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안 여행지 추천)


1. 서산버드랜드




서산 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에 조성된 철새 생태공원이다. 이곳은 천수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체험과 교육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조성되었다. 버드랜드 내에 세워진 철새박물관에서는 천수만에 서식하는 다양한 종류의 철새표본과 영상자료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전시해두고 있다. 또한, 철새 탐조투어, 숲속 생태체험, 야생동물치료센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다.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 655-73





2.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에 중생대 쥬라기와 백악기 시대의 공룡류를 전시하는 안면도 쥬라기공원(대표 임태영)을 2011년 7월 5일 개관하였다. 건설비만 약 60억 원이 투입된 안면도 쥬라기공원은 3만 6천㎡ 부지에 2천 290㎡규모로 건립되었다.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3.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으로 100년 내외의 소나무들이 울창하게 자라고 있다. 안면도의 소나무 숲은 고려 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 데 사용하기 위해 국가에서 특별 관리한 천연림이다. 여기에서는 조선 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다. 특히 곧게 뻗은 소나무들은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136-1






4.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군 신두리 해수욕장에 위치한 신두리 해안사구는 1,300리의 해안선을 따라 형성되어 2001년 천연기념물 제431호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길이 3.4km, 폭 0.5~1.3km 국내 최대의 모래언덕이다. 빙하기 이후 약 1만5,000년 동안 형성되어 오랜 세월을 그대로 말해주는 듯 다양하고 특이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사구의 환경에서 자라는 동ㆍ식물은 흔하게 볼 수 없는 것들이라 더욱 특별하다.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산305-1








5. 네이처월드




태안 마검포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네이처월드에서는 1년 365일 쉼 없이 축제가 열리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된 태안꽃축제는 태풍과 가뭄으로 그간 우여곡절이 많았다. 하지만 궁여지책으로 시작된 빛축제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면서 축제는 활기를 띠게 됐다. 특히 2014년 빛축제는 입소문으로 관람객이 몰려 추운 주말에도 하루 2~3천여 명의 관람객이 네이처월드를 찾았다. 이에 힘입어 2015년부터 "꽃과 빛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매일 쉬지 않고 개장하고 있다. 


충남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6. 천리포 수목원




태안반도의 끝자락인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은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교육 및 종다양성 확보와 보전을 목적으로 관련분야 전문가, 후원회원 등 제한적으로만 입장을 허용하고 있다가 2009년에 일부지역이 일반에 공개되었다.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7. 꽃지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광지길에 자리한 꽃지해변은 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할배바위, 할매바위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광을 보여준다.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드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풍광 중 으뜸으로 꼽힌다. 예부터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지천으로 피어나 ‘꽃지’라는 어여쁜 이름을 얻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339-285




8. 팜카밀레허브농원




팜 카밀레란 농원(Farm)이라는 영문의 이름과 허브를 대표하는 카밀레(Kamille)와의 합성어로서 말그대로 허브를 가꾸고 향기를 전달하는 농원이라는 뜻이다. 국내 최초로 허브차를 수입, 제조 판매해온 (주)허브라가 다년간의 허브차, 허브 용품의 제조 및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오픈한 1만2천평 규모의 국내 최대 허브 관광 농원이다. 


충남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







9. 그린리치팜




약 10만㎡ 규모의 이곳은 크게 수생식물원과 수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생식물원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연꽃 및 수련 200여 종과 수생식물 10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수목원은 예연원, 고흐브리지, 밀레정원, 만다라 정원, 허브원, 피타고라스 정원 등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고, 약 600여 종에 달하는 아름다운 식물과 독특한 조형물들을 만날 수 있다. 태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굴 껍데기를 활용한 조형물이 눈길을 끈다. 연꽃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도록 다리 및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으며, 아이들의 생태체험장으로도 제격이다. 전체를 돌아보는 데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10. 태안솔향기길




솔향기길은 태안의 대표적인 상징인 '바다'와 '소나무'를 테마로 조성된 도보 중심의 길이다. 아름다운 해안의 절경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천삼백 리 솔숲길은 총 5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코스는 길이가 약 10km 내외로 되어 있어서 풍경을 바라보며 걷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충청남도 태안군 이원면 꾸지나무길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