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자유여행 꼭 봐야할 관광지 8 (대만 여행)

 

​1. 지우펀 九份


지우펀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로 유명해져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이 마을의 모든 거리는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과거에 아홉 집밖에 없던 외진 산골 마을에는 항상 아홉 집 것을 함께 구입해 아홉개로 나눴다고 해서 '九份'이라는 이름이 되었다고 한다. 그 후 청나라 시대에 금광으로 유명해져 이 도시가 유명해졌고, 인구가 많아지게 되었다. 이 마을에는 아메이차로우, 비정성시라는 찻집이 있다. 특히, 아메이차로우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길의 모델이기도 하다



 



2. 야류해양공원 野柳地質公園


야류는 타이페이로부터 자동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다. 천 백년동안 석회질의 사암이 침식과 풍화작용으로 기기묘묘한 모양으로 변하여 늘어서 있는 해양 공원이다. 파도가 만들어 놓은 기암괴석들이 독특한 이름을 지니고 있어서 왕관을 쓰고 있는 듯한 여왕머리, 계란바위, 목욕하는 미녀바위 등 파도의 조각솜씨를 십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3. 용산사 龍山寺 longshan temple


용산사는 중화민국 타이베이 시에 있는 사원으로,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다. 1738년 청나라 시절 푸젠 성 이주민들에 의해 세워진 사찰로 중간에 소실되어 현재의 건물은 1957년에 다시 지은 것이다. 돌기둥에는 조화를 이루며 조각된 용 뒤쪽에 역사적 인물들의 춤추는 모습이 새겨져 있다. 지붕에는 더 많은 모습들과 용들이 장식되어 있다. 이곳은 전형적인 타이완 사찰로서 도교, 불교, 토속신 각종교의 색채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어우러져 있다.



 



4. 국립 고궁박물관


중국 국민당이 국공 내전에서 패배하여 타이완으로 이동할 때에 대륙에서 가져온 문화재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박물원이 소장품의 수는 69만 6422개나 되어 세계 4대 박물관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본 박물원의 소장품은 중국 미술품이 주종을 이루며, 많은 명품을 소장하고 있기 때문에 고궁박물원은 “중화(中華) 문화의 보고” 라고 불린다. 원 고궁박물원 소장품인 기물 46,100점, 서화 5,526점, 도서문헌 545,797점과, 원 중앙박물원 소장품인 기물 11,047점, 서화 477점, 도서문헌 38점으로 총 608,985점에 달하여 그 수량만으로도 이는 가장 방대한 규모의 중화민족 문화자산이라 할 수 있다.







5. 충렬사


충렬사(忠烈祠)는 타이완에서 항일 전선과 중화민국 정부를 위해 목숨을 받친 영령을 모시기 위해 1969년에 세워졌다. 정문에서는 매 시간마다 위병 교대식이 펼쳐진다. 쳥년의 날과 군인의 날에는 기념식이 성대하게 펼쳐진다. 사실 충렬사는 장소를 보러 온다기 보다는 위병 교대식이라는 이 행사를 보기 위해 온다고 보는 게 더 맞다.



 



6. 스린 야시장


스린 야시장은 19세기 말 일본 이민자들이 작은 벽돌집을 세우고 고기, 생선, 과일, 야채를 파는 일일 시장을 열면서 시작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했고 오늘날에는 타이베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가 되었다. 연평균 기온이 20도가 넘는 기후 탓에 타이베이는 밤에 열리는  야시장이  활성화  될 수밖에 없다. 온갖 노점의 천막이 펼쳐 지고 그 안에서  지지고,  볶고 튀기는 음식의향연이 펼쳐지기 때문에 서민들의  생생한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7. 101빌딩 전망대 관람


타이베이 시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타이베이 금융센터는 높이 508m로,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높은 건물이다.

건물의 엘리베이터는 5층부터 89층까지 37초 만에 도달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기네스북에 등재했습니다. 건물의 89층에는 타이베이 시내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망원경으로 타이베이 시내를 조망할 수 있다. 낮보다는 밤에 방문해서 대만의 야경을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8. 서문정 거리구경


타이베이의 명동이라고 보면 된다. 젊은이들이 자신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중심 거리이며, 각종 가게가 밀집해 있고 문신거리, 장신구 가게에서부터 몽환적인 코스튬플레이까지 거리예술의 절정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하다. 대형 쇼핑센터들과 의류, 신발, 잡화점을 비롯해 패스트푸드점, 길거리 음식 등을 맛볼 수 있다. 망고 눈꽃빙수, 대만 버블티 등을 먹어보자.

​​ ​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