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성 여행코스)


1. 안성 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은 웰빙 문화에 발맞춰 기존 허브농장의 모습과 달리 허브에 관련되어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실속형 허브마을이다. 자연스러운 먹거리와 정신적인 만족과 심신의 건강을 찾는다면 안성 허브마을을 찾아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경기 안성시 삼죽면 국사봉로 641-12




2. 석남사



안성시에서 12킬로미터 떨어진 서운산 동쪽 기슭에 있다. 서운산 북쪽의 석남사는 조그마한 사찰이지만 절 입구에서 대웅전까지 오르는 돌계단의 경관이 볼 만하다. 석남사는 당시 수백인의 참선승이 머물렀던 수행도량으로 알려졌다. 이 건물은 공포의 짜임새가 조선 초기와 중기 사이의 특징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건축사적 의의가 크다. 신라 문무왕 20년에 고승 담화덕사가 창건했으며 이후 고려시대 혜거국사가 크게 중수했다. 경내에는 16나한이 모셔진 영산전을 비롯해 대웅전, 마애석불 등의 도지정문화재와 석탑, 부도 등 향토유적이 있다.


경기 안성시 금광면 상촌새말길 3-120







3. 맞춤랜드



안성맞춤랜드 내에 있는 남사당 공연장은 남사당놀이를 비롯한 전통놀이 공연을 특성화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700석 규모의 객석, 원형극장 최대 규모로 온돌시설이 되어있고, 야외공연장까지 있어 전통 공연을 보기에 제격이다. 남사당놀이를 보고 안성맞춤랜드를 산책해 보자. 안성맞춤랜드는 시민휴식공간으로 별도의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공예단지, 야생화 단지, 수변공원, 사계절 썰매장 등이 있어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경기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





4. 팜랜드



이곳은 목장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소, 양, 거위, 돼지, 당나귀 등 25종의 가축을 만져보고 먹이를 주며 동물과 친해진다. 산양비누 만들기, 피자 만들기, 체험 승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계절별로 냉이 캐기, 호밀밭 초원축제, 썸머 쿨 페스티벌 같은 축제에도 참여할 수 있다. 놀이시설, 탑승놀이기구도 있어서 아이와 나들이 가기 좋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5. 미리내성지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의 묘소와 그의 어머니 우르술라, 김신부에게 사제품을 준 조선 교구 제3대 교구장 페레올 주교 그리고 김 신부의 시신을 이곳에 안장했던 이민식 빈첸시오의 묘가 나란히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성지에 들어서면 고요하면서도 편안함이 가슴에 와 닿는다. 비록 신자가 아니더라도 성지를 둘러보면 가슴이 깨끗해짐은 느낄 수 있다.


경기 안성시 양성면 미리내성지로 420





6. 서일농원



된장 만드는 농원인 만큼 햇볕이 잘 드는 깔끔한 농원이다. 3만평이라 하지만 콩과 고추를 심는 밭, 배과수원, 매실원 등 30분 정도 산책을 즐길 만큼 아담하게 가꿔져 있다.주인의 야무짐과 솜씨가 베어있는 조경은 잔디와 배나무, 매실나무, 소나무가 어우려져 운치가 좋다. 볕 잘 드는 곳에 삐뚤어짐없이 늘어서 있는 2,000여개의 장독대는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풍경이다. 산책로를 거닐다 잠시 쉴 수 있도록 정자를 마련하는 배려도 잊지 않았다.


경기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332-17






7. 고삼저수지



안성은  밥맛 좋기로 유명한 안성쌀 생산지로 경기도의 유명 쌀 생산지중 하나인 덕에  저수지가 참 많은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고삼저수지는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탓에  저수지  원래의 기능은 그대로 실행하면서  출사지로 관광지로 더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거기엔 십여년전 김기덕 감독의 섬이라는 영화가 큰 역활을 했다.


경기 안성시 고삼면 월향리 산48





8. 너리굴문화마을



너리굴문화마을은 비봉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너리굴문화마을에서 '너리굴' 이란 말은 안성 토박이 말로, 백두산 천지부터 시작된 산맥이 차령산맥의 끝부분인 비봉산 자락에서 넓은 골짜기가 되었는데 그것을 '너리굴'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너리굴문화마을은 자연과 예술이 한데 어울려 있는 마을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경기 안성시 보개면 너리굴길 100






9. 안성천문대



안성천문대는 국내 최초 사설천문대로, 첨단 관측시설을 갖추고 1996년에 개관되었다. 서울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안성천문대는 우수한 관측장비를 갖추고 좋은 환경과 확 트인 시야, 교통이 편리한 지리적 이점을 이용해서 천체관측을 위한 활용 공간, 천문과 우주에 대한 청소년들의 교육공간, 일반 천문 동호회나 과학 담당 선생님들의 모임공간으로 되었다.


경기 안성시 미양면 천문대길 60





10. 플로랜드



플로랜드에는 양귀비, 안개꽃, 각종 허브 등 280여 종의 사계절 꽃이 심어져 있다. 겨울철을 제외하고는 일년 내내 향(香)에 취해 사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나, 안성종합운동장 쪽으로 들어오는 입구부터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만들어져 가족단위로 두 바퀴를 돌리며, 또는 걸어서 산책하는 건강 웰빙 공간으로서도 잔잔한 재미를 더할 수 있다.


경기 안성시 보개면 양협길 29-67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