련한 카누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발휘할 장소가 없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카누선수, 지도자 출신들은 양평카누협회를 만들어 양평군 내 카누 체험 및 교육 시설 마련을 모색하였고, 양평카누협회와 관광두레가 의기투합하면서 양평수상안전교육원이 설립되었다. 이후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관광두레사업의 일환으로 물맑은 양평의 원덕보(흑천)에서 양평카누체험사업을 시작하였고, 물위에 카누배가 고요하게 둥둥 떠있는 걸 모티브로 의역하여 <동동카누> 라는 브랜드가 탄생하였다. 카누는 수상에서 이루어지는 특성상 안전이 우선시되기에 전체 주민이 2016년 인명 구조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현재까지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운영되고 있다. 한 해 1만명 이상의 체험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그 평가 또한 긍정적으로 양평의 새로운 즐길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 389번지

 

4. 나를 찾는 정원 (R401 Discovery Park)

 

소개

'나를 찾는 정원, R401'은 삶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진정한 힐링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 할 수 있는 공간이자, 재미와 색다름이 있는 공간이다. 또한 기존에 관람 위주의 정원에서 벗어나, 관람객 한명 한명이 테마파크가 가진 전체적인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꾸며놓은 공간이다. 나를 찾는 정원을 둘러보며 직접 웹툰의 주인공이 되고, 스스로 자신의 유형을 찾아가는 여정을 즐기다보면, 부화의 정원에서 자신의 알이 5개의 새 중 하나의 유형으로 부화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신당곡1길 6-15

5. 두메향기

 

소개

산나물 두메향기는 청정지역 물맑은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하여 친환경 무농약으로 직접 재배한 참취, 곤드레 등 20여종의 산나물과 산나물을 활용한 체험학습을 즐기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국내 최초‧최대(약47,000평)의 산나물 테마공원이다. 2015년 4월 개원이래로 산나물 생산과 장아찌, 발효액 등의 식품 제조‧가공 및 판매 그리고 체험학습, 레스토랑, 카페, 테마정원 등의 관광서비스를 통한 농촌융복합산업 (6차산업)을 실현시키며 특화된 테마공원으로 양평군의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592번길 62-59

6. 구하우스 미술관

 

소개

구하우스는 예술과 디자인이 주는 즐거움을 생활공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집’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개념의 미술관이다.
회화와 조각, 사진과 영상, 다양한 디자인 작품 등 300여 점의 컨템포러리 아트 컬렉션이 ‘Living with Art’라는 구하우스의 기치 아래 펼쳐진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예술과 일상이 하나가 되는 창조적 경험의 순간을 느껴볼 수 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7. 모꼬지마을

 

소개

모꼬지라는 말은 놀이나 잔치 또는 그 밖의 일로 여러 사람이 모이는 일을 일컫는다. 서울과 가까이에 위치한 양평의 모꼬지마을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체험이 있는 모꼬지를 열고 있다.모꼬지마을에 봄이 오면 천지에 달콤한 딸기향이 가득하다. 실컷 딸기를 따먹고 은근한 불에 딸기를 졸여 딸기잼을 만들어 볼 수 있다.여름이면 중원천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송사리도 잡고, 뗏목도 타볼 수 있다. 종이에 소원을 적고 은행잎으로 돛을 달아 종이배를 띄우기도 한다.가을이면 땅콩과 감자 등 먹거리를 수확하고 나누어 먹는 기쁨을 느껴볼 수 있다. 여럿이서 하는 김장체험도 인기가 좋다. 겨울에는 꽁꽁 얼어붙은 중원천에서 얼음 썰매도 타고, 빙어낚시를 즐기기도 한다. 즉석에서 뽑은 가래떡과 고소한 인절미를 맛볼 수 있다. 모꼬지마을 인근에는 용문산 관광단지가 있어 용문산의 수려함과 용문사의 고즈넉함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민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는 민물고기 생태학습관도 가까이에 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산로 76

8. 추억의 청춘뮤지엄

 

소개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관광단지에 위치한 복고 문화 체험관이다.
1970-80년대 거리 풍경과 놀이문화, 학교 모습 등을 총 8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여 가지 다양한 체험거리와 추억의 포토존을 마련했다. 청춘뮤지엄이 들어서는 용문산 관광단지는 연간 100만 명이 찾는 경기도 내 힐링 관광지로 수령천년의 용문사 은행나무와 해발 1,157M 용문산 등산로 등의 시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20

9. 남한강 자전거길

 

소개

2011년 10월 개통한 남한강자전거길은 팔당에서 출발해 양평을 거쳐 충주 탄금대까지 이어지는 약 140km의 도로다. 남한강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양서면 두물머리, 세미원, 옥천냉면마을, 양평 5일장 등과 연계한 친환경적 자전거길로 연간 40만명 이상의 이용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남한강자전거길은 남쪽으로는 충주를 지나 낙동강 자전거길로 이어져 부산까지 종주가 가능하고, 동쪽으로는 가평•춘천을 지나 동해안까지 연결된다. 특히 수도권과 가깝고, 이용객을 위한 쉼터, 자전거주차장, 자전거 대여 등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으며, 중앙선 폐철길을 이용해 조성되었기 때문에 가파른 언덕이나 급커브 등 위험한 요소가 적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이용하기가 쉽다. 예전 기차가 다니던 터널은 각각 다양한 조명으로 아름답게 꾸며져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준다. 560m에 달하는 철교를 지나는 이색경험도 할 수 있고, 곳곳에 식당들이 있어 먹는 즐거움까지 누리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위치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