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성 여행지)


1. 시화호



시화방조제가 조성되면서 생긴 인공호수 시화호는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 등 3개 지역과 면이 닿아 있다. 드넓은 시화호 유역은 희귀 생물이 찾는 철새 도래지다. 희귀종인 장다리물떼새와 천연기념물인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이 매년 겨울이면 방문한다. 시화호 갯벌도 생명력이 가득하다. 갯지렁이류와 갑각류, 연체동물, 대형 무척추동물 등 총 214종의 다양한 해양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098-1




2. 송산공룡알화석지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일대에서 시화호 간척지의 육지화에 따른 생태계와 지질 변화에 관한 기초조사를 벌이던 중 시화호 남쪽 간척지에서 발견되었다. 바닷물이 막히기 전에는 사람이 살지 않는 섬이었던 이 지역은 중생대 백악기(1억년전으로 추정됨)에 형성된 퇴적층으로 공룡알은 시화호의 해수(海水)가 빠져 나가면서 육상에 노출된 섬의 표면이 풍화와 침식에 의해 깎여 나간 표면에 주로 노출되어 있었다. 지금까지 조사된 12개 지점에서 둥지 30여개에서 200여개에 달하는 공룡알이 발견되었고, 현재 뻘로 덮여있는 부분에 대한 정밀조사가 이루어지면 더 많은 화석이 발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기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산5 일원






3. 궁평항



제부도 남단의 활기찬 어촌마을인 궁평항은 싱싱한 수산물이 넘치고 갯벌을 이용한 어촌체험이 가능하며 해수욕장에서는 물놀이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휴양지이다. ‘궁평’이라는 지명은 옛날부터 해안과 갯벌 등 천연 자연조건이 좋아 궁에서 관리하던 땅이 많아 궁평이라 불렸다.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




4. 하내테마파크



50,000㎡(15,000평)의 산책로 정원에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 각종수목, 수생식물, 분재, 생태식물, 전통石물, 石조각, 장승 등이 테마단지로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며 감상할 수 있다.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508-8






5. 국화도



국화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소재지에서 남서부 28㎞ 지점에 위치한 섬으로, 섬 동쪽은 당진군 석문면, 북쪽은 입파도와 인접된 유인도로 바지락·굴 등 어패류 채취를 주업으로 하는 도서지역 어촌마을이다. 국화도는 꽃이 늦게 피고 늦게 진다고 해서 늦을‘만(晩)’자를 써 만화도라 불렸으나, 일제시대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 해서 국화도라 바꿔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국화도는 실제로 섬 전체에 들국화가 지천으로 피어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경기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 100




6. 제부도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라 하여 바닷물이 열리는 곳이 있는데, 제부도는 그 중 하나이다. 전남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앞바다, 전남 여천군 화정면 사도, 충남 보령군 웅천면 관당리 무창포 해수욕장 앞바다,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 하도, 그리고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 제부도 사이의 물길이 그곳이다.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7. 율암온천



옛부터 율암온천 뒷편에 작은 연못에서 자연 용출수가 사철 흘러내렸고 한겨울에도 얼지않아 인근 주민들의 빨랫터로 알려져 왔으며, 눈병, 피부병, 관절염에 효험이 있다하여 목욕하고 치료하던 곳으로 전해져 왔다고 한다. 특히 지질학적으로 광범위한 온천 수맥에 황토와 화강암 지층이 다량의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지역적 특성으로 율암 온천수는 지하 700m 암반에서 용출하는 천연 온천수이다.


경기 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14




8. 하피랜드



하피랜드는 연면적 39.6696m² (12,000평) 규모의 스파 시설과 허브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 스파 시설은 이집트풍의 미용탕, 실내외 유스풀, 찜질방, 숯가마 등 웰빙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기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88






9. 융건릉



융건릉은 사적 제206호로 지정된 문화재로 장조와 그의 비 헌경왕후를 합장한 융릉과 그의 아들 정조와 효의왕후를 합장한 건릉을 합쳐 부르는 이름으로 경기도 화성시 안녕동에 있다.


경기 화성시 안녕동 187-39




10. 남양성모성지



남양 성모 순례지는 병인년(1866년) 대박해 때 많은 순교지들이 피 흘리며 죽어간 무명 순교지이다. 남양 순교지는 다른 순교지와는 달리 무명 순교자들의 치명터였기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무관심 속에 방치되어 오다가, 1983년부터 성역화되기 시작하였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화성시에서 화성8경 중의 하나로 지정하여 홍보하고 있을 만큼 아름답게 가꾸어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남양순교성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화강암의 대형묵주알, 그리스도왕상, 성모동굴, 오솔길 소자상, 요셉성인상 등이 있으며, 아늑하고 성스러운 분위기 조성을 위한 성지 조성사업을 대대적으로 실시, 성모님 품 같이 아늑하고 포근한 경관을 지닌 곳으로 시민은 물론 전국의 천주교 신도들의 순례지 겸 휴식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성지로 112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플

카스

네이버

밴드

+ Recent posts